별이되어라!, 세컨드임팩트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빛’, ‘어둠’, ‘불꽃’을 대표하는 세 명의 ‘세컨드임팩트’ 캐릭터가 처음으로 등장한다. 

‘엘 가이아’는 우주를 창조한 다섯 수호룡 중 하나다.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의 모든 이로운 효과 제거, 일반 공격 5회 마다 모든 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한다. 

‘폰 리퍼’는 힐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공격하거나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준다. 

‘바냐’는 탱커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을 기절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새로 등장한 세컨드임팩트 영웅들은 막강한 능력과 함께 전략적인 특수 기술을 갖췄다. 

게임빌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보상을 통해 보유한 영웅들을 대폭 강화할 수 있는 기회다. 내년 2월 3일까지 접속만 하면 모든 유저들에게 ‘프리미엄 9회 소환권 5장’, ‘엘 가이아 9회 소환권 20장’ 등의 선물을 지급하며, 같은 기간 신규 및 복귀 유저는 ‘인피니티 9회 소환권 10장’과 출석 일수에 따라 ‘월드보스 패키지 5종’ 등 추가 보상을 증정한다.

12월 31일까지는 ‘보상 대파티’를 진행한다. 업데이트 이후 2주간 접속 시 ‘가이아의 혼’, ‘인피니티 소환권’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 대파티’는 ‘시즌 미션’과 ‘주간 미션’에 참여해 획득한 경험치에 비례해 ‘호감도 아이템’, ‘엘 가이아 무기 선택권’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12월 16일 까지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 이후 14일 누적 접속 시 ‘가이아의 혼’, ‘루비’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2월 9일까지는 ‘오디세이 임무 이벤트’와 ‘칭호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디세이 임무 이벤트’는 기존 오디세이 임무 보다 더욱 많은 양의 ‘루비’와 ‘골드’를 받을 수 있다. 칭호 지급 이벤트는 해당 기간 게임에 접속만 하면 ‘선택받은 자’ 칭호를 부여받는다. 칭호를 얻으면 스킬 공력력, 일반 공력력, 공격 속도가 상향된다. 

클로저스, 내년 1월까지 ‘어메이징 클로저스’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클로저스’에 ‘어메이징 클로저스’를 업데이트한다고 27일 밝혔다.

어메이징 클로저스는 27일부터 내년 1월 28일까지 총 여섯 차례에 걸쳐 진행하는 업데이트다. 27일 1차 업데이트로 클로저스 전속 계약에 참여한 클로저에게 전체 인벤토리 확장 풀 세트를 지급한다.

또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코스 원샷 +15, 85레벨 점핑 캐릭터 3개, T2 플래티넘 칩, 리얼 플래티넘 드라이버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12월 3일에는 2차 업데이트로 시궁쥐 팀 소속 신규 캐릭터 루시를 미리 만들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2차 유니크 코스튬인 솔로몬의 예복을 최초로 출시한다.

이어 12월 17일 3차 업데이트에 맞춰 관을 무기로 사용하는 새 캐릭터 루시를 추가한다. 같은 달 30일 4차 업데이트로 최고 레벨인 88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루시 해결사 승급을 도입한다.

내년 1월 14일과 28일에 각각 신규 아스모데우스 레이드와 장비, 새 지역 센텀시티를 추가할 예정이다.

프로야구 H2, 2020년도 선수카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2020년도 선수카드를 업데이트했다.

유저는 2020 KBO리그에서 활약한 607명의 선수카드를 영입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선수들의 실제 기록을 반영해 선수카드 능력치를 설정했다. 최상위 등급인 ‘몬스터’에는 NC 루친스키, LG 라모스 등 6명의 선수가 선정됐다.

프로야구 H2에 한화 김태균(’08), LG 박용택(’09), SK 정근우(’09), KIA 이범호(’11) 등 4명의 선수가 레전드, HOF 등급으로 각각 등장한다. 유저는 지정된 재료를 사용해 4명의 선수를 레전드, HOF 등급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뮤지엄을 업데이트했다. 유저는 2020 시즌 각 구단의 홈런 1위 타자를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뮤지엄을 제작 후 등록하면 클린업 타자의 힘과 홈런 확률이 증가한다. 뮤지엄은 최대 5레벨까지 강화 가능하다.

킹오파 올스타, 세븐나이츠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오파 올스타)’에 세븐나이츠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루디, 세인, 레이첼 등 세븐나이츠 영웅들의 파이터와 배틀카드가 새롭게 등장하며 델론즈와 아일린 등 2종은 오는 12월 3일부터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유저들에게는 접속만 해도 레이첼 파이터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콜라보을 기념한 신규 콘텐츠도 선보인다. 우선 유저들은 ‘세븐나이츠 콜라보 기념 러시 던전’에서 세븐나이츠 전용 스토리를 즐기고 콜라보 기념 배틀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세븐나이츠 배틀카드 및 각인석을 제작할 수 있는 세븐나이츠 코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콜라보 기념 강림 던전’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AS퍼플 소울과 상급강화망치 등이 주어지는 ‘콜라보 기념 팀 릴레이 던전’도 함께 진행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와 보상도 함께 준비했다. 유저들은 별도 공지 시까지 10일 동안 접속만 해도 100회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2부 3장 스토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페이트: 그랜드오더'에 스토리 2부 3장 '인지통합진국 신 홍색의 월하미인'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국을 무대로 한 이번 이야기는 해독약의 단서를 찾기 위해 세 번째 이문대로 향하는 마스터와 서번트들의 모험을 담고 있다.

