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테일즈, 신규 영웅 ‘산타의 해결사 루’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8일, 콩 스튜디오(대표 원)가 개발한 ‘가디언 테일즈’에 유니크 영웅 ‘산타의 해결사 루’가 등장한다고 밝혔다.

신규 영웅 ‘산타의 해결사 루’는 크리스마스에 세계 곳곳으로 선물을 배달하는 산타를 돕는 해결사인 사슴 수인 캐릭터다. 폭탄이 든 상자를 던지는 ‘선물 상자 투척’ 연계기를 펼쳐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이번 ‘산타의 해결사 루’ 업데이트는 픽업 영웅 ‘꽃집 아가씨 바리’와 전용 무기 픽업 소환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길드원끼리 ‘영웅 진화석’을 요청할 수 있는 ‘길드 진화석 요청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됐다. ‘길드 진화석 요청 시스템’을 통해 ‘영웅’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화석’을 지원할 때마다 인게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시즌성 전투 콘텐츠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19일부터 1월 1일까지 신규 길드 레이드 ‘그랜드 홀’이 열리며, 연말 휴가 콘셉트의 시즈널 던전 ‘카마존 랜드’가 오는 1월 14일까지 특별 이벤트와 함께 오픈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연말을 맞아 그동안 게임을 즐겨준 유저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한 유저라면 누구나 인게임 재화 6000’젬’을 비롯해 인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길드 시스템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에서 길드 관련 시스템 개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길드 콘텐츠에 ‘공헌도’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길드전 기여도와 인사 및 기부 기능을 통해 공헌도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점수가 높을수록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길드의 최대 레벨이 확장되었으며, 메인 로비가 새롭게 추가되는 등 UI에도 변화가 생겼다.

길드 마스코트 ‘모이’도 추가됐다. 모이는 그라나데의 여동생으로, 돈과 숫자에 밝고 은행에 저축한 돈이 늘어나는 걸 지켜보는 일을 좋아한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고블린에게 도둑질당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찾기 위한 알체, 나레사, 리즈넷의 이야기를 다룬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해당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트리 장식을 모아 ‘전설 스킬북’, ‘류드밀라’, ‘전설계약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오는 1월 7일까지 룰렛의 보상을 2배로 제공하고 확률업 계약 10+2 이벤트도 진행한다. 같은 기간 길드에 가입 후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전설계약서', '레드 슬라임'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12월 24일부터 1월 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무료 계약 10회를 10일 동안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코스튬 ‘크리스마스의 신부 발제’와 ‘설원의 류드밀라’도 함께 선보인다.

골프스타, 신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골프스타’에서 겨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아름다운 설경의 신규 코스 ‘바이스바르트 G.C’가 새롭게 추가됐다. 컴투스는 추운 겨울 시즌을 맞아 눈 내리는 유럽 산간지방 콘셉트의 코스를 선보이고, 거대한 성문과 그린 사이드의 잔해 등의 해저드를 배치했다. 

유저들은 새하얀 겨울 풍경이 담긴 ‘바이스바르트 G.C’ 코스를 커스텀 대회, 매치 토너먼트, 친선 매치 등의 모드에서 즐길 수 있다.

그 밖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3종의 신규 의상 ‘2020골프클로스 세트’가 추가됐으며, 유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 개선 작업도 진행됐다.

메이플스토리M,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M’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새로운 힘이 부여되는 ‘V 스킬’을 선보였다. 200레벨을 달성하고 ‘V 퀘스트’를 완료하면 고유한 스킬 정보를 지닌 아이템 ‘V코어’와 ‘V매트릭스’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기존 스킬을 강화하는 방법으로 ‘V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6번째 신규 월드 ‘아케인’과 200레벨 이상 유저들을 위한 대륙 ‘아케인 리버’, 4번째 군단장 ‘아카이럼’을 업데이트했다. ‘아카이럼’은 ‘다수의 체력 피해 대미지 스킬’, ‘조건부 즉사 스킬’ 등 까다로운 패턴을 보유한 강력한 군단장으로, ‘V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로 도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고레벨 유저들의 빠른 성장을 위한 경험치 전문 사냥 콘텐츠 ‘아케인포스 필드’를 도입하고, ‘더 비기닝’ 리뉴얼 업데이트를 통해 230레벨까지 필요 경험치를 감소, UI/UX 개편, 튜토리얼 제공 등 편의 기능을 개선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성장 지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월 14일까지 ‘아케인’ 월드에 신규 버닝 캐릭터를 생성하면 3~100레벨까지 성장시키는 동안 1레벨업 시 +2 추가 레벨업 혜택을 적용한다.

