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온라인 송년회 개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임직원 대상의 2020년 송년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선데이토즈 송년회는 매년 12월 중순 전체 구성원이 참석해 사업 및 경영성과, 내년 사업 계획 등을 발표하는 자리로 창사 이래 12년째 이어지고 있는 행사다. 

한편 각 구성원의 집과 사무실에서 시청된 송년회 경품 추첨은 선데이토즈에서 개발한 '선토 럭키 머신'이 실시간 추첨을 담당했다. 이번 행사는 전체 구성원 330여 명 전원에게 치킨 상품권을 선물하며 150여 명에게 추첨 선물이 지급됐다. 

서머너즈 워, 크리스마스 시즌 신규 시네마틱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시네마틱 영상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서머너즈 워’ 몬스터들의 스토리를 3D 그래픽으로 담아냈다. 

해당 영상에서는 ‘브라우니 요술사’의 모습과 더불어 ‘유니콘’, ‘웅묘무사’ 등 크리스마스 형상변환 몬스터들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으며, 그 밖에도 게임 내 여러 캐릭터들의 특징이 실감나는 그래픽으로 구현됐다.

한편, 컴투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서머너즈 워’ 유저를 뜻하는 ‘소환사’와 ‘크리스마스’를 합친 ‘서머너마스’ 슬로건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유저들은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해 총 5가지 템플릿 중 한 가지를 선택, 메시지를 입력한 뒤 원하는 친구에게 카드를 보낼 수 있다. 카드 완성 시 게임 내 사용 가능한 아이템 쿠폰도 선물로 제공된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브라우니 요술사’, ‘하그’, ‘펭귄 기사’ 등 게임에 등장하는 귀여운 몬스터의 페이퍼토이를 다운로드 및 출력해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청강크로니클 2020 종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 한영운)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게임콘텐츠 스쿨과 함께 이번 학기 졸업생들의 온라인 작품 전시회인 ‘청강크로니클 2020’을 마무리 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1일에 개최된 청강크로니클 2020은 게임콘텐츠 스쿨의 연중 가장 큰 행사로, 재학 중인 3학년 학생이 스튜디오에서 1년간 제작한 작품을 발표하고 평가를 받는 자리다.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졌다.

이번 행사에는 총 15개 팀이 참가, 12개 작품을 발표 했다. 해님이’, ‘여명’, ‘스타폴’과 ‘카르타’ 등 기존 게임쇼에서 공개됐던 작품들이 다수 공개됐다.

스토브는 이번 행사에 보다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보고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그 동안 학생게임은 학교 밖을 벗어나 피드백을 받기 힘들었던 상황이었지만, 비영리게임물의 경우 등급분류가 면제된 상황을 착안해 스토브에서 일반 유저들과의 접점을 찾은 것.

이를 통해 올해 행사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가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가능성 높은 창작물을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청강대는 예비 창작자 개발을 지원해 인디게임 생태계 구축하겠다는 공통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는 만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올해 발표된 작품은 모두 스토브 인디 인큐베이터 페이지에 전시 돼, 유저들이 자유롭게 다운로드 해 플레이 할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창립 20주년 기념 온라인 게임소통캠프 성료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온라인 ‘게임소통캠프’가 지난 12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금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열린 게임소통캠프는 비대면으로 참여한 200가족과 함께 지난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됐다.

이날 게임소통캠프에서는 OX 퀴즈, 마인드 매칭 카드게임 등으로 구성된 ‘게임 알아가기’, 게임으로 가족의 성향을 확인하는 ‘게임을 통해 가족 알기’, 우리집 게임 규칙을 만들며 가족만의 게임 문화를 형성하는 ‘게임 문화 창조하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블레이드앤소울, 소환사 ‘환상’ 업데이트 정보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14일 소환사 신규 계열 ‘환상’의 정보를 공개했다.

오는 23일 라이브 월드에 업데이트되는 ‘환상’은 소환사의 신규 각성 계열이다. 유저는 우주선에 탑승해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난다냥’ 소환수의 덩치를 키워 적에게 큰 타격을 입히는 ‘엉덩방아’, 소환수의 공격력을 소환사의 공격력으로 전환하는 ‘응원’ 등의 무공을 활용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 안내 페이지에 신규 영웅 던전 ‘검은 바람 동굴’의 정보도 함께 공개했다. ‘검은 바람 동굴’에는 마족의 탁기에 잠식된 ‘명환파’의 소환수들이 등장한다. ‘천둥’의 소환수였던 ‘마가랑’이 네임드 보스로, ‘감마등’의 소환수였던 ‘백야’가 최종 보스로 각각 등장한다.

카카오게임즈, ‘테라파이어’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4일,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 중인 ‘테라파이어(가칭, 이하 ‘테라파이어’)’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2021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인 ‘테라파이어’는 버려진 지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PC 서바이벌 게임이다. 생존 플레이와 건설, 제작 등의 크래프팅 시스템 그리고 슈팅 액션을 고품질 비주얼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으로, 초보부터 숙련된 게이머 모두를 아우르는 대중적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테라파이어’의 한국 및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하고, 양사의 공고한 파트너쉽을 위한 전략적 지분 투자도 함께 단행 했다.

여기에 국내외를 아우르는 PC게임 서비스 경험을 십분 발휘함으로써 ‘테라파이어’의 성공적인 국내 론칭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 그 성과를 확장 해 나갈 수 있도록 ‘글로벌 파이프라인’으로서의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