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가 겨울방학 시즌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유저들을 맞이한다.
  
메이플스토리는 17일부터 총 3번에 걸쳐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메이플스토리M은 같은 날부터 ‘더 비기닝’이란 슬로건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변화를 선보인다.
  
<메이플스토리, 상위 콘텐츠와 BTS 콜라보레이션>
메이플스토리는 업데이트 초점을 상위 유저에 맞췄다. 
  
캐릭터 최고 레벨을 275에서 300으로 확장했고, 210~250 레벨 구간의 필요 경험치를 20% 감소시켜 빠른 성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최대 데미지 제한, 최대 메소 제한 등 육성 제한을 해제해 상위 유저들이 성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요소를 더했다.
  
최고 레벨 확장에 따라 신규 지역이 추가된다. 신규 지역은 세르니움과 호텔 아르크스다. 두 지역 모두 1월 28일 업데이트로 추가될 예정이다. 

입장 제한 레벨 260 지역의 세르니움은 지난해 여름 글로리 업데이트에서 한시적으로 공개된 바 있는데 이번에 상시 콘텐츠가 된다. 세르니움에 등장하는 보스는 선택받은 세렌이다. 세렌은 성검 아소르에 선택되어 태양신 미트라의 힘을 발휘하는 컨셉이며,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전투 패턴을 지닌다.
  
호텔 아르크스는 270 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황량한 사막에 위치한 지역으로 고물 로봇들 사이에서 로봇이 아닌 유일한 직원 ‘수리공 러스티’가 운영하는 낡은 호텔이다. 세르니움과 상반된 분위기를 지닌 지역으로 유저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1년 만에 추가되는 신규 직업 어둠의 추격자 ‘카인’도 주목할 만하다. 노바족 궁수인 카인은 전용 활인 브레스 슈터로 적을 약화시킨 후, 빠르게 근접해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전투 스타일이다.

원거리 공격 위주인 궁수와 차별화된 전투 스타일이다. 카인은 1월 7일 업데이트로 추가된다.
  
겨울 시즌을 맞아 진행된 BTS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엄청난 관심을 받았다.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BTS가 출연하는 3부작 예능 영상은 유튜브에서 약 8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됐다.
  
BTS가 직접 디자인한 상품 또한 각종 커뮤니티에서 뛰어난 퀄리티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높은 판매고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메이플스토리M, 대규모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M의 업데이트는 역대급 수준의 변화다.
  
성장 효율을 높이는 성장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으며, 최대 레벨을 250까지 확장한다. 200레벨까지 경험치 감소로 성작 속도를 가속화하고, 고레벨 유저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경험치 전문 사냥 콘텐츠 아케인포스 필드를 도입한다. 
  
1월 4일까지 신규 월드 아케인에서 버닝 캐릭터를 지정하면, 100레벨까지 1레벨업 시 +2 추가 혜택으로 신규 유저가 빠르게 정착할 수 있게 돕는다. 200레벨 이상 유저를 위해 추가되는 신규 대륙은 아케인 리버다. 서로 상반된 분위기를 지닌 소멸의 여로와 츄츄 아일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5차 스킬도 추가된다. 32종의 전 직업을 대상으로 5차 전직으로 획득 가능한 5차 스킬을 업데이트하며, 아케인과 5차 전직 캐릭터만 도전하는 군단장 아카이럼이 추가된다. 아카이럼은 까다로운 공격 패턴을 지닌 강력한 군단장으로 클리어 시 레전더리 등급의 도미네이트 펜던트 제작이 가능한 태초의 정수 같은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은 메이플스토리와 마찬가지로 17일부터 BTS와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각종 이벤트>
상위 유저뿐만 아니라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각종 이벤트도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는 내년 3월 10일까지 기간에 따라 총 2회 테라 버닝 캐릭터를 생성하는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를 시작한다. 200레벨까지 1레벨업 시 +2레벨 혜택이 적용되며, 도달 레벨에 따라 추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2월 25일까지 열리는 NEO 버닝 월드는 월드 전용 버프 스킬 ‘버닝’ 스킬이 상시 활성화되며, 130까지 1+2레벨업이 가능한 메가 버닝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은 사전등록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스타포스 +1성 강화권(~24성)과 잘자냥 펫 상자, 소장 가치가 있는 치장 아이템 더 비기닝 전용 명찰 반지 등 총 12종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