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7.1 금 16:55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미르4, 신규 업데이트 실시 및 발로란트, 크리스마스 한정 스킨 출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12.09 20:10

킹스레이드, 모험의 동반자 ‘레이더’ 시스템 추가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에 신규 콘텐츠 ‘레이더’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이번에 도입된 ‘레이더’ 시스템은 ‘레이더’를 활용해 자신이 보유한 모든 영웅들의 전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희귀, 영웅, 고대, 전설 등 네 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는 ‘레이더’는 각기 다른 고유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유저는 별도의 공간인 ‘레이더 하우스’에서 모험을 함께할 동반자 ‘레이더’를 소환하거나 부화기를 통해 이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미 보유한 ‘레이더’가 중복된 경우, 상위 등급의 ‘레이더’로 합성할 수 있는 ‘레이더 정수’가 주어진다.

또한 ‘1-17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후 ‘세계수 스테이지’ 및 포탈을 통해 입장 가능한 ‘레이더 하우스’에서는, ‘레이더’ 획득 및 관리 외에도 배치, BGM 설정, 연출, 촬영 등의 상호 교감형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더불어 ‘라인프렌즈’ 친구들이 ‘킹스레이드’의 ‘레이더’와 악세서리로 등장한다. 먼저 ‘브라운’과 ‘코니’, ‘초코’, ‘문’이 ‘라인프렌즈 레이더’로 합류했고, 이어 ‘샐리’, ‘에드워드’, ‘레너드’, ‘제시카’로 구성된 ‘라인프렌즈 액세서리’가 특별 상점을 통해 기간 한정으로 오픈됐다.

이 밖에도 모든 ‘레이더’의 정보와 미보유 ‘레이더’의 획득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레이더 도감’을 추가하고, 보상이 주어지는 새로운 미션을 공개했다. 또, ‘프레이’ 외 영웅 4인의 스킬 밸런스와 ‘마왕군 레이드’, ‘길드 토벌전 벨카자르’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미르4, 10만 백룡 용사의 집결 업데이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4가 9일 ‘10만 백룡 용사의 집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미르4를 즐기는 많은 유저들이 속해 있는 구간인 40레벨 전후의 성장과 전투에 초점을 맞춰 준비됐다.

우선, ‘백룡의 희귀 장비 상자’를 통해 희귀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보다 쉽게 모을 수 있다.

‘백룡의 희귀 장비 상자’는 이벤트를 통해 획득 확률이 늘어난 마방진과 비정봉의 보스, 필드보스 사냥 시 얻을 수 있는 ‘고룡의 증표’로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미르4의 중요 자원인 흑철의 채굴량과 매장량이 증가하고, 몬스터 사냥 난이도가 내려가는 대신 보상으로 주어지는 동전 획득 확률이 증가했다. 

이외에도 보스 토벌 및 비정봉 보스의 보상, 비정봉 몬스터 사냥 경험치 보상도 늘어나고, 가방이 최대 300칸에서 500칸으로 확장됐다.

더욱 수월한 사냥을 돕기 위해 사르마티의 임무 수행서가 추가됐고, 임무를 수행하면 보상과 버프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매주 수요일 10시에 열리는 비곡 점령전이 열린다. 미르4의 핵심 콘텐츠 비곡 점령전은 게임 내 주요 재화 ‘흑철’을 채집할 수 있는 장소 ‘비곡’을 차지하기 위한 문파들의 경쟁이 펼쳐지는 전쟁이다. 전쟁을 통해 비곡을 점령하는 문파가 비곡의 흑철 운영권이라는 권력을 획득할 수 있다.

발로란트, 연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라이엇게임즈의 발로란트가 연말 시즌을 맞아 신규 모드와 한정 스킨 등의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발로란트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기념해 눈싸움 모드를 마련했다. 해당 모드는 5:5 팀 데스매치로 날아오는 눈덩이를 피하고 적에게 눈덩이를 발사하는 방식의 전투다. 킬조이 요원이 브림스톤의 화염병 발사기를 개조해 개발한 ‘눈덩이 발사기’가 공통 무기로 사용되며 먼저 50킬을 달성하는 팀이 승리한다. 눈덩이는 무제한으로 생성되며 유일한 근접 무기는 칼이다.

