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위메프X구글 공동 프로모션 'WE-Star christmas'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위메프, 구글과 협업을 통해 'WE-Star christmas'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위메프를 통해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 구매 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바람의나라: 연’, ‘메이플스토리M’, ‘피파 모바일’ 등 자사 모바일게임 4종의 아이템 중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는 ‘고급 카트 페인트(15개)’, ‘눈사람 스티커’, ‘크리스마스 리스 풍선(30개)’ 등으로, 바람의나라: 연은 ‘고정 각인비서(3개)’, ‘환수 소환석(6개)’, ‘성장 폭주 시약(25개)’ 등, 메이플스토리M은 ‘파워엘릭서(20개)’, ‘크리스탈(300개)’, ‘자동전투 충전권 30분(1개)’ 등, 피파 모바일은 ‘스페셜찬스(2,400개)’, ‘스페셜찬스(1,800개)’, ‘스페셜찬스(1,200개)’ 등으로 아이템이 각각 구성되어 있다.

특히, 22일과 23일 양일간 위메프 홈페이지에서는 각 게임 별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먼저, 22일 밤 9시에는 ‘문호준’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직접 플레이하며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꿀팁을 전수하고 시청자들과 대전도 펼칠 예정이다. 이어 밤 11시에는 ‘팡이요’, ‘글자네’ BJ가 메이플스토리M의 ‘인내의숲’ 타임어택 미션 및 퀴즈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23일 밤 9시 ‘피파 모바일’ 방송에서는 ‘두치와 뿌꾸’, ‘빅원’ BJ가 출연해 카드팩 뽑기, 공격 및 일반모드 플레이 등 다양한 코너를 진행하며, 밤 11시 ‘바람의나라: 연’ 방송에서는 왈숙이네 주막 콘셉트로 분장한 ‘노돌리’, ‘조매력’ BJ가 바람의나라 OST를 직접 부르고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한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 12기 최종시연 오픈베타데이 유저 평가단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창의·창작환경 연구센터, 이하 퓨처랩)에서 지난 6개월간 운영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의 창작부문 12기 창작팀들의 최종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선보이는 ‘2020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창작부문 ‘온라인 오픈베타데이’를 개최하고, 출품작들을 평가할 유저 평가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오픈베타데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을 채택, 내년 1월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0 루키부문 대상을 수상한 아웃사이더 키즈 팀의 쿼터뷰 액션게임 ‘리플이펙트’ 2020 글로벌 게임 챌린지 대상을 수상한 Cornfield 팀의 생존 미스터리 공포 게임 ‘라스트 라이트’, 2020 경기 게임오디션 2위를 수상한 캐츠바이 스튜디오 팀의 디제잉 리듬게임 ‘캣 더디제이’ 등 PC 및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14개의 게임이 시연회에 참가한다.

퓨처랩은 이에 앞서 오는 29일까지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 유저 평가단 100명을 오픈베타데이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인디게임을 즐겨 플레이 하고 평소 관심이 많았던 유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오픈베타데이에서 유저 평가단으로 선정돼, 오픈베타데이에서 리뷰를 작성한 참가자들에게는 혜택이 제공된다. 총 14개의 게임 중 3개 이상의 게임을 플레이하고 피드백을 남긴 모든 유저라면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고, 7개 이상의 피드백을 작성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치킨 기프티콘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오픈베타데이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도 참가해 게임 개발팀과 유저 평가단이 직접 소통하며 게임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넷마블, 모바일게임 8종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모바일게임 8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세븐나이츠2'는 오는 31일까지 방치형 필드에서 ‘앨리스의 막대 사탕’, ‘유리의 빨간 양말’을 모아 ‘전설 영웅 소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소 레볼루션'은 게임 내에서 크리스마스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마을을 커다란 케이크와 선물 상자로 꾸미고, 산타 모자를 쓴 보스들이 총출동하는 ‘별빛 던전’을 오픈했다. 유저들은 플레이 보상으로 받은 ‘빛나는 전설 주화’를 모아 상점에서 ‘크리스마스 의상 도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오는 1월 27일까지 ‘겨울을 타고 나타난 산타 포쿠’ 및 ‘크리스마스 기프트보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유저들은 ‘산타 포쿠’를 처치하고 ‘눈사람의 흔적’을 모아 '5성 영웅 소울스타', '180Lv 장비 상자' 등의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기프트보드’에서는 ‘산타 포쿠’ 처치, 출석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기프트보드 티켓’을 활용해 보상과 교환할 수 있고, ‘기프트보드’ 2회차 및 4회차 달성 시 ‘겨울맞이 축제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축제’ 진행 시 '크리스마스 길드 축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포쿠의 눈꽃숲' 이벤트 던전 오픈 등을 통해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페이트: 그랜드오더'는 오는 28일까지 '크리스마스 2020 홀리 삼바 나이트'를 진행한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크리스마스 관련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고, 이벤트를 진행하며 획득한 아이템은 각종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특히,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번 이벤트의 특별 배포 서번트 '4성(SR)케찰코아틀(삼바/산타)(룰러)'를 획득할 수 있다.

