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대만 시장 첫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8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 중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대만 현지 서비스명을 결정하고,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오딘’의 현지 서비스명은 중문으로 ‘신의 심판’ 혹은 ‘신의 배신’이라는 이중적 의미를 지닌 ‘오딘: 신반(奥丁: 神叛)’으로 결정됐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대만 공식 티저 사이트와 유튜브 계정을 오픈해, 지난달 19일, ‘지스타 2020’에서 선보였던 ‘오딘’ 관련 게임 정보들을 공개했다.

공식 티저 사이트에서는 게임 내 월드의 정보와 키 비주얼, 메인 슬로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는 공식 트레일러 영상과, 개발진 인터뷰 영상을 통해 ‘오딘’의 스케일과 함께, 세계관, 제작 기법 등의 개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다.

빛의 계승자, 연말 특집 이벤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빛의 계승자’의 연말 특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출시 1000일을 넘긴 ‘빛의 계승자’는 연말 이벤트들을 진행한다. ‘서번트 성장 미션’, ‘장비 성장 미션’, ‘콘텐츠 미션’ 등 3개 파트로 구성된 ‘12월 특집 성장 미션 이벤트’는 유저들에게 캐릭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서번트 성장 미션은 서번트 소환, 합성, 진화, 각성, 초월 순으로 진행되며 각 단계를 클리어 할 때마다 ‘특별 소환석 파편’, ‘무지개원소’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5성 소환석(공격)’을 획득할 수 있다. 

장비 성장 미션은 ‘장비의 던전’을 통한 장비 획득부터 제작, 강화, 변환 순으로 미션이 진행된다. 각 단계를 클리어 할 때마다 장비의 재료, 골드, 변환석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완료 시 ‘캐럿 2000개’가 지급된다. 

콘텐츠 미션은 ‘글로벌 무한대전’, ‘보스레이드’ 등 콘텐츠 참여로 이루어지며 ‘5성 소환석(방어/지원/회복)’, ‘잠재능력 강화석 및 변경석’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글로벌 무한대전 TOP 50 챌린지’ 이벤트는 내년 1월 1일까지 총 4주간 4개 시즌으로 진행되며 시즌별로 글로벌 무한대전 1~50위 랭커가 가장 많이 소속된 서버를 선정해 1등 서버 소속 랭커들에게 최대 ‘변환석 10,000’개를 지급한다. 

‘빛/어둠 5성 소환석’ 등의 보상을 걸고 전 서버 1위 순위 경쟁도 펼쳐진다. 전 서버 1위 랭커가 소속된 서버의 전체 유저들에게는 ‘24시간 골드 2배 이벤트’와 ‘변환석 및 캐럿 500개’ 등 특별 선물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이달 27일까지는 겨울 특집 ‘눈꽃송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 진행 중 떨어지는 눈꽃송이들을 모아서 ‘빛/어둠 5성 소환석’, ‘초월의 파편’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창업자 권혁빈 이사장, 게임산업 최초 문화훈장 수훈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창업자인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희망 스튜디오 재단 이사장(이하 권혁빈 이사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사무소에서 게임 산업에서는 최초로 보관문화훈장을 수훈 했다고 8일 발표 했다. 이번 보관문화훈장은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최고상이다.

문화 훈장 수훈 이외에도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계열사인 WCG의 서태건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서 대표는 WCG 대표, 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장 등 민간 기업 및 공공 기관에서 30여년간 게임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및 게임문화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태건 대표는 최근 글로벌 e스포츠 페스티발인 WCG에 재직하면서 WCG를 비대면 e스포츠 행사로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대한민국 e스포츠 문화 콘텐츠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사전 예약 100만 돌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 준비 중인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의 사전 예약이 100만을 돌파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1월 12일부터 유니버스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에는 한국,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전 세계 186개국 케이팝 팬들이 참여하고 있다. 유니버스는 2021년 초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한다.

엔씨소프트는 16일에 사전 예약자들에게만 제공하는 보상을 공개할 계획이다.

유니버스는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이다. AI(인공지능) 음성 합성, 모션캡처, 캐릭터 스캔 등 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한 즐길 거리가 특징이다.

케이팝 팬들은 유니버스를 통해 강다니엘, THE BOYZ(더보이즈), MONSTA X(몬스타엑스), 박지훈, CIX(씨아이엑스), ASTRO(아스트로), IZ*ONE(아이즈원), AB6IX(에이비식스), ATEEZ(에이티즈),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등의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다. 아티스트는 유니버스 출시 후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광고 모델 태진아 TV CF 메이킹필름 공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 광고 모델 태진아의 TV CF 현장 메이킹필름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광고 모델 태진아의 CF 촬영 현장 모습과 인터뷰를 담았다. 영상 내용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소개, 광고 모델이 된 소감, 촬영 콘셉트, 유저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등으로 구성했다.

