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스냅’과 광고 및 게임 개발 부문 파트너십 체결

유니티가 모바일 메신저인 ‘스냅챗’ 개발사 ‘스냅’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니티의 인앱 광고 플랫폼인 ‘유니티 애즈’의 광고 공급 도달 범위를 스냅챗의 광고주에게로 확장하고, ‘스냅 키트’를 통해 스냅의 기술을 게임 개발자에게 제공한다. 

유니티 애즈가 ‘스냅 오디언스 네트워크(이하 SAN)’에 포함된다. 또한 이제 스냅챗의 SAN 광고주 캠페인에는 유니티의 광범위한 모바일 게임 타이틀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동영상 인벤토리가 추가된다. 

양사는 또한 유니티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제작 중인 개발자들이 게임 플레이 및 게임 검색에 관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한 ‘스냅 키트’를 게임 개발에 필요한 리소스들이 거래되는 ‘유니티 에셋스토어’를 통해 제공하기로 했다. 스냅 키트의 기능 가운데 ‘로그인 키트’를 활용하면 게임 유저들은 스냅챗 계정으로 게임에 빠르게 가입하고 로그인하도록 할 수 있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키트’는 게임 플레이를 공유하고, 스틸샷이나 15초 길이의 동영상을 브랜드 스티커로 꾸미거나 게임 브랜딩으로 제작된 AR 렌즈를 연결해 스냅챗 친구와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더해 내년 초에는 유저 스스로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는 스냅의 애플리케이션인 ‘비트모지’와 유니티의 통합도 이뤄질 예정이다. 유니티 SDK에 비트모지가 도입되면 개발자는 3D 비트모지를 활용해 더 높은 몰입도의 유니티 기반 게임을 제작할 수 있고, 비트모지 아바타를 게임 플레이에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스냅 키트와 비트모지 SDK 모두 유니티의 ‘검증된 솔루션 파트너(이하 VSP)’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된다. VSP 프로그램은 타사의 SDK, 플러그인, 에디터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솔루션들이 유니티의 최신 릴리즈를 준수하도록 검증되어 개발자들이 보다 손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컴투스, ‘컴프야 포인트 B하인드’ 방영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이하 엠스플)와 함께 올 한 해 한국 프로야구를 결산하는 방송 프로그램인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 B하인드’(이하 컴프야 포인트 B하인드)를 방영한다.

‘컴프야 포인트’는 KBO 선수들의 객관적인 기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프로야구 통합 포인트 제도다. 

올해 ‘컴프야 포인트 B하인드’는 오는 25일 밤 10시부터 엠스플 채널에서 방영되며, 방송인 김성주와 엠스플 박지영 아나운서가 2MC 체제로 진행을 맡는다.

출연진으로는 kt 위즈의 강백호, 배정대, 황재균 선수, 키움 히어로즈의 김하성, 이정후 선수, SK 와이번스의 최주환 선수 등 올해 프로야구를 빛낸 선수들이 등장한다. 

아이온, 라이브 서버 ‘예티’ 서비스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23일부터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한다.

예티는 PC 게임을 모바일 기기에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유저는 PC와 모바일에 예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원격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터치로 캐릭터 이동, 몬스터 사냥, 아이템 구입 등 기본 조작이 가능하다. 푸시 알림을 설정하면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게임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온은 예티 서비스 시작 기념 이벤트를 1월 6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5회 이상 스트리밍한 계정을 대상으로 ‘전투 경험 추출기’, ‘로다스의 커다란 황금 별’ 등을 획득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회당 10분 이상 스트리밍한 내역만 반영되며 보상은 1월 7일 오후에 받을 수 있다.

넥슨, 온라인게임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자사 온라인게임 14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피파온라인4’에서는 25일부터 27일까지 게임 접속과 플레이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한다. 하루 최대 20 포인트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MC 포함] Winter Festa 멀티 강화 스페셜팩 (92+/94+)’, ‘MC, 20NG, VTR, MOG Top Price 200’, ‘[20 Winter] 연말연시 버닝 프리미엄 선수팩 상자’ 등의 아이템이 들어 있는 상자를 열어, 등장하는 아이템 중 원하는 아이템을 골라서 획득할 수 있다. 또 3일 모두 참여하면 ‘[20상ICON 포함] WF 멀티 강화 스페셜팩 (91+/96+)’, ‘BP카드 30,000,000’ 과 함께 S 등급과 SS 등급 보상 중 한 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2021년 1월 20일까지 게임 출석일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보상 교환 및 현물 경품 추첨에 응모 가능한 ‘한겨울’ 스탬프를 지급한다. 또 1월 3일까지 ‘개봉’ 맵에 위치한 NPC 비검동과 대화하고 미션을 수행해 보상을 얻는 ‘동지 섣달’ 이벤트를 진행하고, 1월 1일부터 14일까지 게임 내에서 ‘눈싸움’을 하거나 ‘눈 굴리기’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눈꽃 이펙트 '설백' 또는 눈사람으로 변신하는 '굴릴수록 커지는 눈뭉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눈사람 교환카드 1개’ 등을 제공한다.

