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8.19 금 18:58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그랑사가, 사전등록 300만 돌파 및 엘리온 캐릭터 사전 생성 시작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12.09 20:19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 57회 무역의 날 7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제 57회 무역의 날'에서 '7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 했다고 9일(수)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은 지난해 5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데 이어 1년 만에 2000만 불 이상 수출 실적이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에픽세븐은 현재 글로벌 시장 출시 이후 북미를 비롯해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아시아 지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무역의 날’은 산업통상자원부가 해외시장 개척, 수출 확대, 일자리 창출 등에 공헌한 기업 및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다.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매년 12월 5일 무역의 날에 맞춰 열리고 있다. 올해는 지난 8일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무역의 날’에서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에픽세븐의 서비스를 주도했던 임직원 두 명이 동시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픽세븐의 서비스를 총괄한 권익훈 본부장은 국무총리표창을, 모바일게임 사업1실의 정미나 과장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엘리온, 9일 저녁 8시 닉네임 선점 및 캐릭터 사전 생성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엘리온’이 9일 저녁 8시부터 닉네임 선점 및 캐릭터 사전 생성을 시작한다.

10일(목) 오후 2시 그랜드 오픈에 앞서 진행하는 이번 닉네임 선점 및 캐릭터 사전 생성은 오늘 오후 3시까지 판매되는 사전예약 패키지 구매 유저를 위한 전용 혜택이다.

전체 서버에서 나만의 유니크한 닉네임을 가질 수 있는 닉네임 선점과 캐릭터 사전 생성은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된다. 생성은 서버를 선택한 후 계정 이름 선점, 진영 선택, 캐릭터 생성, 캐릭터 닉네임 선정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계정 이름과 캐릭터 명은 각각 선정해야 하며, 캐릭터는 서버당 1개만 생성 가능하다.

닉네임 선점과 캐릭터 사전 생성을 위해 필수적인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는 ‘엘리온’ 이용권을 구매하거나 초대권을 등록한 모든 유저라면 누구나 그랜드 오픈 전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9일 자정까지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와 보안 서비스 등록에 참여하면 혜택도 제공된다.

먼저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를 완료한 유저는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3만 원)을 증정한다. 또한 보안 서비스 가입 및 유지하는 유저에게는 그랜드 오픈 시 사용 가능한 인벤토리 및 창고 확장 아이템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최고급 그래픽 카드(지포스 RTX 3090)와 기능성 의자, 로봇청소기,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3만 원)을 제공한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 역대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된 PC 게임 기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어둠땅이 출시 첫날 전세계적으로 370만 장 이상 판매, 역대 가장 빠르게 판매된 PC 게임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전 기록은 역시 블리자드의 게임인 디아블로 III가 보유, 디아블로III는 발매 첫날 350만장 이상 팔린 바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라이브월드에서 9일부터 2021년 1월 6일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 ‘겨울에 찾아온 눈냥이의 눈누냥냥’을 진행한다.

유저는 ‘무신의 탑’ 중앙의 크리스마스 트리 앞에서 ‘눈냥이 NPC’를 통해 ‘작은 눈공’을 구매할 수 있다. ‘작은 눈공’은 접속 보상 및 일일 퀘스트 보상 등을 통해 얻은 ‘냥냥펀치’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 최고 단계로 성장 시 ‘눈냥이’ 아이템을 획득한다.

‘눈냥이’ 아이템을 분해하면 눈냥이의 모자, 눈냥이의 장갑, 의협단 쾌속 성장부적 등을 확정 지급한다. 천부 해방석, 팔각 흑요석, 빛나는 보석 망치 등은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눈냥이의 모자’와 ‘눈냥이의 장갑’을 모으면 ‘눈냥이NPC’에게서 특별한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눈냥이의 모자는 천부 승천석, 진왕의 대정기, 흑룡의 환영 특별 주머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눈냥이의 장갑은 크리스마스 의상, 장식, 원석, 환영무기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유저는 신석샵에서 ‘2020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신규 의상과 장식, 환영무기는 물론 소환수 의상 세트와 눈냥이의 장갑까지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소환사 신규 각성 계열인 ‘환상’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유저는 12월 11일부터 테스트 서버에서 소환사 ‘환상’ 계열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전기아이피,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계열회사 전기아이피는 8일 ‘제57회 무역의 날’을 맞아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무역의 날’에는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진, 경제발전 공헌도에 따라 훈장, 포장을 수여하고 기업에게도 수출 실적에 따라 수출의 탑을 수여하게 된다.  

전기아이피는 지난 1년간 미르의 전설 IP(지식재산권) 사업의 공로를 인정받아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미르의 전설2 IP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모바일 HTML5 게임 일도전세와 모바일게임 열염용성, 열염무존 등 주요 게임들이 수출 성과에 기여했다.

