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레볼루션, 2주년 콘텐츠 정보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2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통해 콘텐츠 정보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별 페이지에서는 신규 원거리 직업 ‘격사’, 신규 세력전 ‘영기 골짜기’ 등 업데이트 콘텐츠 상세 정보를 공개하고, 전설 등급 수호령 및 최상급 10+1 소환 티켓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2주년 특별 이벤트를 예고했다.

특히 이번에 최초로 공개된 신규 직업 영상에서는 쌍권총을 활용하여 빠른 공격을 펼치는 격사의 전투 장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2주년 업데이트 전까지 스페셜 쿠폰 예약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참여자 전원에게 이벤트 수호신령 린아, 홍문의 상자, ALL NEW 블랙박스, 영웅의 파편 222개의 아이템이 들어있는 ‘2주년 린아의 선물 꾸러미’를 지급한다. 스페셜 쿠폰은 본인 외 친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총 3개가 제공되며, 2주년 업데이트 이후 사용가능하다.

에픽게임즈, 헤어 & 퍼 샘플 프로젝트 ‘미어캣’ 에셋 크리에이터들에게 무료 제공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헤어 & 퍼 시스템을 이용해 제작된 단편 영화 ‘미어캣’의 에셋을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미어캣’은 영화 ‘킹콩’, ‘정글북’, ‘혹성탈출 시리즈’ 등 수많은 작품에서 헤어 & 퍼 컴퓨터 그래픽 및 시각효과 전문 스튜디오, 웨타 디지털(Weta Digital)이 언리얼엔진으로 렌더링한 단편 영화이다.

언리얼 엔진 4.26에 정식 버전으로 출시된 헤어 & 퍼 시스템의 실제 기능을 보여주기 위해 웨타 디지털이 언리얼 엔진만으로 렌더링해 제작했으며, 지난 11월에 진행된 ‘언리얼 빌드: 버추얼 프로덕션’ 행사에서 최초 공개됐다.

웨타 디지털은 리에픽게임즈와 협력해 영화급 퀄리티의 헤어, 퍼 그리고 페더를 실시간으로 어느 수준까지 구현해낼 수 있는지 지속해서 연구해왔다.

2019년에 처음 선보였던 언리얼 엔진의 스트랜드 기반 헤어 & 퍼 시스템을 세밀하게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얼마 전 출시된 언리얼 엔진 4.26 버전에서 헤어 & 퍼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 렌더링, 제작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 바 있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발표를 통해 리깅,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캐릭터는 물론, 배경과 카메라, 이펙트, 오디오, 마야 파일, 최종 텍스처 등 ‘미어캣’ 샘플 프로젝트에 포함된 모든 에셋을 무료로 제공하며,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2020 LoL 올스타전’ 챔피언 투표 진행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가 ‘2020 LoL 올스타전(이하 2020 올스타전)’에서 LCK 선수들이 플레이할 챔피언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팬들이 참여하는 이번 투표로 각 선수당 3개의 챔피언 후보군이 선정된다. LCK 선수들은 이번 투표에서 선정된 챔피언으로 19일에 진행되는 별들의 전쟁 스테이지 중 LPL과의 3전 2선승제 ‘올스타전’ 경기 첫 번째 세트를 플레이하게 된다. LPL 올스타 역시 같은 방식으로 챔피언 후보군이 정해진다.

투표 기간은 12월 11일 오후 5시부터 14일까지 나흘 간 별도의 투표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선수 별로 최대 3개의 챔피언을 선택할 수 있다. 투표 참가를 위해서는 라이엇 계정으로 로그인이 필요하며, 투표는 1계정당 1번만 가능하다.

2020 올스타전에 나서는 LCK 선수단은 오는 18일, 약소 지역 리그와 4대 리그(LCK, LCS, LEC, LPL)가 맞붙는 ‘언더독의 반란’ 스테이지와 레드불 1대 1 특별 경기에 참여한다. 그리고 19일에는 레드불 1대 1 특별경기 준결승 및 결승전을 치르게 되며, 별들의 전쟁 스테이지의 올스타전에 나서 LPL과 맞붙을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온라인 게임소통캠프' 오는 12일 언택트로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맞아 200가족을 대상으로 '온라인 게임소통캠프'를 오는 12일 오후 2시 유튜브 '넷마블TV'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에서 2018년부터 시작한 '게임소통캠프'는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를 위해 부모, 자녀가 게임을 매개로 함께 놀이하고 가족문화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진행하며, 사전 시청을 통해 프로그램 키트를 받은 200가족외에도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19일까지 게임소통캠프 후기를 개인 SNS(인스타, 페이스북, 블로그)에 ' #넷마블게임소통교육 #넷마블200가족온라인게임소통캠프'을 태그해서 올리면 추첨을 통해 넷마블 IP(지식재산권) 상품을 증정한다. 또, 게임소통캠프 진행 중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소통으로 2행시 짓기 등의 댓글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The Game Awards’ 기념 세일 실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The Game Awards 2020’의 수상 및 후보작 중 선정작을 할인 판매하는 ‘The Game Awards 세일’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할인 리스트에는 ‘The Game Awards 2020’에서 ‘올해의 게임’ 후보에 오르고, '최고의 액션 게임'과 '최고의 인디 게임'을 수상한 하데스를 비롯해 ‘액션/어드벤처 게임’의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VR/AR 게임상’ 후보 스타워즈: 스쿼드론 등의 후보작들이 포함됐다.

이번 세일을 통해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17%), 하데스(20%), 와치독: 리전(25%), 스타워즈: 스쿼드론(40%),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60%), 모탈 셸(30%), 데스페라도스 3(40%) 등의 수상작 및 후보작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사이버펑크 2077이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 사이버펑크 2077은 위쳐 3 개발사인 CD프로젝트레드의 액션 RPG 게임으로, 권력과 사치, 신체 개조에 집착하는 거대 도시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나이트 시티의 상징적인 로커보이, 조니 실버핸드를 맡았다.

금주의 무료 게임으로는 옵시디안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패러독스 인터랙티브가 퍼블리싱한 두 작품,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 데피니티브 에디션과 티러니 골드 에디션이 선정돼 18일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엘리온, 북미 유럽 진출 시동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엘리온(ELYON)’이 10일(현지시각) 북미 유럽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엘리온’의 한국 및 북미, 유럽 지역 퍼블리셔로서, 올해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1년 북미 유럽 진출을 목표로 점차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총 4개 언어로 제공되는 이번 공식 홈페이지는 북미, 유럽의 게이머들에게 ‘엘리온’의 게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홈페이지에서는 게임소개와 함께 트레일러 영상, 게임 이미지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최신 소식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