‘테일즈위버’는 1월 21일까지 룬의 정원에 나타난 소원 나무와 이야기를 나누면 ‘소원이 가득한 아티팩트’를 선물한다. 또한, ‘소원 나무의 1일 버프’를 받고 30분 간 게임 접속을 유지하면 풍성한 아이템들로 구성된 ‘소원 나무의 선물 상자’를 제공하며, 선물 상자를 10회 이상 획득할 경우에는 ‘넥슨캐시’와 ‘요기요 쿠폰북’이 담긴 ‘테린이의 하루 쿠폰북’을 추가 지급한다. 이 밖에 NPC의 간절한 소원 3가지를 이뤄주면 2020 F/W 의상 3종, 겨울 대미지 스킨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작은 소원의 결정’ 및 각종 버프 물약을 제공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30레벨 이상 일반 전투 및 붉은 달의 기운 전투에서 나타나는 ‘귀여운 새끼 산타곰’을 사냥하면 크리스마스 장식 아이템 1개와 ‘크리스마스 천사 쿠키’, ‘크리스마스 별 쿠키’, ‘AP 10 캡슐(증정)’ 중 1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획득한 크리스마스 장식은 전용 상점에서 ‘알파카 백팩’, ‘타이틀: 크리스마스 파티 지키미’, ‘출정 허가증(이벤트)’, ‘여신의 가호(귀속)’, ‘여신의 항해 축복석(귀속)’, ‘케아라의 특별한 피로회복제(귀속)’, ‘고급 생명력 포션(증정용)’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사이퍼즈’에서는 24일부터 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선택형 산타 모자’, ‘산타 베이비 아이콘’을 지급하며, 공성전 10회 플레이 시 ‘선택형 수리키즈 X-mas’ 코스튬을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23일부터 28일까지 트리를 꾸미는 ‘두근두근 크리스마스네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일 ‘네오 스톤’을 모두 모은 후 ‘카산드라’가 설명하는 트리 장식품 재료를 찾아 ‘트리 꾸미기’를 완료하는 유저에게 ‘두근두근 크리스마스 트리 의자’, ‘네오 스톤 100개 교환권’, ‘루디의 옷’ 등 보상을 지급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의 선물 배달’ 이벤트를 연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모은 ‘선물 상자’를 열면 ‘소원 보석’을 획득 가능하며, 12월 30일까지 모든 ‘카트라이더’ 유저들이 받은 ‘소원 보석’의 누적 개수에 따라 ‘전설의 카트 박스’, ‘올림포스 테마 신규 캐릭터’ 등 보상을 단계별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소원 보석’을 5개 이상 획득한 유저 가운데 2,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만 원을, 누적 거리 125km 이상 주행한 유저 중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0만 원을 지급한다.

