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레이드, 애니메이션 캐릭터 ‘리히트&리피네’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자사 모바일게임 ‘킹스레이드’에 TV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캐릭터 ‘리히트’, ‘리피네’가 등장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킹스레이드’에 합류한 신규 영웅 ‘리히트’, ‘리피네’는 TV 애니메이션 ‘킹스레이드: 의지를 잇는 자들’에 등장하는 남매로, 극중에서 주인공과 대립하는 인물들이다.

다크엘프로 구성된 용병 집단 '블랙엣지'의 수장으로서 흑월의 섬광이란 별칭을 가진 ‘리히트’는 마법 속성의 전사 클래스로, 전방 범위 내 적을 일정 시간동안 무력화시킴과 동시에 치명적인 마법 피해를 입히는 것이 강점이다. 

이어 ‘리히트’의 여동생이자 은월의 검사라 불리는 ‘리피네’는 마법 속성의 암살자 클래스로 정교한 스킬을 내세워 적군에게 연속적인 마법 피해를 입힌다. 특히 ‘리히트’와 ‘리피네’는 ‘킹스레이드’ 최초로 합동 공격이 가능한 영웅이다. 

더불어 신규 영웅 ‘리히트&리피네’ 남매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영웅 특별 던전이 오르벨 중심가에 오픈됐다. 스토리 던전 프롤로그를 진행한 유저라면 누구나 5성 50레벨 상태의 ‘리히트’, ‘리피네’를 100% 획득할 수 있다.

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니키’, ‘메이’, ‘제라’, ‘이솔렛’ 등 영웅 8인의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추가하고, 혜택을 제공하는 연말연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 아크엔젤, ‘원소 세트’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아크엔젤’에 새로운 장비 시스템 ‘원소 세트’를 업데이트한다.

웹젠은 22일 오후 12시 40분부터 '뮤 아크엔젤'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장비를 강력하게 만드는 ‘원소 세트’를 비롯해 ‘칼리마’, ‘원소 제단’ 등 다수의 신규 콘텐츠를 도입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원소 세트'는 마스터 250레벨에 도달하면 활성화되는 새로운 장비 시스템이다. 6차 4레벨 이상을 달성한 장비에 원소 세트를 제작하면 원소 옵션이 증가하고, 세트 효과가 적용돼 한층 더 강력한 장비를 만들 수 있다.

원소 세트는 '대지의 원소', '화염의 원소', '질풍의 원소' 3가지 원소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해 제작하고, 원소 유형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옵션과 세트 효과가 다르다. 단, 제작에는 학습 재료인 '원소 세트 설계도'가 필요하다.

설계도는 함께 추가된 신규 던전 '칼리마'에서 구할 수 있다. 칼리마는 총 5층으로 구성되며, 캐릭터 레벨에 따라 각 층에 입장해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이 주어진다.

칼리마에서는 처음 입장한 층의 보스를 쓰러트리고, 숙련도를 누적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층별로 각자 다른 부위의 원소 세트 설계도를 얻을 수 있고, 이외에도 ‘반지 각인’을 활성화하는 ‘샤이닝 스톤’의 각인 재료도 구할 수 있다.

웹젠은 강력한 몬스터가 끊임없이 등장하는 '원소 제단' 던전도 선보인다. 원소 제단에 존재하는 크고 작은 수정들을 파괴하려는 몬스터의 공격을 막아내고 수정들을 보호해야 한다.

많은 수정을 지켜낼수록 획득하는 보상도 커지며, 특히 원소 세트 제작에 필요한 희귀 아이템인 '기원의 돌'을 얻을 수 있다.

검은사막, 21번째 신규 클래스 ‘노바’ 22일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노바를 22일 업데이트했다.

‘노바’는 가디언, 하사신에 이어 올해 3번째로 등장하는 검은사막의 21번째 신규 클래스다. 지난 12월 12일 글로벌 유저 감사제 행사 칼페ON 연회를 통해 칼페온의 마지막 왕녀 ‘노바’를 최초 공개하고, 신규 지역과 컴뱃 시스템 등의 변화를 예고했다.

유저는 노바를 플레이하며, 검은사막의 세계관과 결부되는 배경 스토리와 얼음과 소환수를 구사하는 전투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노바 업데이트 기념 1월 20일까지 ‘레벨업 달성’, ‘누적 플레이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보상은 가방 슬롯 확장권,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장비 강화 보조 아이템 등 캐릭터의 성장을 돕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노바를 위한 신규 장신구 ‘에키드나 티아라’, ‘에키드나 귀걸이’와 의상도 지급한다.

‘윈터 시즌’ 서버도 오픈했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스프링 시즌 이후로 세번째 시즌 서버다. 시즌 서버는 특정 기간에만 운영되며 모두 동등한 조건으로 시작해, 신규 및 복귀 모험가의 안정적인 정착과 기존 모험가와 격차 감소를 지원하고 있다. 기존 시즌 서버와 달리 신규 모험가 전용 서버, PvP를 즐길 수 있는 시즌 아르샤 서버, 60, 61레벨 보상 강화, 새로운 졸업 선물 등 혜택을 확대했다.

기부 이벤트 ’모험가님의 따뜻한 사랑을 나눠주세요‘를 2019년에 이어 올해에도 진행한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을 직접 서비스하는 모든 국가에 동시 진행되며, 유저가 ‘사랑의 증표’를 은화(게임내 재화)로 구매한 총액에 따라 일정 수준으로 책정된 금액을 펄어비스가 기부할 예정이다. 사랑의 증표를 가장 많이 구매한 유저는 칭호 ‘따뜻한 마음을 가진’을 획득할 수 있다. 

