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콘서트' 19일 유튜브 통해 공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0 게임콘서트'가 오는 19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공개되는 강연을 끝으로 마무리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 창립 20주년의 의미를 담아 넷마블 이승원 대표가 직접 강연자로 나선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해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문화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게임과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현재까지 2회(8월, 10월) 비대면 게임콘서트가 진행됐으며,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 뇌과학 전문가 이경민 교수, 최원석 과학저널리스트, 서동일 DTCP 코리아 지사장 등 유명인사들이 강연자로 나서 자리를 빛냈다.

오는 19일에 공개되는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 이승원 대표(넷마블문화재단 대표 겸직), 이화여자대학교 최재천 석좌교수, 강원대학교 김상균 교수가 강연자로 참석하고, 사전에 받은 유저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날 넷마블 이승원 대표는 '게임콘텐츠&IP사업: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게임 콘텐츠 IP(지식재산권)사업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하고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이야기한다.

최재천 교수는 '아름답고 낯선 유혹, 통섭(統攝)'이라는 제목으로 인문학적인 관점에서 게임의 의미와 게임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공유한다.

김상균 교수는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의 개념과 게임 속 기술들의 발전 방향에 대해 살펴본다.

실시간 방송 중에는 별도 링크를 통해 강연자들에게 질문을 남길 수 있으며,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네이버 게임 ‘2020 연말 콘텐츠 공모전’ 개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이하 펍지)가 네이버 게임과 함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020 연말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은 유저들이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인상 깊었던 업데이트나 그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콘텐츠로 제작해 참가하는 것으로, 올해 3회째 진행되는 연례행사다.

공모전은 영상, 웹툰, 크래프트 커스텀 아이템(팬아트)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18일 낮 12시부터 2021년 1월 17일 오후 11시 59분까지 네이버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운지에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총상금은 500만 원과 네이버 페이 220만 원이며, 이와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굿즈와 치킨 메달, 닉네임 변경권 등 인게임 아이템이 주어진다. 대상 수상작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래식 맵 내 간판으로 소개되고, 크래프트 수상작의 경우 크래프톤 사옥에 전시될 예정이다. 수상하지 못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게임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수상작은 네이버 및 크래프톤 자체 기준에 따라 선정되며 2월 2일 네이버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 온라인,  ‘뮤 블루’ 신규 서버 ‘수파르나’ 출시 이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 의 ‘뮤 블루’ 서버에서 신규 서버 ‘수파르나’ 서버를 열고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웹젠은 17일부터 내년 1월 21일 정기 점검 전까지 신규 서버 ‘수파르나’ 서버에 접속한 회원 한정으로 ‘레벨 달성 보상’, ‘게릴라 혜택’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먼저, 웹젠은 ‘수파르나’ 서버에서 최초로 캐릭터를 생성할 경우 특급 아이템을 선물한다. 신규가입 회원에 한해 ‘하급활력의비약(3일)’, ‘작은날개7종(3일)’, ‘파티경험치주문서(3일)’ 등을 포함한 총 6가지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스피드 서버 ‘수파르나 훈련소’에서 ‘수파르나’ 서버로 캐릭터를 이전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레벨 달성 이벤트’도 진행한다. 계정 당 1회에 한해 오는 12월 24일(목)까지 700레벨 이상 캐릭터를 성장시키면 ‘티베톤 뮨(14일)’을 지급하고, 서버를 이전한 후 30일 이내에 ‘770레벨’ 달성하면 ‘수파르나’ 서버 전용 아이템인 ‘다크엔젤의 혼’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수파르나’ 서버에서 가장 높은 경험치를 획득한 회원 20명을 위한 보상도 실시한다. 순위에 따라 1위는 ‘+0 홀리엔젤 방어구 세트, 행운’을, 2위와 3위는 ‘+0다크엔젤 방어구 세트, 행운’을 선물하고, 4위부터 20위까지 ‘(영웅)블러드엔젤의혼X2’를 차등으로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웹젠은 신규 서버 ‘수파르나’에서 ‘길드원 모집’ 이벤트도 열었다. ‘수파르나’ 서버에서 모집한 길드원의 레벨 합계가 가장 높은 길드의 길드원 전원에게 ‘진화 프리미엄 뮨(30일)’을 지급하고, 2위 길드의 길드원에게는 ‘프리미엄뮨상자’를 증정한다.

