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크리스마스 시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겜프야 2020은 게임 속에서 크리스마스를 미리 만나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타이틀 화면을 비롯해 로비, 전광판 및 펜스 이미지 등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다. 플래닛 리그와 슈퍼스타 리그에서는 새로운 야구장인 ‘빅 루돌프 스타디움’을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기념 미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알렌과 함께 크리스마스 준비!' 이벤트에서는 주어진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산타 유니폼’과 함께 슈퍼스타 등급의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알렌’을 획득할 수 있다.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인 ‘킹타이거’와 ‘로웨나’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같은 기간에 진행된다. 

‘데일리 매치’ 콘텐츠에 신규 미니 게임이 등장했다. 수비수를 조종해서 플라이볼 타구를 잡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플라이볼 캐치’가 추가됐다. 기존 콘텐츠의 업그레이드도 진행됐다.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의 육성 효율이 높아졌다. 샤이닝스타 Max 스킬 달성 후 획득한 ‘스타 포인트’를 4가지 속성의 능력치로 환산해 지급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이외에도, 2020년 겜프야 속 재미있는 기록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연말결산 랭킹 1탄’도 선보였다. 

데스티니차일드, ‘듀얼 앙 가르드 시즌 3’ 및 신규 내러티브 던전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듀얼 앙 가르드 시즌 3’와 함께 신규 내러티브 던전을 업데이트 한다.

‘듀얼 앙 가르드 시즌 3’는 3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다. 화속성과 특정 차일드를 제외한 15명의 차일드로 파티를 구성해 입장할 수 있으며, 달성한 승수에 따라 증폭 코어 럭키박스, 2019 차일드 선택박스, 5성 차일드 소환권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차일드 ‘금상첨화 모나’와 ‘환몽의 리자’가 등장하는 내러티브 던전 ‘꿈속의 휴가’가 금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유저는 내러티브 던전 플레이를 통해 신규 차일드 ‘금상첨화 모나’, ‘일고경국 모나 스킨’, 이그니션 코어 재료 럭키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듀얼 앙 가르드 시즌 3’ 기간 동안 공략 정보를 공식 커뮤니티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이그니션 코어 재료를 각각 25개씩 지급하고, 게시물이 100건 이상일 경우 모든 유저에게 크리스탈 1,000개를 선물한다.

포트나이트, 챕터2 시즌5 제로 포인트 오픈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사냥꾼들과 함께 포트나이트 섬을 혼돈에서 구해야 하는 챕터 2 – 시즌 5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챕터 2 – 시즌 5의 메인 테마는 ‘제로 포인트’로, 그동안 감춰져 있던 제로 포인트가 드러나고, 루프 너머에서 온 새로운 장소와 만달로리안 등 새로운 사냥꾼이 등장해 포트나이트 섬의 운명을 바꿀 혼돈의 전투가 벌어진다.

유저들은 최고의 사냥꾼들을 모집하고 있는 존스 요원과 함께 다른 사람들이 루프에서 탈출하지 못하게 저지해야 한다. 고대 검투장에서 영광을 위해 싸우는 것은 물론, 정글에서 생존 능력을 키우고, 노출된 제로 포인트에서 흘러나와 모습을 바꾸는 맑은 모래사장을 탐험할 수 있다.

이번 시즌에는 현상금 사냥과 금괴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다. 금괴는 게임 내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인게임 화폐로, 신규 캐릭터나 현상금 게시판을 통해 제공되는 현상금 이벤트와 섬 곳곳의 숨겨진 상자에서 얻을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금괴는 이색 무기나 업그레이드, 정보, 서비스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신규 무기도 추가됐다. 타오르는 분노를 발산할 수 있는 드래곤스 브레스 산탄총과 근접 모드와 원거리 모드를 전환하며 싸울 수 있는 만달로리안의 암반 저격소총, 목표를 추격할 수 있는 나이트 호크 등의 새로운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으며, 시즌 중 사냥꾼과 상인들을 통해 더 많은 신규 무기가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챕터 2 – 시즌 5를 위한 새로운 배틀패스도 출시됐다. 시즌 5 배틀패스를 구매하면 최대 1,500 V-Bucks를 획득할 수 있으며, 만달로리안, 차일드 등의 사냥꾼들을 포함해 100가지 이상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R2M, 신규 서버 '크로노스' 출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R2M’에 신규 서버 ‘크로노스’를 출시한다.