‘엘소드’에서는 25일에 게임 접속 시간 30분을 달성한 유저에게 ‘홍예주’, ‘[루리엘] 뽀루의 발 도장(황금색)’ 등을 얻을 수 있는 ‘[코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또, 25일 하루 동안 경험치 획득량을 두 배로 늘리고, 근성도 무제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둠의전설’에서는 12월 31일 점검 전까지 ‘호엔’, ‘운디네’ 마을에 생성되는 ‘눈의소결정’, ‘눈의결정’ 모으면 ‘눈의인형’으로 교환할 수 있고, ‘눈의인형’을 사용하면 ‘눈사람’을 세울 수 있다. ‘눈사람’을 타격하여 부수면 ‘눈사람’을 세운 유저에게 일정 확률로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만약 유저가 ‘선물상자’를 받지 못한 경우 ‘눈치백단루돌프’가 등장하며, ‘눈치백단루돌프’를 두 번째로 근접공격한 유저에게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선물상자’를 사용하면 ‘뉴트의혀’, ‘안크본드라곤의머리’, 이벤트의상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크리스마스 에디션 무기에 밸런스 상향 및 파츠 상시 적용을 실시하며, 1월 7일까지 게임 접속 및 플레이 등을 통해 ‘눈꽃’을 모으면 M134 크리스마스 에디션(무제한), MG3 크리스마스 에디션(무제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당일에 접속하면 ‘솔로부대원’, ‘도레미파솔로시죠?’ 등 특별 훈장을 지급하고, 1월 14일까지 초월 및 유니크 해독기에 특별 아이템의 획득 가능성을 6배 높이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클로저스’에서는 내년 1월 14일까지 ‘어메이징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로저는 산타 클로저스 작전 등 특정 던전을 플레이하면 크리스마스 코스튬, 6주년 기념 칭호, 코스 원샷 +14, SS 확정 D 컴포넌트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같은 기간 게임에 매일 접속하면 특별한 크리스마스 버프 혜택이 주어진다.

‘아스가르드’에서는 23일 점검 후부터 2021년 1월 7일 점검 전까지 ‘퀵던전’과 ‘길드 대전’에 참여하면 ‘크리스마스 장식 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레비아’ 마을에 있는 트리에 장식을 달아 트리를 완성하면 ‘크리스마스 이벤트 코인’과 버프를 지급한다. 트리 장식을 50회 이상 완성하면 ‘크리스마스 특별 칭호(크리스마스트리 견습생, 장인)’와 칭호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1월 14일까지 게임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별빛 일반 폭죽’과 ‘별빛 특제 폭죽’을 제공하고, ‘무지갯빛 낚시터’에서 해당 ‘폭죽’을 사용하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별빛 축제 주화’를 지급한다. 또,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부터 27일까지 ‘폭죽’을 사용한 모든 유저에게 ‘주황버섯 쿠션’ 경품 추첨 혜택을 부여하고, 같은 기간동안 모험경험치 2배 제공, 특정 던전 클리어 시 던전 보상을 2배로 지급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성탄절을 기념해 ‘루돌프 코를 찾아라’ 이벤트를 연다. 21년 1월 13일까지 게임 플레이 중 비행기에서 떨어지는 티켓을 모으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매일 루돌프 코를 한 번 완성할 때마다 ‘모두의 크아빈’을, 10개 모두 완성하면 ‘미니축음기 따라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 ‘2020 연말연시’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연말을 맞아 23일부터 ‘2020 연말연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야구 H2 유저는 이벤트 기간 중 ‘출석, 업적 달성, 선수 컬렉션’ 등의 방법을 통해 ‘연말연시 꾸러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연말연시 꾸러미는 게임 내 교환상점에서 ’타이틀홀더 팩, 82-20 EX Only WISH 팩, 명인의 단서 - 오세아니아, 명예의 전당 헌액 증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구단별 1명의 선수를 ‘클래식’ 등급에 추가했다. 유저는 NC 알테어(‘20), 롯데 강민호(‘15), SK 김강민(‘14) 등 10명의 선수를 ‘클래식’ 등급으로 만날 수 있다. 함께 추가된 2020년도 골든글러브 수상자(NC 양의지, 두산 알칸타라 등)도 영입 가능하다.

이 밖에도 엔씨소프트는 감독/코치 강화 확률업, 특수능력 강화 확률업, 앨범 레벨 이전 등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모바일게임 성탄절 기념 특별 이벤트 진행