같은 기간 동안 신규 유저 전용 이벤트 ‘메린이를 위한 쑥쑥 성장 리스트’에서는 성장도 수치가 증가하는 간단한 챕터별 미션을 제공하고, 총 5단계의 미션을 완성하는 유저에게 유용한 아이템 ‘주황버섯의 쑥쑥 반지’, ‘주황버섯의 쑥쑥 목걸이’ 등이 담긴 ‘메린이의 쑥쑥 지원 박스 상자’를 지급한다.

또, ‘I&B 버닝 챌린지’에서는 복귀 및 신규 유저가 포함된 파티에 추가 경험치를 부여한다. 복귀 유저에게 ‘돌아온 냉동용사’, 신규 유저 ‘눈 떠보니 냉동용사’, 기존 유저 ‘열정 넘치는 열혈용사’ 칭호를 지급하고, ‘냉동용사’의 포함 비율에 따라 해당 파티에 최대 20% 추가 경험치를 제공한다.

천애명월도, 신규 문파 ‘소림’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천애명월도’에 신규 문파 ‘소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천애명월도’ 열 번째 문파로 등장한 ‘소림’은 남자 캐릭터로만 생성 가능하며, 주무기 ‘염주’, 보조무기 ‘금강저’를 사용, ‘참선’과 ‘분노’ 전투모드 전환에 따라 원거리, 근거리 공격 스킬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신규 던전 ‘연화 진심마’와 스토리 ‘분노의 불꽃’을 선보였다. ‘분노의 불꽃’은 ‘소림’ 문파의 배경을 바탕으로, ‘불마혈전’으로 소림사를 폐문한지 50년이 흐른 시점부터 전개되며 강호인사들이 소림사를 찾아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신규 서버 ‘연화’를 오픈했다. 지난 11월 유저 투표로 결정된 서버 명으로 개설된 ‘연화’는 지난 시즌 서버 ‘잠룡’과는 다르게 택지와 주택 서비스를 모두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월 20일까지 7일 누적 출석을 달성하는 105레벨 이상 캐릭터에게 ‘소림 전직 선물’을 제공하고, 이외에도 접속 보상으로 ‘오애-단자(30일)’, 누적 출석일에 따라 ‘잠재속성 아이템 교환권-B x10’, ‘귀속은량 5000금’ 등을 지급한다.

또, ‘소림’ 캐릭터를 생성해 육성시키면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 마다 ‘심법교환조각(영웅) x400’, ‘조각교환권-희귀 x500’ 등을 지급, 105레벨을 달성하면 ‘넥슨캐시’, ‘마우스패드’ 등 현물 경품 추첨 이벤트 자동 응모 혜택을 제공한다.

피싱마스터, 크리스마스 시즌 맞아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피싱마스터’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겨울 분위기로 단장한 ‘피싱마스터’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새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새롭게 등장하는 마스터인 ‘귀족산타 헤임달’과 ‘게르드’는 유저들 대신해 낚시하는 도우미 캐릭터다. 