'킹오파 올스타'는 오는 1월 5일까지 5일 동안 연속으로 접속만 해도 ‘초대형 경험치 캡슐’과 ‘KOF 올스타 파이터 소환권 3개’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겨울나기 연속 로그인 보너스'를 진행한다. 또한 1월 6일까지는 크리스마스 파이터를 선택해 미션을 완료하고 해당 파이터의 소울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수퍼 미션’을 개최한다. 같은 기간 동안 산타로 변장한 꼬마 도둑을 잡아 ‘플러스 캡슐 랜덤 박스’, ‘각성 경험치 캡슐 랜덤 박스’ 등을 얻을 수 있는 '가짜 산타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오는 28일까지 이벤트 지역 '크리스마스 타운'을 열고 '밤미 계열' 펫과 ‘펫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니스에도 눈이 올까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같은 기간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푸시 보상’을 지급하고, 자동사냥 경험치의 5배를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별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나이츠’에서는 오는 23일부터 ‘크리스마스 기념 CM크리스의 선물 상자 이벤트’를 통해 ‘천상의 돌’, ‘300만 골드’, ‘영혼 조각 10회 소환 이용권’ 등을 모두 지급한다. 이외에도 일주일 간 ‘모험 3배 모드 횟수 증가 이벤트’, ‘핫타임 연장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모두의마블’에서는 오는 1월 12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에게 ‘각성 등급 캐릭터’와 ‘행운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캔디’를 제공한다. 또한 새롭게 시작되는 ‘세계여행’을 완주한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주사위’를 선물하고, 게임에 접속만 해도 ‘5,000 다이아’와 신규 캐릭터 ‘코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위메이드, 웹툰 미르의 전설: 금갑도룡 25일 카카오페이지 독점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웹툰 ‘미르의 전설: 금갑도룡’(블랙솔트/그린비 만화, 좌백/진산 원작, 이하 금갑도룡)이 25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공개된다.

웹툰 ‘금갑도룡’은 신(新) 미르의 전설’이라는 VR(가상현실) 게임 속 최강 보스 몬스터와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판타지 퓨전 무협 웹툰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일 ‘금갑도룡’은 국내 유명 웹툰 전문 스튜디오 케나즈의 웹툰 제작팀 ‘정글 스튜디오’의 작가 그린비와 블랙솔트가 참여했다. 

웹툰 ‘금갑도룡’ 공개를 기념해 25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작품을 감상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제공한다.

또한, 2021년 1월 9일부터 18일까지 웹툰과 웹소설을 구독한 모든 유저들에게 모바일게임 미르4 아이템을 선물하고, 구독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증정한다.

컴투스, 모바일게임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에서 시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의 여러 장르 게임에서 양말, 장난감 병정, 선물 등 크리스마스 시즌을 떠올릴 수 있는 소재로 연말 분위기를 돋우며 유저들에게 보상과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서머너즈 워’에서는 1월 3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크리스마스 양말’을 획득하면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정 개수의 양말을 모아 전설의 소환서, 빛과 어둠의 소환서, 데빌몬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천공의 섬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기념 건물 ‘장난감 병정의 겨울정원’도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은 1월 1일까지 출석 일자에 따라 아이템을 선물하고, 출석 일수를 채워 트리를 완성하면 크리스마스 엑사미나 초상화를 한정판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4일부터 1월 3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나딘 초상화와 리스 테두리도 보상으로 지급된다.

넘버링을 교체하며 새해를 맞는 ‘컴투스프로야구2021’도 연말연시 이벤트를 준비한다. 12월 24일부터 31일까지 100% 플래티넘팩 등이 포함된 굿바이2020 꾸러미를 비롯해 강화 증가량 재분배권, 고유능력 변경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헬로2021꾸러미가 제공된다. 24일부터 1월 3일까지 반복 과제를 달성하면 포인트도 2배로 얻을 수 있다.