웹젠은 1월 23일 ‘수파르나’ 서버 최초 공성전도 개최한다. 공성전에 참여한 1위~3위 길드의 길드 마스터는 탈 것 ‘황금 펜릴X2’을 획득할 수 있고, 최종 우승한 길드의 길드 마스터는 ‘+13 절대무기 1개’, ‘3차 마스터리 무기(0레벨,3옵션,행운)’, ‘엑설런트 소켓 목걸이’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수파르나’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매주마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게릴라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주차별로 ‘속성 캡슐 게릴라 이벤트’, ‘수파르나 서버 접속 이벤트’ 등을 열어 ‘뮤 온라인’ 회원들의 신규 서버 가입을 장려한다.

사이퍼즈, 온라인 캐릭터 쇼케이스 ‘트루퍼 쇼’ 개최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사이퍼즈(Cyphers)’의 캐릭터 쇼케이스 ‘트루퍼 쇼’를 18일 21시 온라인 생중계한다.

올해 네 번째로 진행되는 ‘트루퍼 쇼’는 ‘사이퍼즈’의 신규 캐릭터를 최초 발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로, 정인호, 이성준 해설위원이 사회를 맡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규 캐릭터 예측하기 코너를 비롯해 새롭게 공개되는 캐릭터의 스토리 영상과 주요 스킬 등을 심층 분석한다. 또한, 2021년 ‘사이퍼즈’의 10주년을 맞아 개발 방향성을 발표하는 시간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연말 대규모 이벤트 소식을 오픈하고, 실시간 댓글, 이모티짤 이벤트 등 생중계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이 밖에도 방송 중 ‘착한 능력자분들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주제로 본인이 ‘사이퍼즈’에서 한 가장 착한 일을 유튜브 커뮤니티에 접수하면 추첨을 통해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을 증정한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실시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전 세계인의 축제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오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보석과 일반, 희귀 에픽 랜덤카드 등을 제공한다.

특히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유저 아레나 등급에 따라 에픽 랜덤 카드 2장을 100%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의 대표 캐릭터(차일드) ‘재거티’가 산타클로스로 깜짝 변신한 일러스트가 상점 내 적용됐다.

이와 함께 내년 1월 4일까지 아텐, 길티네가 포함된 크리스마스 악동, 전설 마왕의 가방, 구성의 산타의 선물 가방, 홀리 나잇 프리미엄 등 3종의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연말 이벤트 실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2주간 매일 무료 게임을 제공하는 ‘15일간의 무료 게임’과 ‘홀리데이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2일간의 무료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올해 무료 게임 제공 기간을 늘렸다. 유저들은 새해 1월 1일까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15일간 매일 새로운 무료 게임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각 게임은 24시간 동안에만 무료로 제공되며, 영구 소장할 수 있다.

첫 번째로 제공되는 무료 게임은 시티즈: 스카이라인으로, 뒤를 이어 매일 새로운 게임들이 무료로 제공된다.

무료 게임 제공 외에도 2020년을 마무리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들은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골드 및 얼티밋 에디션(20%),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 스탠다드 에디션(33%), 갓폴(15%), 와치독 리전(33%), 스타워즈: 스쿼드론(40%), 모탈 셸(30%) 등의 게임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1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에픽 상품권’도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에픽 상품권’은 다른 프로모션이나 할인이 적용된 후의 가격이 15,000원 이상인 게임들에 사용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할인 적용가 15,000원인 게임에 ‘에픽 상품권’을 적용하면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에픽 상품권’은 ‘나의 에픽 상품권 받기’를 클릭해서 받을 수 있으며, 클릭하지 않아도 이벤트 기간에 처음 게임을 구매하거나 무료 게임을 받을 때 첫 ‘에픽 상품권’이 자동으로 지급된다. 에픽 상품권은 한 번 사용하면 다시 지급되지만, 사전 구매나 애드온, DLC, 시즌 패스 등 게임이 아닌 상품의 구매, 포트나이트의 V-Bucks 등의 인게임 화폐와 같은 인게임 구매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에픽 상품권’은 ‘홀리데이 세일’이 종료되는 1월 8일 오전 1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펄어비스, 붉은사막 코멘터리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신작 ‘붉은사막’의 트레일러 코멘터리 영상을 18일 공개했다.