신규 마스터의 등장과 함께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먼저 내달 12일까지 ‘산타 눈사람 만들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 어종을 포획하면 ‘눈뭉치’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를 사용해 ‘산타 눈사람’을 완성하고 ’만능 마스터 조각’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단어 완성 이벤트’를 통해서도 ‘눈뭉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낚시터에서 ‘크리스마스’를 구성하는 영문 알파벳을 획득해 단어를 완성하는 방식이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만능 마스터 조각’은 더욱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신규 마스터 ‘귀족 산타 헤임달’과 ‘게르드’를 영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 물고기들도 등장한다. 내달 12일까지 운영되는 이벤트 테마 수족관 및 과다출현 콘텐츠에 출몰하는 ’스타 트리 톱상어’, ‘스타 트리 쇠돌고래’를 포획하면 최상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행운 카드 ‘레드 스타’를 획득할 수 있다. 보스 물고기인 ‘산타 셀레네’도 등장한다. 이 밖에도 출석 보상이 변경되며 성장 퀘스트도 개편된다.

바람의나라: 연, ‘북방대초원’ 2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8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북방대초원’ 2차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북방대초원’에 신규 사냥터 ‘조드의 대지’와 신규 임무 ‘조드가 불어오는 곳’을 추가했다. ‘조드의 대지’는 400레벨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망령의 귀왕’, ‘망령의 길림장군’ 등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조드의 대지’에서는 강력한 북방 장비 아이템과 ‘소수민족 의상(남, 여)’, ‘소수민족모자’, ‘소수민족방패’ 등 ‘외형장비’도 획득할 수 있다.

수행자 육성 가이드 ‘달숙이의 길라잡이’에 221~300레벨 구간을 추가했다. 레벨별 ‘권장 사냥터’와 ‘권장 콘텐츠’, ‘특수 임무’를 통해 캐릭터 육성과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권장 사냥터의 ‘부스트’ 탭을 활용하면 더욱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등급 영웅 ‘핏빛 장미 미스 벨벳’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등급 영웅 '핏빛 장미 미스 벨벳’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규 전설 등급 영웅 '핏빛 장미 미스 벨벳'은 위장 효과로 타겟 대상에서 벗어나고, 적에게 침묵 효과를 부여하며 침묵에 걸린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영웅이다.

이번 캐릭터는 지난 업데이트된 ‘진홍의 화살비 클레어’와 같은 엘프 연합 ‘카라에스텔’의 소속으로 유튜브 채널 ‘세븐나이츠 TV’에서 함께 전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방치형 필드에 신규 난이도를 추가하고, 장비에 추가 옵션을 부여하는 ‘마법 부여’도 새롭게 선보였다.

피파온라인4, 2020 겨울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8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에 2020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로스터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 이적한 ‘라이브(Live)’ 클래스 선수들의 소속팀과 클럽 경력을 게임에 반영하고, 선수들의 실제 경기 활약상을 바탕으로 능력치와 급여를 조율했다. 대표팀 급여 한도 또한 190으로 상향했다.

또 테스트 구장 운영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헤더, 감아차기, 선수 능력치에 따른 스태미너 소모량, 스탠딩 태클, 약발 능력치 등 다방면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5차 Next Field’ 업데이트를 반영했다. 경기 중단 없이 선수를 교체할 수 있는 ‘빠른 교체’ 시스템과 곡선으로 패스할 수 있는 ‘컬링 로빙 스루’패스를 추가하고, 공중볼 커서 변경, 키보드 플레이 방향 전환 시 역동작 속도 등 체감 밸런스와 경기 추가 시간 산정 방식을 개선했다.

‘라커룸’ 시스템을 추가해 축구화, 장갑, 양말, 축구공, 영구결번 등 구단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고, 다른 구단주들과 소통하며 클럽 포인트를 모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럽’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 선수 별 담당 훈련 코치를 배정해 훈련 코치가 보유한 신규 특성을 해당 선수가 활용할 수 있는 ‘훈련 코치’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중거리 슛’, ‘감아차기’, ‘크로스’, ‘쓰루 패스’ 등의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총 48개의 신규 코치 특성이 포함됐다.

