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신규 트레이너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수를 육성하는데 필요한 타자 트레이너들이 새롭게 등장한다. 엘프 콘셉트의 레전드 트레이너 ‘디온’과 슈퍼스타 트레이너 ‘다프네’가 그 주인공으로, 모두 정신 속성을 지녔으며 2루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두 트레이너는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을 통해서 좀더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다. 엘프 콘셉트 트레이너의 등장과 함께 내년 1월 신규 시나리오 '포레스트 엘븐즈' 업데이트도 예정되어 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이해 이벤트와 게임성 업그레이드도 이어진다.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그 NOM은 크리스마스에도 달린다!' 이벤트에서는 주어진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NOM’ 트레이너를 받을 수 있고, ‘상급 홀로그램’, ‘코스튬 코인’ 등 풍성한 보상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해 ‘튜토리얼 스타팅 트레이너 영입’이 개선된다. 

기존에는 튜토리얼을 진행하면 총 10명의 노말 등급에서 스타 등급 트레이너들까지만 영입할 수 있었는데,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높은 등급인 슈퍼스타 등급과 스타 등급 트레이너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나만의 선수 육성에서 훈련 시설의 레벨 업 조건도 개선했다. 

그랜드체이스, 신규 콘텐츠 ‘영혼 각인 시스템’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3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콘텐츠 ‘영혼 각인 시스템’을 선보였다.

‘영혼 각인’은 발동 되었을 때 기존의 능력에 더하여 새로운 힘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시스템이다. 단계별로 개방되는 특성을 강화하여 보다 높은 능력치와 새로운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영혼 각인의 첫 번째 주자는 ‘엘리시스’로, 모든 특성을 개방하면 영혼 각인 아바타도 획득할 수 있다.

‘영혼 각인’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새롭게 추가되는 던전 ‘영혼의 사원’에서 미션을 클리어해야 한다. 사원 내에서 영웅의 페르소나와 대결을 진행하는 미션은 이전까지의 성장과는 다른 새로운 경험을 유저에게 선사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영혼의 사원’에서 엘리시스의 페르소나를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8일까지 ‘엘리시스 영혼 각인 이벤트’를 실시해 ‘돌격형 찬란한 샤이니’, ‘찬란한 샤이니 결정’, ‘엘리시스 펫’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찬란한 샤이니 결정’, ‘SS 5성 영웅 소환권’ 등의 보상을 선물한다. 더불어, 유저는 25일 크리스마스 당일 접속 시, ‘젬 1,225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메인 로비에서 SS급 영웅의 크리스마스 인사 보이스를 감상할 수 있다.
 

킹오파 올스타, 크리스마스 신규 파이터 ‘B. 제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오파 올스타)’에 크리스마스 기념 신규 파이터 ‘B.제니’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B. 제니’는 녹속성의 밸런스형 파이터로 같은 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최대 45% 증가시키고 파워 게이지 획득량을 최대 20% 올려주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장거한’이 보스로 등장하는 팀 릴레이 던전도 새롭게 선보인다. 유저들은 크리스마스 장거한을 물리치고 미션을 클리어 해 AS 퍼플 소울, 상급 강화 망치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소울아크:뉴월드, 신규 콘텐츠 ‘무한레이드’ 업데이트

블루스톤소프트(대표 김정성)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소울아크:뉴월드’에 신규콘텐츠 ‘무한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무한레이드’는 매일 자정 5개의 무작위 버프가 적용되는 보스 몬스터에게 최대한 대미지를 입히는 콘텐츠로, 입장 횟수 제한이 없어 자유롭게 도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오는 1월 7일까지 ‘행복!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모험 던전을 클리어하면 지급하는 ‘눈의 정령’을 이용, 최종적으로 임무 완수 시 ‘스노우 볼’을 선물한다.