‘드래곤스카이’에서는 21일부터 1월 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비밀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신규 물 속성 전설 드래곤 마르간의 이벤트 던전도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즐겨볼 수 있다.

또한 ‘워너비챌린지’에서는 오는 27일까지 게임 접속 일자에 따라 눈사람 인형, X-MAS 리본, 스노우 롱 귀걸이 등 크리스마스 한정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토리픽’에서도 24일 하트시그널에 8개월 차 연인으로 처음 맞는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그린 4종의 스핀오프 스토리가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도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에서는 크리스마스 가면이 등장하며,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새해 이벤트가 1월 17일까지 열린다.

라이엇게임즈, 한국 문화유산 환수 및 보존 위해 1억 원 추가 기부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가 국외 소재 문화유산 환수 및 보존처리 지원을 위해 문화재청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는 2012년부터 문화재청 등의 파트너사와 협업하여 꾸준히 진행해 온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의 사회환원 사업의 일환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0년 왕실 유물의 보존처리 지원 및 학술연구 지원을 비롯해 국내 근현대 유물의 긴급구매 및 전시 지원, 청소년 대상의 문화재체험 교육, 문화유산 분야 청년 인재 양성, 그리고 6번째 인연이 될 국외 소재의 문화재 환수 지원을 위해 8억 원을 기부한 데 이어 추가적으로 기부금을 내놓았다. 이로써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라이엇 게임즈의 누적 기부금은 총 9년에거쳐 약 70억 원에 육박한다.

라이엇게임즈 측은 코로나19 상황의 제약으로 국외 소재 문화유산 환수 및 보존처리가 더욱 쉽지 않은 상황인 만큼, 해당 분야에 대한 지원을 더욱 힘주어 이어가겠다는 의미라 설명했다.

앞서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서비스 진출 직후인 2012년부터 ‘게임은 문화다’라는 생각을 기반으로, 한국 문화의 뿌리인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지원과 보호의 활동을 이어온 바 있다. 

사이게임즈, ‘그랑블루 판타지’ OST 국내 음원 사이트 출시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GRANBLUE FANTASY(그랑블루 판타지)’의 신규 OST 앨범 및 과거 발매된 14개의 OST 앨범을 국내 음원 사이트에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GRANBLUE FANTASY’는 2014년 일본에 출시된 왕도 판타지 RPG로, 수많은 일본의 대작 RPG에 디자이너로 참여한 ‘미나바 히데오’가 캐릭터 디자인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작곡가 ‘우에마츠 노부오’가 음악을 담당했다. 

신규 앨범 ‘GRANBLUE FANTASY ORIGINAL SOUNDTRACK Awakening’은 공식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제8탄으로, 총 14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 앨범에는 6주년 기념으로 선공개 된 미니 앨범 ’Illuminated World’의 Pushing the Limits: Platinum Sky II, Oarlyegrande, Armageddon, Small Fish in a Small Pond, Illuminated World 5곡이 포함됐다. 그 외에도 다양한 곡들이 수록되어 팬심을 자극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나리타 츠토무’의 밴드 유닛 ‘Stella Magna’의 첫번째 앨범 'Stella Magna: Songs from Granblue Fantasy'를 포함해 총 14개 앨범이 공개됐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신규 아트워크 이미지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2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 중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공식 티저 사이트에 신규 아트워크 이미지와 세계관을 공개했다.

새롭게 오픈된 총 10종의 신규 아트워크는 북유럽 신화 세계관의 주요 신들인 ‘토르’, ‘로키’등의 모습과 기괴하고 압도적인 몬스터의 모습을 담아 제작됐다. 공개된 이미지를 통해 ‘오딘’이 보여줄 스토리와 거대한 스케일을 보여준다.

또한, 북유럽 신화에서 세계가 만들어진 직후 ‘오딘’이 창조했다고 알려진 세계수 ‘위그드라실’을 기반으로 한 세계관을 소개했다. ‘위그드라실’의 가지는 ‘미드가르드’, ‘요툰하임’ 등의 대륙으로 뻗어 있고, 신들의 세계인 ‘아스가르드’와 인간의 대륙인 ‘미드가르드’는 무지개다리인 ‘비프로스트’로 연결돼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끝 없는 ‘공허의 공간’인 ‘긴눙가가프’의 시대부터 최초의 신 ‘오딘’의 탄생과 예견된 종말 ‘라그나로크’의 이야기를 담은 메인 스토리를 함께 공개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 온라인, 모바일게임 5종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진행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IP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5종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진행 타이틀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 제로, 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택틱스이다.