엘리온, 23일 신규 서버 ‘베르비스’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엘리온’이 23일 신규 서버 ‘베르비스’를 오픈하고, 겨울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신규 서버 ‘베르비스’는 지난 12월 1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꾸준하게 증가하는 신규 유저에게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3일 정기점검 이후 추가될 예정으로,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에게는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활용되는 루미너스 랜덤 상자(10+1), 무기 강화석 10개, 방어구 강화석 20개의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눈꽃의 겨우살이 축제’로 명명된 겨울 시즌 이벤트가 23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1월 6일 정기점검 전까지 2주간 열린다.

이벤트는 매일 접속 시간 30분을 달성하거나, 일일 미션(퀘스트)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접속 시간 달성 시 이벤트 의상으로 교환 가능한 티켓이 지급되며,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유저들이 선호하는 고급 아이템부터 대량의 게임머니 보물지도 상자, 무기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눈사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이벤트 아이템을 착용하고 상대 진영 캐릭터를 제압하는 영상이나 스크린샷을 촬영해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BBQ 2만 원권)을 증정한다.

사이퍼즈, 70번째 신규 캐릭터 ‘플로리안’ 업데이트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22일 ‘사이퍼즈’에 70번째 신규 캐릭터 ‘플로리안’을 추가했다.

‘플로리안’은 ‘미아’, ‘드니스’에 이은 세 번째 식물 능력자로, 식물을 다루며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거리에서 공격을 가하는 탱커 역할의 캐릭터로, 식충식물을 주로 사용해 적을 타격하면서 양분을 흡수하고 자신의 방어력과 최대 체력을 일정시간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거대 식물을 소환해 주변 적들을 공중으로 솟아오르게 하는 궁극기 ‘늪지 포식수’를 비롯해 ‘휘감는 줄기’, ‘스템 피어스’, ‘포악한 섭취’, ‘점액꽃’ 등의 식물 활용 스킬을 다룬다.

네오플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월 28일까지 플레이 시간에 따라 획득한 AP 포인트를 사용할 경우 헤어 액세서리 획득이 가능한 ‘세모 상자 2020’, ‘플로리안 바니바니 퍼레이드’, ‘플로리안 [SD ver.1] 포스터’ 등을 제공한다.

또한, 1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플로리안 스페셜 헤어 Ⅲ’, ‘EC 선택형 풀유니크팩 상자’ 등을 선물하고, ‘플로리안’의 레벨업 보상 상향 및 경험치 2배 상승 혜택을 제공한다.

A3: 스틸얼라이브, 크리스마스 맞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A3: 스틸얼라이브’에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 ‘포쿠의 눈꽃숲’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총 20단계로 구성돼 있는 ‘포쿠의 눈꽃숲’은 유저가 파티원들과 함께 몰려드는 산타 및 대장 포쿠를 처치하는 이벤트 던전으로 매일 새로운 신규 단계가 추가된다. 유저들은 이벤트 던전을 완료하고 경험치와 더불어 강화 축복 주문서, 태고의 알 등의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장신구 소켓’의 전승 시스템이 추가됐다. 전설 등급 이상의 장신구에 재료로 사용되는 장신구의 마법석 소켓을 전승해 보다 강력한 장신구를 만들 수 있게 됐다.

레스카르 지역의 신규 장비던전 ‘세로드 빙벽 B3층’도 추가됐다. 해당 던전에서는 180레벨 전설 장비 등급 이상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유저들은 오는 1월 27일까지 진행되는 ‘겨울을 타고 나타난 산타 포쿠’ 이벤트에서 ‘산타 포쿠’를 처치하고 ‘눈사람의 흔적’을 모아 '5성 영웅 소울스타', '180Lv 장비 상자'와 ‘기프트보드 티켓’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기프트보드’에서는 ‘산타 포쿠’ 처치, 출석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기프트보드 티켓’을 활용해 보상을 얻을 수 있고, ‘기프트보드’ 2회차 및 4회차 완료 시 ‘겨울맞이 축제 코스튬’도 주어진다. 이와 함께 ‘길드 축제’ 진행 시 '크리스마스 길드 축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24일부터 1월 7일까지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보상을 얻을 수 있는 ‘Goodbye 2020 7일 출석 이벤트’도 열린다. 또한, 매주 목요일 저녁 9시~10시 열리는 욕망의 탑 도전 시 성과 및 특정 층을 도달한 횟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오는 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카운터사이드,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에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플로라메이드 서비스’ 소속의 ‘릴리’, ‘모네’ 등 신규 메이드 캐릭터 2종을 선보였다. ‘릴리’는 SSR 등급 서포터 클래스로, 적을 수면 상태로 만들고 클래스 간 상성을 상쇄시키는 캐릭터이며, ‘모네’는 적의 진열을 밀어내고 침묵 효과로 적을 저지하는 SR 등급 디펜더다.

크리스마스 테마 캐릭터 스킨 7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신규 스킨은 ‘주시윤’, ‘모네’, ‘알렉스’, ‘베로니카’ 등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은 캐릭터들의 배경 스토리와 성격에 걸맞은 모습을 담고 있으며, 성탄절 콘셉트의 하이퀄리티 스킨들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이벤트 에피소드 ‘송년회 성야의 살인마’를 1월 5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에피소드는 크리스마스의 오싹한 괴담을 주제로 하며, 유저는 플레이를 통해 얻은 이벤트 재화 ‘따뜻한 양말’로 이벤트 상점에서 ‘채용 계약서’, ‘특수적성핵 교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출석일에 따라 ‘이터니움’, ‘융합핵’ 등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출석부’를 1월 12일까지 진행한다. 또, 같은 기간 매일 캐릭터 채용권을 10개씩 제공하여 총 160회 무료 채용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별 채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