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소녀, 구글플레이 ‘2020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선정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기타소녀(Guitar Girl)’가 구글플레이 선정 ‘2020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앱 플레이스토어의 각 카테고리에서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사랑받은 베스트 앱과 게임 등 9개 부분별 수상작을 발표한다. 이 중 기타소녀는 14일간 진행된 온라인 유저 투표를 통해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에 선정됐다.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 코리아 개막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가 오는 3일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 코리아(이하 퍼스트 스트라이크)’의 막이 오른다고 2일 밝혔다.

퍼스트 스트라이크는 비전 스트라이커즈와 F4Q(에프포큐)의 8강 경기로 첫 포문을 연다.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 코리아는 국내 최초 발로란트 공식 챔피언을 가리는 e스포츠 대회로, 클랜 배틀과 선발전을 모두 거쳐 올라온 쟁쟁한 실력의 8개 팀이 자웅을 겨룰 예정이다.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며,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펼쳐진다. 대회 우승 팀은 국내 최강자의 타이틀은 물론, 우승 상금 4만 달러(한화 약 4,400만 원, 총상금 10만 달러)까지 거머쥐게 된다.

한편, 이번 대회는 유관중,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전체 수용 인원의 10% 규모인 40석에 한해 관중이 입장한다. 출입 시 체온 측정, 자리 띄어 앉기, 마스크 착용, 경기장 내 취식 금지 등 안전을 위한 방역 조치가 시행될 예정이다. 

검은사막, 6주년 기념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서비스 6주년을 앞두고 특별 이벤트를 2일부터 시작한다.

검은사막 6주년 특별 이벤트는 유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선물 증정 이벤트로 구성했다. 

유저는 13일까지 접속해 도전과제를 해결하면 ‘흑정령의 특별한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흑정령 응모권을 보유하면 지포스 RTX 3090 (1명), 지포스 RTX 3080(2명), 레이저 블랙위도우 리니어 키보드(5명), 1000펄(10명), 치킨 기프티콘(30명) 등 6주년 선물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접속만해도 크론석 600개를 주는 ‘검은사막 6주년과 함께 찾아온 크론석’ 이벤트도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검은사막 6주년 기념 접속 보상 혜택도 풍성하게 구성됐다. 접속 일차별로 2021년 1월 13일까지 밸류 패키지 20일, 창고관리 메이드, 찬란한 모험 상자, 발크스의 조언(+80), 반려동물 마법사 고스피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한편, 12월 5일 예정됐던 '검은사막 PC X Mobile X Console 칼페ON 연회' 글로벌 온라인 행사를 한 주 미룬 12월 12일 진행하기로 했다.

펄어비스는 지난 5월 30일 국내 게임사 최초로 전 세계 검은사막 유저를 대상으로 온라인 생중계 ‘하이델 연회 엣홈(AT HOME)’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s두 번째 글로벌 간담회인 ‘칼페ON 연회’는 온라인 방청객을 사전에 모집하여 쌍방향 소통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뮤 아크엔젤, 구글플레이 ‘2020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선정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아크엔젤'이 구글플레이의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에 선정됐다.

웹젠의 '뮤 아크엔젤'이 구글플레이가 1일 발표한 '올해를 빛낸 게임' 중 경쟁 게임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말, 한 해 동안 출시된 앱과 게임을 대상으로 대중성과 혁신성 등 여러 방면에서 평가한 후 한 해를 빛낸 작품들을 선정해왔다.

이번 경쟁 게임 부문에는 ‘뮤 아크엔젤’을 포함해 경쟁을 선호하는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도전심을 자극했다는 평가를 받은 5개의 게임이 뽑혔다. 수상작들은 일주일간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최상단에 노출된다.

올해 5월에 출시된 '뮤 아크엔젤'은 PC게임 '뮤 온라인'의 게임 요소 대부분을 모바일 플랫폼에 그대로 옮긴 모바일게임다. 특히 ‘뮤(MU)’ 시리즈 게임의 최상위 아이템인 '대천사 무기'를 두고 펼쳐지는 여정을 번외 형식으로 풀어냈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의 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2일부터 이벤트를 시작한다. 8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는 '달빛의 보석 2개', '생명의 보석 10개', '생명의 쥬얼(고급) 1개'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오버워치, ‘수험생 응원 영상’ 공개 및 수능 프로모션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수능 종료를 기념한 두 가지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버워치는 수능 종료를 하루 앞두고 할인 프로모션 연장 및 눈송이(게임 플레이 시 자동 지급하는 포인트) 부스트 이벤트 등 2가지 플레이어 혜택을 추가 발표했다. 더 많은 플레이어가 함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수험생은 물론, 모든 오버워치 유저에게 동시 적용된다.

먼저,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최대 48% 할인 프로모션은 수능 다음 날인 4일까지 연장 적용된다. 기간 중 블리자드 샵을 통해 오버워치 레전더리 에디션은 23,000원(정가 45,000원, 48% 할인), 일반판은 17,000원(22,500원, 24%)에 각각 구매 가능하다. 같은 기간 일반판을 레전더리 에디션으로 6,000원에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여기에 3일 오전 9시부터 7일 오전 8시 59분까지, 집에서 오버워치를 플레이할 경우 400%의 눈송이를 추가 적립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누적된 눈송이는 오버워치 눈송이 교환소에서 경품 응모에 활용된다.

오버워치는 지난 1일,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예년 대비 많은 예측하기 어려운 변화로 어려움을 겪은 수험생을 응원하고자 오버워치 한국인 개발자 3인과 성우 9명이 참여한 영상을 공개했다. 

미르의 전설2, 웹소설 ‘금갑도룡’ 카카오페이지 독점 공개

위메이드가 미르의 전설 IP(지식재산권) 사업 다각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미르의 전설2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웹소설 ‘금갑도룡’을 2일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웹소설 ‘금갑도룡’은 국내 무협소설 작가 ‘좌백’과 ‘진산이 공동 집필한 작품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엄선한 작품들을 서비스하는 ‘오리지널 작품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웹소설 ‘금갑도룡’ 공개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3천명 대상 최대 1000 캐시 획득 가능한 캐시뽑기권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내년 1월 31일까지 웹소설 독자 대상으로 미르4 게임 아이템 쿠폰을 100% 지급한다.

더불어, 이달 중으로 ‘금갑도룡’을 바탕으로 제작한 웹툰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는 등 향후 전반적인 IP 사업 확장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2018년 웹툰, 소설 전문 플랫폼 ‘미스터블루’와 중국 최대 웹툰 플랫폼 ‘콰이칸’을 통해 웹툰 미르의 전설: 잊혀진 전사들을 선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