‘R2M’의 신규 서버 크로노스는 3일 오후 7시 부터 접속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되는 ‘크로노스’는 기존 서버와는 다르게 ‘번호 연동 서비스’에 가입된 계정만 이용이 가능하다. 계정과 휴대 전화번호를 연동하는 기능인 ‘번호 연동 서비스’는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계정의 게임 이용을 제한해, 비정상 게임 유저의 접속을 막고 회원들의 게임 이용을 돕는다.

웹젠은 지난 11월 19일부터 신규 서버 출시를 기념한 사전예약 접수를 진행했다. 웹젠은 서버가 출시되는 3일에 사전예약 접수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성장 의뢰소 스크롤’과 '콜포트의 환영 목걸이(컬렉션)', '성장 상자'를 얻을 수 있는 쿠폰을 발송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회원들은 획득한 '성장 의뢰소 스크롤'을 통해 40레벨부터 참여 가능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경험치, 강화 장비 획득 등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영웅 변신 스크롤, 골드, 사냥에 도움을 주는 각종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는 '성장 상자'를 통해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한편, 현재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R2M'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가 '크로노스' 서버에도 적용된다. 신규 서버에서 생성한 신규 캐릭터를 이벤트 던전 '벨제뷔트의 정원'에서 사냥하면 빠른 성장과 보상 획득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마블 퓨처파이트, ‘다크 어벤져스’ 테마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 시리즈 ‘다크 어벤져스’를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다크 어벤져스’는 그린 고블린 ‘노먼 오스본’을 중심으로 슈퍼 빌런 집단이 펼쳐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센트리’, ‘스콜피온’, ‘다켄’, ‘아레스’, ‘문스톤’, ‘몰큘맨’ 등 신규 영웅 6종을 공개했다. 또한, ‘그린 고블린’과 ‘불스아이’의 ‘다크 어벤져스’ 유니폼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와 함께 신규 에픽 퀘스트 ‘다크 레인’을 오픈했다. ‘다크 레인’에서는 메인 영웅인 ‘센트리(티어-3)’를 즉시 획득 가능하며, 퀘스트 진행을 통해 ‘센트리’를 성장시키면 새로운 영웅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콜피온’, ‘다켄’, ‘아레스’, ‘문스톤’, ‘몰큘맨’의 잠재력 개방 기능을 추가하고, ‘불스아이’, ‘아레스’, ‘문스톤’의 잠재력 각성 및 초월 기능을 선보였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신규 메모리얼 던전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 신규 메모리얼 던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메모리얼 던전 ‘성좌의 탑’은 과거 엔들리스 타워에 등장했던 몬스터들이 더욱 강해진 상태로 층마다 랜덤으로 등장하는 던전이다. 베이스 레벨 240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다. 

성좌의 탑은 알베르타에 위치한 NPC 함장 얀센과 대화를 통해 미스티 아일랜드로 이동한 후 NPC 오스카에게 말을 걸면 입장 가능하다. 던전은 50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은 층으로 올라갈수록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높아진다. 파티 전력에 따라 25층에 있는 중간 보스와 50층에 있는 최종 보스 중 하나를 선택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보스 몬스터의 난이도 선택이 가능해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중간 보스 ‘나흐트지거’를 처치하면 나흐트지거의 영혼, 운석 파편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모아 희미한 별의 장비 3종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최종 보스 ‘베텔기우스’를 처치하면 베텔기우스의 영혼, 운석 파편, 운석 가루 등을 획득 가능하며 이를 사용해 희미한 별의 장비를 6종의 성운 장비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그라비티는 2일 점검 후부터 2021년 1월 6일 점검 전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4종을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중간 보스 나흐트지거를 처치한 후 레티시아에서 3번 이상 보상을 수령한 유저 전원에게 나흐트지거의 영혼 3개와 운석 가루 500개를 증정한다.

또한 최종 보스 베텔기우스를 처치한 후 보상을 수령한 캐릭터 전체에는 베텔기우스의 영혼 3개와 운석가루 1,000개를 지급하며 50층에 위치한 보스방에 입장한 캐릭터 중 50명을 추첨해 무료캐시를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베텔기우스 최초 격파 시 전 서버에서 1주일간 획득 경험치 및 드롭률이 30%씩 증가한다.