스노우 볼’은 내년 1월 14일까지 운영되는 이벤트 상점에서 SSS 4성 연청, SS장신구 선택 상자, SSS 앱 선택권, 초월석, SSS급 4성 영웅 소환권, 크리스탈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찾아라! 행운의 산타클로스!’ 이벤트를 실시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산타클로스의 비밀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노바' 등장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노바'를 선보였다.

노바는 칼페온의 공화정 출범과 함께 역사에서 지워졌던 마지막 왕녀로, 주무기 철퇴 '샛별'과 보조 무기 방패 '크라툼'을 사용하는 중거리 클래스다. 주요 스킬로 크라툼의 돌격, 명령 : 격돌하는 기병 등 방패 뒤에서 자신을 방어하며, 친위대 영령에 명령을 내려 공격하는 특징을 지녔다. 

'노바' 출시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노바 레벨 달성', '크리스마스 빙고'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12월 5주차 점검 전까지 핫타임 효과와 '노바'의 달성 레벨에 따라 최대 3,000 블랙펄 획득이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기념 상점과 연말 맞이 유저와 함께하는 기부 이벤트도 연다. '나눔의 증표'를 은화(게임 내 재화)로 구매한 총액에 따라 일정 수준의 책정된 목표 금액이 달성되면 펄어비스가 기부하는 이벤트다.

서든어택, ‘랭크전 2020 특별시즌 리콜’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0 특별시즌 리콜’을 23일 업데이트했다.

31일까지 운영하는 특별시즌은 폭파미션 맵 6종과 탈취미션 맵 2종으로 구성된다. 폭파미션 맵 ‘화이트스콜’, ‘해양중계소’, ‘프로즌시티’ 등을 즐길 수 있고, 랭크전에 새롭게 추가된 탈취미션 맵 ‘클럽나이트’, ‘골든아이’에선 방패류 아이템 착용으로 새로운 전략,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특별시즌은 5 vs 5 매칭으로 솔로 및 파티 대전을 지원한다.

특별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시즌 기간 ‘랭크전’ 플레이 및 적 처치, 라운드 승리 등 특정 퀘스트를 완수하면 다이아 탄창(3개), 돌격 기간연장(30일) 등을 지급하며, 모든 퀘스트를 완료할 시 저격 기간연장(100일), 영구제 탄창(2개), 300 SP를 추가 제공한다.

한편, ‘서든어택’은 오는 31일에 시작하는 겨울 캠페인 ‘2021 시즌1 : 부트캠프’ 1탄 서든패스 및 시즌계급 업데이트에 앞서 이벤트를 연다. 24일부터 30일까지 오후 3시부터 오후 9시 중 게임에 접속하면 매시간 혜택이 담긴 ‘잠겨진 영구제 BOX’, ‘AK47 Block X(영구제)’, ‘TRG21(IS) Block X(영구제)’, ‘Gurkha(L) 트리(영구제)’, ‘D.Eagle(S) 트리(영구제)’ 등을 제공한다.

30일 오후 8시에는 BJ ‘브레드’와 ‘썽’이 겨울 캠페인 ‘서든어택 2021 시즌1 부트캠프’를 업데이트 하루 앞서 소개하는 카운트다운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 시청자들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보상 캐릭터, 신규 무기, 실물 경품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서든어택’은 라이브 방송 시간 동안 시청자들에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신규 무기 ‘Dark X’ 멀티카운트를 출시하며, 기간 달성 이벤트를 통해 ‘Dark X 영구제 선택권’ 혹은 ‘마이건2 Noble 영구제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다. ‘Dark X 영구제 선택권’에는 ‘Peacemaker(S) Dark X’, ‘AWP(IS) Dark X’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Noble 영구제 선택권’에는 ‘윈체스터(IS) Noble’, ‘NA-94(IS) Noble’ 등이 포함되어 있다.