이 밖에도 ‘데이비드 베컴’, ‘페르난도 토레스’, ‘에릭 칸토나’, ‘네마냐 비디치’ 등 25인 신규 ‘아이콘’ 클래스 선수와 이번 시즌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K리그 BEST 11과 K리그 영플레이어상 수상 선수, 각 시상식의 후보들로 구성된 ’20 K LEAGUE BEST’ 클래스를 출시했다.

블소 레볼루션, 2주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2주년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 ‘별빛 대축제’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2주년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원거리 직업 ‘격사’, 격사 성장 이전권, 신규 세력전 ‘영기 골짜기’, 신규 수호신령 등의 콘텐츠가 대거 공개됐다.

‘격사’는 쌍권총을 활용해 빠른 공격을 펼치는 원거리 전투 직업으로 와이어를 활용해 공중 순간 이동 및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기동력과 착지 후에는 적에게 연속으로 광역 공격을 가하는 화려한 연계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직업을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격사 성장 이전권’도 함께 추가됐다. 기존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20레벨 이하의 격사에게 성장 이전권을 사용하면 경험치 및 무공/내공, 홍문 신공 포인트 등을 이전할 수 있다.

신규 세력전 ‘영기 골짜기’는 세력 등급과 상관없이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진행된다. 점령지에 등장하는 화로를 점령해 제한된 시간 내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세력이 승리를 거두게 되며, 전장의 상황이 시시각각 변화해 세력원간의 협동과 전략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이 외에도 신규 수호신령 ‘에르나’와 ‘목화마녀 진서연’, 이벤트 수호신령 ‘린아’를 추가하고, 경험치 5배 버프가 적용돼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신규 서버 ‘백발백중’을 오픈했다.

패스오브엑자일, 19일부터 플래시백 리그 시작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패스오브엑자일’이 ‘플래시백 리그’를 19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

‘플래시백 리그’는 연말연시를 맞아 마련된 이벤트 리그로, 그동안 서비스되어온 과거의 인기 리그 핵심 콘텐츠를 반복해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지난 2019년 6월 국내 서비스 시작과 함께 시원시원한 전투와 화끈한 보상으로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군단’ 리그 등을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되며, 매 시간마다 랜덤하게 배정되는 3개의 리그 콘텐츠를 즐기는 가운데 더욱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플래시백 리그’ 시작과 함께, 유저가 달성하는 레벨에 따라 게임 내 추가 아이템 보상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50레벨 달성 시 ‘황혼 미스터리 박스’를 지급하며, 이후 60레벨부터 95레벨까지 단계별로 각종 치장 아이템으로 구성된 무작위 경품을 한정 수량 제공한다.

이 밖에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한 유저 모두에게 ‘미스터리 박스’가 지급된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모르트’와 서브 스토리 ‘위대해진 자의 비상’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모르트’를 선보이고 모르트의 서브 스토리 ‘위대해진 자의 비상’을 업데이트 했다고 18일 밝혔다.

신규 영웅 모르트는 최근 업데이트 된 신규 지역 ‘용의 계곡’ 스토리에 NPC로 등장해 강력한 존재감으로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캐릭터다.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는 평화를 사랑한 드래곤들의 왕 ‘유베리우스’의 아들로 태어날 때부터 거대한 부와 권력을 가졌으며 모든 분야에서 천재라 불릴 만큼 뛰어난 재능을 가진 영웅이다.

모르트와 함께 업데이트 된 5성 등급의 아티팩트 ‘고룡의 유산’도 추가됐다. 아티팩트는 영웅에 장착해 다양한 효과를 부여하는 장비다. 고룡의 유산은 착용 영웅의 치명 확률을 높여 줄 뿐 아니라 조건부로 2턴간 치명 피해 증가 효과까지 부여해 공격 능력을 크게 높여준다.

모르트의 서브 스토리 ‘위대해진 자의 비상’도 오는 12월 31일까지 오픈 된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모든 것을 가진 채 태어나 무료한 삶을 살던 모르트가 자신보다 더욱 뛰어난 존재를 만나면서 새로운 도전에 눈을 뜨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