먼저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4일부터 2021년 1월 4일 오전 10시까지 ‘경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평일에는 획득 경험치가 60% 증가하며 주말에는 획득 경험치가 90% 증가한다.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게임 접속 시 아이템을 증정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라그나로크 제로’도 24일부터 2021년 1월 4일 오전 10시까지 매일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하는 ‘크리스마스 경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24일부터 2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상자’를 증정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23일 점검 후부터 30일 오전 5시까지 포링 눈사람을 만들어주는 ‘눈 포링을 만들어 보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산타클로스 NPC에게 최대 3번까지 눈사람 재료를 제출할 수 있으며 전 서버 유저가 제출한 재료의 수량에 따라 단계적으로 보상을 지급한다. 눈사람 재료는 같은 기간 동안 진행하는 ‘몬스터도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 ‘눈싸움 대격전 이벤트’, ‘눈밭에서 보물찾기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23일 오전 5시부터 2021년 1월 5일 오전 5시까지 ‘겨울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퀘스트나 패키지에서 얻은 캔디 트리를 사용해 축포를 터트리면 나오는 숫자만큼 마블 칸을 이동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총 19라운드로 구성했으며 클리어 횟수에 따라 눈부신 겨울 특별 선물 등의 보상을 수령 가능하다.

같은 기간 ‘크리스마스 기념 산타 방울 이벤트’도 진행한다. 탐험 보상에서 일정 확률로 산타 방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아 크리스마스 특별 상점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당일 게임에 접속하면 크리스마스 한정 음악 및 특별 일러스트를 증정한다.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은 24일부터 31일까지 ‘라미의 크리스마스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매직크리에이터 1호의 감사 선물과 고양이 티켓 얀이 들어있는 크리스마스 쿠폰을 지급한다.

웹젠,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진행

웹젠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에서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모바일게임 5종(‘R2M’,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2’, ‘뮤 오리진’, ‘뮤 온라인H5’)과 PC 온라인게임 3종(‘뮤 온라인’, ‘뮤 이그니션2’, ‘샷온라인’)에서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R2M'은 오는 31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와 아이템을 지급하는 '산타걸의 특별한 의뢰 이벤트’를 연다. 이 기간에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매일 아이템을 선물하고, 주어진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을 지급한다.

'뮤 아크엔젤'의 이벤트는 22일부터 시작된다. 28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신규 콘텐츠에 관한 퀴즈 이벤트를 열고, 이벤트 참여자에게 각종 보석 아이템을 선물한다.

'뮤 오리진2'는 30일까지 '수집 이벤트'와 '시즈널 출석 웹 이벤트'를 운영한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수집한 '징글벨' 아이템을 여러 보상과 바꿀 수 있고, 이벤트 기간 중 10일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꼬마 산타 아티팩트 코스튬'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24일부터 1월 13일까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각종 이벤트가 열린다.

'뮤 오리진'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스페셜 이벤트’와 ‘접속 이벤트’를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접속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는 장신구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뮤 온라인H5'는 '루돌프의 출석 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 12월 27일까지 기존 서버와 신규 특화 서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서버별로 아이템을 매일 지급하고, 마지막 날에는 신규 펫 '메탈 팬더'을 선물하는 등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마련했다.

'뮤 온라인'도 ‘산타마을 이벤트’와 ‘리본상자 이벤트’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냈다. 12월 31일까지 ‘저주받은 산타 군단'을 물리치면 ‘산타 마을 초대장’을 얻을 수 있고, 산타 마을에서는 하루 한 번 ‘보석’, ‘젠’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48레벨 이상의 몬스터 사냥 시 아이템 선물이 가득한 ‘리본 상자’도 획득 가능하다.

'뮤 이그니션2'에서는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혜택을 주는 4종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이벤트'가 운영된다.

'샷온라인'은 1월 14일까지 '메리 샷온마스'를 개최한다. 게임에서 획득한 '망치 티켓'을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한 후 미니 강화 게임에 참여하거나, 4단계의 크리스마스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