소울워커,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함께 9번째 소울워커 ‘이나비’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소울워커’가 9번째 신규 캐릭터 ‘이나비’를 정식업데이트 하고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소울워커의 9번째 캐릭터로 합류하는 이나비는 스나이퍼 라이플을 메인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전투 타입의 소울워커다. 스나이퍼 라이플 외에도 화기를 사용해 중장거리에서 적들을 제압하는 스타일을 선보인다. 지상공격의 사거리와 공격력이 높으며 기본 공격의 소총 사격 후에는 잠시 동안 스테미너 소모량이 감소해 회피나 다른 스킬 연계에 유용하다. 특히, 몇몇 스킬은 이나비의 공격에 폭발해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폭심지’를 지면에 남긴다. 

이나비의 정식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나비 코스튬 4종도 출시됐다. ‘러블리 크리스마스’, ‘트윙클 바니’, ‘블루밍 드레스’, ‘나비의 데자이어워커’ 4종이다. 

또한, 굿즈를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이나비 업데이트 기념 굿즈 응모 이벤트도 유저들을 찾아온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재화인 ‘윈터 교환 티켓’을 획득하고 이를 ‘굿즈 응모권’으로 제작한 후 응모하면 된다. 굿즈는 ‘이나비 쿠션’, ‘이나비 데자이어워커 아크릴 피규어’, ‘이나비 장마우스 패드’까지 총 3종이 준비되어 있다. 윈터 교환 티켓은 ‘비화의 아카식 레코드 전송기’로 제작해 고급 아카식 레코드 장비를 획득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크리스마스를 맞아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빨간 양말 이벤트’도 23일부터 2021년 1월 5일까지 진행된다. 유저들은 게임 내 메이즈(던전)를 클리어 하거나 특정 플레이 시간을 달성하는 미션을 해결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랜덤으로 제공되는 기본 아이템 보상 외에도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해 교환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코인과 특별한 칭호로 교환할 수 있는 칭호 교환권, 소울워커 굿즈에 응모 할 수 있는 굿즈 교환권 등이 추가로 지급된다.

크리스마스 인게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제작된 이벤트 메이즈 입장 후 플레이 하면 각종 아이템 및 크리스마스 코인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신규 콘텐츠 가득한 에피소드 3.0 업데이트 진행

그라비티가 23일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에피소드 3.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클래스와 신규 지역, 신규 스토리 등을 포함하고 있다. 신규 클래스는 검사 계열의 2차 클래스 ‘크루세이더’와 3차 클래스 ‘팔라딘’이다. 크루세이더와 팔라딘은 고도의 방어력을 갖춘 성속성 근거리 탱커 캐릭터다. 검이나 창, 방패를 착용하며 각종 버프 및 성속성 공격, 방패 계열 스킬 등을 활용해 가장 앞에서 몬스터에 맞서 싸운다.

다음으로 신규 지역 글래스트 헤임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 후 처음으로 추가되는 신규 지역이다. 글래스트 헤임은 프론테라의 서북쪽에 위치해있으며 글래스트 헤임 내성 1층과 2층, 기사단, 수도원, 지하묘지, 지하감옥, 고성 지하수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평균 100레벨의 암속성 및 불사형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이외에도 GVG 공성전에서 최대 3개 길드가 한 팀을 이룰 수 있도록 동맹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장비 제련 시스템과 장비 개조 시스템을 개선했다.

로스트사가, 신규 용병 ‘마그네틱’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23일 신규 레어 용병 ‘마그네틱’을 공개했다.

231번째 용병 ‘마그네틱’은 전자기장을 자유자재로 바꿔 상대를 가까이 당기거나 멀리 튕겨내는 특수 능력을 보유했다.

전자기장을 생성하고 날아다니는 ’마그네틱 포스’, 자신과 상대에게 전자기장을 생성시켜, 몸을 자석처럼 바꾸는 ‘마그네틱 필드’, 일정 범위 안에 있는 대상의 중력을 변화시키는 ‘인버스 필드’, 멀리 있는 대상은 당기고, 가까이 있는 상대는 날려버리는 ‘리버스 필드’ 등을 활용한 전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