같은 기간 WINTER FESTIVAL 3종도 진행한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매일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하며 매주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월요일 오전 10시까지는 30%를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낙원단 퀘스트 경험치 50%, 일루전 보상 경험치 30%, 환영조사단 보상 경험치 30%도 함께 증가한다. 또한 4레벨 이상 무기, 모든 방어구 아이템을 +11 제련 이상 달성한 모험가 중 총 178명을 추첨해 해피머니 상품권, 무료캐시, 무기/방어구 11제련 보장권, 게이밍 마우스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히어로즈오브더스톰, 신규 영웅 ‘들창코’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에 들창코가 3일 공식 서버에 추가됐다. 

들창코는 적 진형을 붕괴하고 뭉쳐 있는 적들에게 단번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원거리 투사 영웅이다. 들창코는 고유 능력인 ‘노획물 더미’를 통해 적들의 이동을 방해하거나 자신과 아군의 탈출을 지원할 수 있다. 

‘거센 일격’ 사용시 들창코는 족쇄를 휘둘러 전방에 있는 적들을 밀쳐내고 ‘초보자용 다이너마이트’ 기술은 바닥에 짧은 시간 후에 폭발하는 다이너마이트를 던져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느려지게 한다. 세번째 기술인 ‘들창 폭풍’은 사용시 들창코가 소용돌이처럼 돌면서 이동해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입힌다.

들창코는 ‘노획물 투척’과 ‘충격파’를 궁극기로 사용할 수 있다. ‘노획물 투척’을 사용하면 들창코가 전방으로 이동하며 착지 지점에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착지한 지점에 ‘노획물 더미’를 생성한다. 두번째 궁극기인 ‘충격파’는 사용시 들창코가 땅을 차며 전방으로 충격파를 날린다. 들창코의 첫 타격에 적중 당한 적들은 큰 피해를 입고 짧은 시간 기절하며 충격파에 적중 당한 적들 역시 피해를 입고 짧은 시간 기절한다.

BTS 월드, ANOTHER STORY 시즌 2 챕터5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BTS 월드에 ‘ANOTHER STORY 시즌 2’의 새로운 챕터와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ANOTHER STORY 시즌 2’는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Magic Shop’이라는 수상한 가게를 통해 만나게 되는 가상 시나리오 바탕의 콘텐츠다. 새롭게 공개된 챕터5에서는 신비한 보라색 꽃을 찾아 낯선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태형’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고, 오는 16일까지 카드 능력별 등장 확률이 차례대로 증가하는 ‘확률UP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게임 접속 유저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7일 출석 이벤트’와 뽑기 마일리지 획득량 및 골드 획득량, 계정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 4시간마다 무료로 날개를 획득할 수 있는 ‘무료 날개 뽑기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라그나로크 택틱스,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 진행

그라비티가 4일 ‘라그나로크 택틱스’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길드전, 미궁 등 주요 콘텐츠들을 개편했다. 먼저 길드전은 2주 단위로 진행한다. 첫째 주에 총 6라운드의 정규전을 통해 상위 32팀을 선발한 후 둘째 주에 토너먼트를 펼쳐 최강의 길드를 가리는 방식으로 개편했다. 길드전 랭킹에 따라 전설 재료인 신의 운석, 모로크 금화 등의 보상을 차등 지급한다. 토너먼트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들은 승자 길드 예측에 참여 가능하며 승리 길드를 맞추면 모로크 은화를 증정한다.

기간 한정 콘텐츠인 미궁의 경우 기존에 등장한 사막 미궁, 해저 미궁, 얼음 미궁, 환상의 숲 등 모든 미궁을 만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유저의 모험 클리어 챕터에 따라 각 미궁이 오픈되며 최초 1회만 보상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월드 MVP 토벌전 보상 개편, 신규 SS급 몬스터 및 스킨, 전용 장비 4종 출시, 25급 장비 추가, 신기 5종 및 젬 레벨 상향 등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한다.

그라비티는 4일부터 15일까지 업데이트를 기념해 ‘점수 마켓’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일일 퀘스트, 포링코인 소모, 점수 마켓 구입 등을 통해 획득한 점수 코인으로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특히 점수 상점에서는 짙푸른 장미, 24등급 장비 선택 상자, 오리데오콘 선물, 강력 속성의 비약 등 한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매일 오전 5시부터 오후 7시 50분까지 경매를 진행한다. 경매장에 3가지 아이템이 등장하며 경매 종료 전까지 자유롭게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초특가 교환을 통해 매일 1회 한정으로 무료 점수 코인과 할인 쿠폰 구매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