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의 클래스는 워로드, 엘리멘탈리스트, 미스틱, 어쌔신, 거너 5종으로, 종족과 성별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타격감과 속도, 파괴력을 갖춘 광전사, 슬레이어가 내년 초 출시될 예정이다. 

클래스별 장점은 파티 던전과 대규모 진영전과 같은 팀플레이에서 드러난다. 약점을 커버할 수 있고 시너지 효과로 전황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기 때문이다. 스킬 커스터마이징으로 클래스의 활용폭은 더욱 넓어진다. 

<탱커이자 근접 딜러, 워로드>
워로드는 높은 체력과 다수의 생존 스킬로 선봉을 맡는 전사다. 주요 무기는 전투망치이며 보조무기로 방패를 사용해, 뛰어난 방어력으로 상대 공격을 받아낸다. 방어력 관련 장비를 추가로 장착해 탱커의 입지는 다른 클래스로 대체할 수 없다. 

워로드의 특징은 강력한 근접 공격과 군중 제어 스킬이다. 몇몇 스킬 피해는 다운되거나 공중에 뜬 적에게 더욱 강하게 들어가며, 스킬 한 번으로 다수의 적을 한곳에 모은다. 이러한 특성으로 워로드는 테스트 버전 PvP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특히, 방패를 소환해서 아군 전체를 보호하는 스킬은 워로드만의 강점이다. 방패 스킬은 아군이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후퇴한 전열을 전진시킨다. 정식출시 이후 워로드는 퀘스트 클리어, 진영전 승리 여부를 결정하는 0티어 클래스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누킹부터 군중 제어기까지, 엘리멘탈리스트>
엘리멘탈리스트는 빙결, 화염, 전기 속성 마법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다. 3종의 속성 스킬은 각자 다른 특장점을 가지며, 엘리멘탈리스트는 이를 활용해서 여러 전황을 아우르는 만능 카드로 활약한다. 

대다수 스킬은 많은 적을 동시에 상대하는데 유용하다. 시전 범위가 넓고 원거리와 근거리, 딜링과 군중제어까지 모두 커버한다. 여기에 순간이동 회피스킬도 있어, 컨트롤에 자신 있는 유저라면 클래스의 다재다능한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엘리멘탈리스트는 스킬 커스터마이징에 따라, 역할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탱커 라인이 탄탄하다면 화염 마법으로 DPS를 높이면 된다. 반대로 군중제어기가 부족하면 빙결과 전기 마법으로 아군 딜러를 서포트한다. 

<힐러의 탈을 쓴 딜러, 미스틱>
미스틱은 정령, 자연 마법을 사용하는 서포터다. 클래스 중 유일하게 회복 스킬을 지닌 힐러로, 파티 플레이에서 워로드와 함께 고급 인력이다. 

회복 스킬은 레이드와 파티 던전, RvR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다. 진영에서 자리를 잡고 광역 회복을 사용하면, 탱커와 딜러진을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게다가 부활 스킬도 갖고 있어, 적 어쌔신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힐러 클래스는 솔로 플레이가 느린 편이지만 미스틱은 공격마법과 소환수, 군중 제어기를 갖춰, 서브 딜러급 사냥 능력을 발휘한다. 엘리멘탈리스트와 마찬가지로 상대의 발을 묶거나, 아군의 부족한 대미지를 보충하는 등 커스터마이징에 따라 운영을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어쌔신>
어쌔신은 이름 그대로 상대 후방에 잠입해서, 주요 딜러를 제거하는 암살자다. 무기로 단검과 보조 단검을 사용하지만 취향에 따라, 표창을 활용한 원거리 공격도 가능하다. 

어쌔신은 높은 조작난도를 요구하는 대신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 클래스다. 공격으로 쌓은 스택을 스킬로 폭발시키면, 효과를 증폭시킬 수 있는데, 방어력이 낮기 때문에 스택 관리와 스킬 연계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숙련된 어쌔신은 RvR의 전황을 바꿀 수 있는 조커 카드가 된다. 모든 딜러는 어쌔신의 타겟이며, 은신 스킬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이처럼 원거리와 근거리를 아우르는 암살자는 피지컬에 자신 있는 유저들에게 인기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타일리시한 원거리 딜러, 거너>
거너는 쌍권총과 장총을 사용하는 물리 피해 원거리 딜러다. 두 종류의 무기를 번갈아 사용하는 스킬은 다양한 상황을 커버한다. 장거리 저격과 쌍권총 다인 전투, 함정 설치 등 총잡이와 메카닉스러운 면모를 동시에 보여준다. 

거너의 특징은 회피 스킬과 연계 기술이다. 딜러 클래스 특성상 부족한 생존력은 컨트롤로 극복할 수밖에 없는데, 거너는 상대와 거리를 벌리는 스킬을 다수 갖고 있다. 회피 스킬로 몬스터를 모으고 강력한 화력 스킬을 단시간에 넣어, 제압하는 플레이가 장점이다. 

거너는 자리잡고 사격하는 포탑형 딜러보다, 유저가 직접 효율적인 플레이를 시도하고 그 과정에서 높은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능동적인 클래스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