붉은사막 트레일러 코멘터리 영상은 김대일 스튜디오의 귀환을 알리는 것으로,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가 직접 영상 각 장면의 제작의도와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설명하고 있다. 트레일러 마지막에는 미공개 보너스 영상도 볼 수 있다.

붉은사막 주요 개발진이 소개하는 '개발자 이야기'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개발자 이야기 영상은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와 정환경 이성우 공동 프로듀서, 채효석 액션 디렉터가 붉은사막의 세계관, 콘텐츠, 액션과 전투에 대해 소개했다.
 

넥슨, 직원 제작 단편 영화 ‘락큰롤 익스프레스’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자사 직원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단편영화 ‘락큰롤 익스프레스’를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 포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락큰롤 익스프레스’는 넥슨 포럼의 ‘레디 액션, 단편영화 제작’ 과정을 이수한 직원들이 제작에 참여한 단편영화로,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한 미래를 배경으로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두 남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재심’의 김태윤 감독이 기획과 각본을 담당하고, 배우 배정남과 래퍼 짱유가 주연을 맡았다.

‘레디 액션, 단편영화 제작’ 과정은 지난 2019년 9월부터 프리 프로덕션(기초 수업 및 촬영 준비), 프로덕션(현장 촬영), 포스트 프로덕션(후반 작업)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과정을 이수한 넥슨 직원들은 현재 왕성하게 활동중인 상업 영화 스태프들과 함께 단역 출연 및 사운드, 컴퓨터그래픽, 분장, 메이킹필름 제작 등의 역할로 영화 제작에 참여했다.

‘넥슨 포럼’은 2012년 시작해 현재까지 약 180여 개의 교육 과정이 진행됐으며, 지난 10월에는 ‘싱어송라이터 과정’을 통해 직원들이 제작한 네 번째 자작곡 앨범을 발매했다. 그 외에도 ‘요조와 함께하는 단편소설 읽기’, ‘지속가능(업사이클) 패션디자인’, ‘도전, 브런치 작가’ 등 과정들을 통해 직원들에게 일상으로부터의 휴식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R2, 오픈 리부트 서버 초기화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의 'R2가 ‘오픈 리부트 서버’를 초기화하고 한정 이벤트를 시작했다.

웹젠은 17일 저녁 8시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를 초기화하고, 오는 1월 7일 정기점검 전까지 ‘첫 발자취 이벤트’ 및 ‘R2Day’를 시작하며 캐릭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웹젠은 다음 초기화 전까지 ‘통합보급센터’를 운영한다. 캐릭터 생성 일 기준으로 28일 동안 매일 출석할 경우 보상을 지급하고, ARS 인증 여부에 따라 계정 별 최대 3회까지 보상을 상향한다. 특히 7일, 11일, 14일, 21일, 24일, 28일에 특정 레벨 이상 도달하면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24일까지 ‘첫 발자취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 리부트 서버에 최초로 접속한 회원 또는 처음으로 ‘40Lv, 60Lv 캐릭터 달성’ 등 총 14가지 항목에 해당하는 미션 중 1개를 완료한 계정에 ‘황금 파피루스 상자 1개’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어서 31일까지 2주 동안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R2Day’가 진행되며, 같은 기간 퀘스트 메이킹 창에 등록된 이벤트 퀘스트 메이킹 완료 시 ‘변신조종 반지(14일) 1개’를 제공한다. 또한, 콜포트 대륙에서 ‘퀘스트 텔레포트 기능’을 이용해 초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계정에게 보상으로 ‘주화주머니(50개 묶음)1개’와 ‘황금 파피루스 상자 1개’를 선물한다.