넷마블은 2부 3장에 등장하는 서번트 '항우'(5성/SSR), '난릉왕'(4성/SR), '진양옥'(4성/SR)과 개념예장(일종의 장비) '화염백작', '저편 너머에는', '규중의 미인'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을 내달 11일까지 실시한다. 

또, 넷마블은 지난 20일에 개최한 2부 3장 영상의 공유 캠페인의 목표 횟수를 달성하여 모든 유저에게 성정석(게임재화)을 10개 지급할 예정이다. 영상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서번트의 인연 레벨을 기존 10에서 15까지 개방할 수 있는 아이템 '칼데아의 몽화'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서번트의 인연 11레벨부터는 레벨 상승할 때마다 성정석 30개가 주어져, 15레벨까지 올리면 총 150개의 성정석을 획득할 수 있다.

에픽세븐, 신규 토벌 콘텐츠 ‘카이데스’ 및 신규 장비 세트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토벌 콘텐츠 ‘카이데스’와 신규 장비 세트를 업데이트 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이데스’는 에픽세븐의 5번째 토벌 던전으로 광속성 보스 몬스터다. 신규 스킬인 ‘위험도’와 ‘상처’를 사용한다. ‘위험도’는 카이데스를 공격할 때 마다 공격한 개별 영웅의 위험도 수치가 증가하고 위험도 수치가 증가할수록 카이데스의 우선 공격 대상이 되며 받는 피해량도 늘어나는 스킬이다. 

주력 영웅의 위험도 관리에 실패하면 토벌 공략 역시 실패할 확률이 높아진다. 위험도는 공격이 아닌 스킬을 사용해 초기화 할 수 있다. ‘상처’는 약화 효과를 발생시키는 스킬로 공격받은 아군은 피해량에 따라 ‘상처’가 발생해 매 턴마다 최대 50%까지 최대 생명력이 감소한다. 난도 1단계부터 11단계가 먼저 오픈되며 최상위 난이도인 12,13단계는 추후 선보인다. 

카이데스 토벌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장비 세트 3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각각 ‘복수’, ‘상처’, ‘관통’ 세트로 각 부분 별 장비를 모아 세트를 완성하면 고유의 세트 효과가 활성화 된다. 특히, 상처 세트의 경우 카이데스의 스킬 ‘상처’를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에픽세븐의 ‘월드 아레나’의 현재 시즌 ‘투쟁의 시즌’이 종료되고 새로운 시즌 시작에 앞서 프리 시즌이 진행된다. 유저들에게는 투쟁의 시즌 등급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며 마스터 등급 이상을 달성한 유저들은 특별 보상으로 ‘불신자 리디카’ 스킨을 받을 수 있다.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 달의 메아리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 신규 지역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지역 ‘달의 호수’와 신규 콘텐츠 ‘성역대전’ 등을 공개했다. 먼저 신규 지역 ‘달의 호수’는 메인 스토리 10장의 주요 무대가 되는 지역으로 Base 레벨 130 달성 후 프론테라에서 관련 퀘스트 수행하면 진입 가능하다. 

또한 ‘성역대전’은 12명이 팀을 이루어 전투를 진행하는 PVP 콘텐츠로 제한시간 안에 상대팀의 기지를 파괴하거나 구조물에 더 많은 대미지를 입히면 승리한다. 대전은 일반모드와 시즌모드로 나뉘어 진행하며 특히 시즌모드는 6 대 6 전투 방식으로 진행하는 파티대항전에서 일정 포인트 이상 모으면 참가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시즌모드에서 승리하면 승리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아 전용 코스튬과 의상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그라비티는 신규 지역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27일부터 12월 23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서버, 유저 ID를 입력하면 스타 무기 외형 선택권, 매직크리에이터 1호의 감사 선물, 유성운철 등이 들어있는 업데이트 기념 보상을 증정한다.

복귀 유저와 신규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2020년 10월 1일 이후 접속 이력이 없는 캐릭터가 12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8무기 제련권, +8방어구 제련권, 고양이티켓 1호기 등으로 구성된 복귀 모험가 패키지를 지급한다. 같은 기간 새로 캐릭터를 생성하면 불꽃 무기 의상 교환권, 포링 성장비약, 초대형 Job포션 등으로 구성된 신입 모험가 패키지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