영상에서 태진아는 락커와 검과 방패를 들고 검술을 펼치는 검사로 변신해 진행한 촬영 모습을 선보였다. 

이번 메이킹필름은 라그나로크 공식 커뮤니티 및 카페, 그라비티 유튜브 채널, SNS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라이브 방송 ‘쿠키런TV’ 종료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를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 쿠키런TV 첫 라이브 방송을 마쳤다.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쿠키런(대표 배형욱)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이벤트 모드 ‘커스텀런'이 진행되는 마지막 날이었던 어제 7일, 공식 CM들과 함께 플레이를 즐기는 시간을 마련한 것.

쿠키런TV는 준비된 녹화 영상을 공개하는 방식이 아닌,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으로 처음 시도됐다. 쿠키런 유튜브 한국 채널과 아프리카TV, 트위치를 통해 송출됐고, 플랫폼 통합 6천명이 넘는 최고 동시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 CM 믹맥과 로즈는 커스텀런에 별도의 방을 개설하고, 선착순으로 입장한 유저들과 함께 각각 팀을 이뤄 대결을 펼쳤다. 

CM과 함께 커스텀런을 플레이한 유저들을 위해 이긴 팀에게는 무지개큐브, 진 팀에게는 크리스탈을 각각 1,000개씩 선물했다. 더불어 방송 중간 및 말미에 쿠키런TV의 첫 라이브 방송을 기념하는 깜짝 쿠폰 코드 2종을 전체 공개하며 혜택을 선사하기도 했다.

그리고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쿠키런 상품들까지 방송에 등장했다. CM 믹맥과 로즈가 입고 나온 맨투맨 티셔츠와 중간중간 물을 마실 때 사용한 머그컵, 화면 뒤편에 세워진 달빛술사 쿠키 쿠션 등 신상품의 출시를 예고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2021년 한정판 달력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2021년 한정판 달력을 펄어비스 스토어에 출시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2021년 달력은 31일까지 '펄어비스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판매가는 1만원으로 총 5,000개 한정 판매한다. 달력 판매 수익금은 기부할 예정이다.

한정판 달력은 검은사막 모바일에 출시된 클래스 아트웍을 활용해 기획 구성했다. 구매자는 매달 1,000 블랙펄씩 총 12,000 블랙펄로 구성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건틀렛: 아시아 본선, 10일 개막

오버워치 컨텐더스 아시아 대륙 왕좌를 결정지을 ‘2020 오버워치 컨텐더스 건틀렛: 아시아 본선(이하 건틀렛: 아시아 본선)’이 오는 10일부터 2주간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유튜브를 통해 한국 팬들을 찾는다.

대회 첫 2연패를 노리는 대한민국에서는 WGS, 러너웨이, 엘리먼트 미스틱, 젠지가 우승 청부사로 나선다. 이들은 중국 외에도 호주, 아시아 태평양 대표팀을 상대할 예정이다. 

먼저, 10일부터 나흘간 치러지는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4강에 직행한 WGS, FLAG 게이밍(한국 및 중국 톱시드)을 제외한 총 8팀이 2개 그룹에서 경쟁한다.

디펜딩 챔피언 엘리먼트 미스틱이 속한 A그룹에는 Team CC, First Fabulous Fighter(이상 중국), A-Bang(아시아 태평양)이 이름을 올렸다. B그룹에서는 러너웨이, 젠지를 상대로 Bilibili Gaming(중국), Ground Zero Gaming(호주)이 맞선다. 각 조 상위 2팀은 18일 시작하는 플레이오프행 티켓을 거머쥔다.

10일 오후 5시 예정된 엘리먼트 미스틱과 Team CC(컨텐더스 차이나 2번 시드)의 한중전이 대회의 개막을 알린다. 13일까지 나흘간, 매일 오후 5시부터 3경기가 순차 진행된다. 전 경기 김정민, 심지수 캐스터와 용봉탕, 장지수, 정인호, 홍현성이 전하는 해설로 생중계된다.

그룹 스테이지는 라운드 로빈 방식(각 팀이 한 번씩 맞붙는 방식)으로 이론상 대한민국 세 팀 모두 다음 라운드 진출이 가능하다. 

온라인 대회 관전 보상도 기다리고 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배틀넷 아이디로 로그인 후 대회 관전 시, 시청 시간에 따라 정크랫 컨텐더스 스킨(7시간), 젠야타 컨텐더스 스킨(15시간)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남궁훈 대표,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대통령표창 수상

카카오게임즈의 남궁훈 대표이사가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열 두 번째를 맞이한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빛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는데 기여한 종사자들과 작품을 시상한다.

남궁훈 대표는 국내외 시장에 게임을 서비스하며, 3천만 불 수출의 탑을 달성하는 등 국산 게임 콘텐츠의 세계화에 앞장섰으며, ‘K-게임’의 부흥을 위해 기여했다. 또한 ‘게임인재단’을 설립해 청년 게임 창업 활성화와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해 공헌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