전기아이피는 지난 2017년 위메이드가 미르의 전설 IP(지식재산권)에 대한 사업 강화를 위해 설립된 신규 법인이다,

설립 이후 온라인·웹·모바일·HTML5 게임 IP사업과 웹툰, 웹소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역으로 IP 사업을 집중하고 있으며 여러 파트너사들과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 추진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8년 1월 중국 최대 웹툰 플랫폼 ‘콰이칸’에 미르의 전설2 웹툰 전기(미르의 전설 중국명): 잊혀진 전사들을 연재 완료했고, 최근에는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국내 대표 무협소설 작가로 알려진 작가 좌백과 진산이 공동 집필한 웹소설 ‘금갑도룡’을 출간하는 등 IP 사업을 펼치고 있다.

그랑사가, 사전등록 300만 돌파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개발 중인 ‘그랑사가’가 사전등록 300만을 달성했다.

‘그랑사가’는 사전등록을 시작한 이후 이틀 만에 100만, 9일 만에 200만을 달성한데 이어 지난 12월 8일 300만을 기록했다.

엔픽셀은 사전등록 300만 돌파를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다이아 1천 개를 선물한다. 500만 명을 달성하면 SSR 그랑웨폰 소환권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등록은 ‘그랑사가’ 공식 사이트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톡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정식 출시 이전까지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다이아 1500 개, SSR 아티팩트 소환권, SR 그랑웨폰 소환권 등을 받을 수 있다. 공식 카페와 유튜브를 구독하면 달성자 수에 따라 SR 아티팩트 소환권, 다이아 300개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넷마블스토어, ‘쿵야’ 신상품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자사의 공식 캐릭터 온라인 몰 ‘넷마블스토어’에서 ‘쿵야’ 신상품을 출시하고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넷마블 자체 IP ‘쿵야’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으로 주먹밥쿵야 봉제류,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 핸드폰 액세서리 등 3종이다.

또 오는 10일에는 지난 10월 선보인지 하루 만에 완판되며 큰 인기를 끌었던 주먹밥쿵야 미니 룽키링도 재출시될 예정이다.

이 외 양파쿵야, 샐러리쿵야, 똥군쿵야, 참외쿵야 등 ‘쿵야’ 캐릭터를 활용한 모찌인형, 봉제인형, 등쿠션, 자석인형, 헤어밴드 등도 넷마블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은 연말을 맞아 넷마블스토어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7일까지 세븐나이츠 전 상품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4일부터 31일까지는 넷마블스토어 전 회원에게 20% 쿠폰을 증정하고, 봉제 인형 및 쿠션 상품(주먹밥쿵야 상품 제외)에 대해 30% 할인가로 판매한다.

펍지,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헤이븐’ 등 시즌 10 콘텐츠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신규 맵 ‘헤이븐’을 중심으로 한 시즌 10 콘텐츠를 공개했다.

신규 맵 헤이븐은 배틀그라운드 최초 1x1km 사이즈의 작은 섬으로, 최대 32명이 듀오 또는 1인 듀오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다. 밀집된 어두운 건물로 가득한 공업 지역 헤이븐은 제철소, 탄광, 공업 및 주거 지역, 고가도로, 부두 등 새로운 전장이 펼쳐진다. 

시즌 10 한정 시즈널 매치로 즐길 수 있는 헤이븐에는 새로운 적군 ‘필라(Pillar)’가 도입된다. 필라는 일반 유저보다 뛰어난 화력으로 헤이븐의 루트 캐시를 지키는 민간군사기업 병사들로, 기본 장비를 착용한 ‘가드’와 최상의 장비를 착용한 ‘커맨더’ 두 가지 유형이 존재한다. 필라는 유저에게 공격을 받을 경우, 숨어 있는 유저를 스포트라이트로 추격하는 ‘필라 스카웃 헬기’에 지원 요청을 보낸다. 

또한, 파괴가 불가능하고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는 ‘필라 택티컬 트럭’이 유저를 발견하면 즉시 공격한다. 이와 함께 보급상자를 대체하는 ‘필라 보급함’이 스폰되며, 필라 커맨더를 물리치고 획득하는 열쇠가 있어야 보급함을 루팅할 수 있다.

이외에도 높은 위치에서 데미지 없이 낙하할 수 있는 일회용 아이템 ‘비상 낙하산’이 헤이븐에 추가된다.

‘서바이버 패스: 돌파’는 데일리 미션, 위클리 미션, SR 및 SG 총기 관련 시즌 미션, 챌린지 미션 등 네 가지로 구분되는 미션을 제공한다. 킬 미션 달성 조건이 변경되고 킬 또는 어시스트 미션이 추가됐다. 

배틀그라운드 10.1 업데이트는 테스트 서버에서 12월 9일, 라이브 서버에서 16일 진행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