특별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웹젠은 오는 1월 7일 정기점검 전까지 ‘고대의 강화 주문서 획득’ 이벤트를 열어 주어진 미션에 따라 각각 보상을 지급하고, 4가지 미션을 모두 성공하면 최종 보상으로 ‘고대의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 각 3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클래스 별로 최고 레벨을 달성한 각 5명을 선착순으로 뽑아 ‘강화된 태양 장신구 세트 14일(반지2개, 벨트, 목걸이)’ 등 고급 아이템을 차등으로 지급한다. 이때 레벨 구간 별 추가 보상으로 ‘이계의 악세서리 상자’도 함께 지급될 예정이다.

‘서번트 레벨 95 달성 이벤트’도 준비했다. 1차 진화 이상 서번트 레벨95를 달성한 회원 10명은 선착순으로 순위를 선정해 ‘드라코 반지(14일)’와 ‘특급 서번트의 알 2개’, [이벤트] 서번트 영약(중) 3개’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오픈 리부트 서버 최강 길드를 가리기 위해 1월 3일(일) ‘공성/스팟’ 이벤트를 개최하고, 1월 6일 ‘에텔리움 점령’ 공성전을 열어 각각 ‘공성/스팟’ 점령에 성공한 길드 마스터와 길드원에게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다음 서버 리부팅 2주 전까지 ARS 인증에 가입된 계정으로 캐릭터를 생성 후 100일이 지난 시점에 95레벨 이상을 달성한 회원에게 ‘텔레포트 조종반지(레어)14일 1개’를 선물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연말 이벤트 ‘카러플 슈퍼위크’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연말 감사 이벤트 ‘카러플 슈퍼위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31일까지 게임 내 랭킹전에 참여한 유저 대상으로 아이폰12, 에어팟 프로 및 배찌 케이스, 롯데리아 카트라이더 팩,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매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랭킹전을 완주하고 받은 응모권을 ‘카러플 슈퍼위크’ 웹페이지에서 사용하면 아이폰12를 비롯한 경품이나 ‘황금마차(3일권)’ 카트, ‘크리스마스 컨셉 스티커’ 같은 게임 아이템 중 1개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매일 한 번씩 참여 가능하다.

한편 넥슨은 레전드 카트 ‘카오스’와 ‘짱구’ 캐릭터를 새롭게 추가했다. 시즌4 카트 중 최고 성능을 지닌 ‘카오스’는 원작 PC게임에서도 볼 수 없었던 독자적인 디자인이 특징으로, ‘행운의 빙고’를 완성하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장난꾸러기 ‘짱구’ 캐릭터는 내년 1월 15일까지 게임 내 상점을 통해 선보인다. ‘짱구’의 등장을 기념해 12월 23일까지 누적 출석일에 따라 ‘액션가면 가방’과 ‘짱구 스티커’, ‘코끼리 풍선’ 아이템을 단계별로 준다.

카카오게임즈,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8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재인증을 획득했다.

가족친화 인증제도는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가족 친화적인 직장 분위기 조성 등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017년 12월 최초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가족 친화 제도 실행 및 가족 친화 경영 만족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에 재인증을 획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임직원 개인 혹은 가족에게 ‘저녁과 여유가 있는 문화’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기 위한 ‘놀금’ 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놀금’은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마다 전사적 차원에서 전 직원이 함께 휴일을 즐기는 것으로, 2018년 7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유연한 점심 시간 활용’을 위해 점심 시간을 1시간 반으로 늘리고, 직원들이 취미, 운동 등 자기계발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임신한 직원들 위한 ‘출산 축하 선물’과 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위한 ‘입학 축하 선물’,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직장 어린이집’ 외에도 임직원 및 직계가족, 배우자 부모까지 가입 가능한 ‘단체상해보험’ 등 임직원들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케어를 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