아이템은 맵 곳곳에서 ‘선물’이 되어 등장한다. 선물로 제공되는 아이템은 눈덩이를 빠르게 발사할 수 있는 ‘속사’, 눈덩이가 커지는 ‘설상가상’, 눈덩이가 바닥과 벽에 닿으면 반사되는 ‘도탄’, 스케이트를 타고 이동 할 수 있는 ‘스케이트’ 등이 있으며, 독톡한 강화 효과를 더해주고 또 팀원들과도 나눠서 사용할 수도 있다. 게임 종료 시까지 계속해서 부활할 수는 있지만, 강화 효과를 떨어뜨려 다른 플레이어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

눈싸움 모드는 이벤트 콘텐츠로 한시적으로 제공된다. 이달 15일부터 29일까지 약 2주간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 한 유저는 ‘눈사람 친구 총기 장식’을 획득할 수 있다.

발로란트는 유럽 시골 마을의 겨울 풍경을 담은 무기 스킨 ‘윈터원더랜드’도 선보인다. 윈터원더랜드 스킨은, 장착한 채로 맵 내 어두운 곳에 위치해 있으면 겨울 풍경이 밤 풍경으로 변하는 효과가 포함돼 있다. 적용 무기는 밴달, 팬텀, 고스트, 마샬과 근접무기이며 모든 옵션이 포함된 세트 상품은 5,100 발로란트 포인트(VP)로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1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특별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발로란트 상점 내 등장하는 ‘야시장’에서는 무기 스킨을 최대 50% 할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할인 대상은 최대 6가지의 셀렉트, 디럭스, 프리미엄 등급 무기 스킨이며, 플레이어마다 각기 다른 스킨이 무작위로 등장한다.

한편, 발로란트는 1.14 패치노트도 공개했다. 이번 패치는 요원 세이지의 밸런스 조정과 함께 아이스박스 맵의 A사이트 및 일부 영역에 대한 변경이 주로 이루어 졌다.

프로야구 H2, ‘감독’ 시스템 등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감독’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프로야구 H2 유저는 새롭게 추가된 4명의 감독 중 1명을 영입할 수 있다. 감독을 영입하면 1군 전체 선수(타자, 선발, 불펜)에게 버프가 적용되며, 강화를 통해 버프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감독의 고유한 특수능력은 구단 전력을 추가로 상승시킨다. 감독은 S등급 코치 4장과 신규 아이템 ‘감독 취임서’를 사용해 영입 가능하다.

NC 해커(2015년 다승왕), 두산 플렉센(2020년 플레이오프 MVP), kt 소형준(2020년 신인왕) 등 10명의 투수가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등장한다. ‘타이틀 홀더’ 등급은 MVP, 신인왕, 타격왕 등 역대 시즌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로 구성된다.

‘타이틀 홀더’ 선발 투수는 고유 특수능력 ‘선발’(피안타율 대폭 감소, 1회~5회까지 구위 대폭 증가, 6회 이후 변화 능력 대폭 증가)의 효과를 받는다. 모든 구단과 연도의 배지 버프도 적용돼 높은 능력치를 보유한다.

로스트사가, 신규 코스튬 ‘탐정복’ 등장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9일 신규 코스튬 ‘탐정복’을 공개했다.

유저는 '탐정복' 코스튬을 통해 명탐정으로 변신할 수 있다.

이번에 등장한 코스튬과 함께 신규 장비 2종이 추가됐다. 날아다니며 타깃에 레이저를 발사하는 '기가슈트 부스터' 스킬 사용 시 전방으로 검기를 6회 발사하는 '대모달 갑옷' 등 공격력에 날개를 달아줄 신규 장비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로스트사가는 9일부터 23일까지 겨울을 맞이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미스터리 선물상자’, 개성을 뽐낼 수 있는 각종 ‘치장보급’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정 접속 및 전투 시간을 기록하면 ‘미스터리 선물상자’, '코스튬 보급 상자'를 비롯해 '장비스킨', '치장보급'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노우타운(마스터) 던전 2회 클리어 시 '냉기의 파편'을 지급한다. 획득한 파편의 개수에 따라 ‘왕대박 돈주머니’와 코스튬 패키지로 구성된 ‘냉기의 정수’와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 및 전투 시간 달성은 물론, 미션을 완수하면 ‘신 유니크 영구장비 보급’, ‘레어용병 소환서’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눈송이'를 선물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