넥슨은 자사 모바일게임 7종에서 성탄절을 맞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31일까지 ‘카밀라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보상 및 상점 구매를 통해 수집한 케이크 꾸미기 재료들을 활용해 유저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모양의 의자를 만들 수 있으며, Lv4까지 완성된 의자 아이템은 이벤트 종료 후에도 영구 사용 가능하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극지방’ 지역에 등장하는 ‘주정뱅이 산타’ 월드보스를 물리치면 기본 참여 보상과 ‘산타 양말’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산타 양말’ 사용 시 외형장비 ‘산타모자’, ‘산타복’, ‘빙암추(무기)’와 ‘외형변경권’, ‘머리 염색권’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29일까지 등장하는 ‘성탄절 이벤트’ 미션을 완수하면 ‘성탄절 선물상자’를 최대 12개까지 지급하고, 모든 미션을 완수하면 ‘성탄절 특별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또 24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희귀 등급 수호환수 ‘눈사람’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푸른보석(5천, 1만, 2만 개)’과 ‘[토끼 재봉사] 신비한 옷장(50개)’, ‘최상급 환수소환석(30개)’, ‘금전(1천만 전)’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V4’에서는 내년 1월 12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스노우펭의 연말 홈파티’를 연다. 유저는 이벤트 던전 ‘스노우펭의 성탄절’에서 얻은 이벤트 재화로 신규 소환수 아이스펭을 획득하거나 전설 수정을 만들 수 있다. 또 네임드 처치 이벤트 ‘스노우펭의 의뢰’에 참여하면 희귀 마법서 등 신규 아이템을 얻는다. 같은 기간 두 번째 이벤트로 ‘Adieu 2020 돌림판’을 진행한다. 실루나스 북부 지역과 루나트라 특정 지역에서 눈송이 조각을 모아 ‘Adieu 2020 눈송이’와 교환한 뒤 ‘Adieu 2020 돌림판’을 돌려 전설 장비, 마석 제작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성탄절 행복 미션’을 완료하면 ‘양말’을 지급하며, 이를 ‘코스튬 티켓’, ‘신화++ 장신구 선택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성탄절 선물 뽑기에 사용할 수 있다. 또, 24일부터 1월 1일까지 ‘펫 소환권’, ‘불멸 ++ 장비 선택 상자’ 등을 획득 가능한 ‘특별 온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GM산타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유저에게 깜짝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피파모바일’에서는 25일부터 27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공격모드 5판 플레이’, ‘일반, 매니저 모드 2판 플레이’, ‘20골 득점’, ‘60분 플레이’ 등 ‘일일미션’을 완수하면 미션에 따라 ‘10만 TP’, ‘[FUTMAS] 랜덤 토큰(20개)’, ‘[FUTMAS] 플래티넘 토큰(3개)’, ‘50만 코인’ 등 개별 보상을 지급한다. 또 ‘일일미션’ 4종을 전부 완료하면 ‘[FUTMAS] 선수팩 94~99’, ‘엘리트 각성 재료(2개)’, ‘[엘리트 포함] 랜덤 강화 재료(50개)’ 중 하나를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3일 전부 완료 시 ‘POTW 포인트(5개)’, ‘스페셜 찬스 이용권(120개)’, ‘[FUTMAS] 선수팩 96~102’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아이폰12, 에어팟 프로,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에 매일 응모할 수 있는 ‘카러플 슈퍼위크’ 연말 이벤트를 31일까지 연다. 게임 내 랭킹전을 완주하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매일 한 번씩 응모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누적 접속일수에 따라 ‘배찌 산타 코스튬’이나 ‘루돌프 썰매 장식’ 등 보상을 지급하고, 연말까지 멀티 대전에 20회 이상 참여한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오라’를 제공한다.

‘트라하’에서는 내년 1월 13일까지 게임 내 몬스터 사냥, 전문기술 채집 등을 통해 일정 확률로 ‘선물 양말’ 및 ‘정체불명의 양말’ 아이템을 지급한다. ‘선물 양말’은 ‘희귀~전설 테라룬 상자’, ‘실리온의 가호’, ‘신화 소환수/펫 소환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정체불명의 양말’ 상자 오픈 시 ‘소환수/펫 영웅~신화(10개)’, ‘정령카드 희귀~전설(3개)’ 등을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게임에 출석만 해도 크리스마스 특별 탈 것 ‘빨간코 엘다바르 소환상자’, ‘신화 소환수/펫 소환상자(7개)’, ‘일반~희귀 테라룬 상자(10개)’, ‘실리온의 가호’, ‘무기 강화석(3개)’ 등을 제공한다.

펍지, 2020년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총결산 발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이하 펍지)가 올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총결산을 발표했다.

PCS는 아시아, 아시아퍼시픽, 유럽, 북미 등 4개 권역별 온라인으로 진행된 대회로, 지난 5월 ‘PCS 채리티 쇼다운’을 시작으로 ‘PCS1’, ‘PCS2’, ‘PCS3’가 각각 6월, 8월, 11월에 개최됐다.

총 45일 동안 펼쳐진 PCS 대회에 전 세계 15개 지역 및 121개 팀이 참여해 총 377매치를 펼쳤다. 최다 우승팀의 영예는 유럽 NORTHERN LIGHTS(노던 라이츠)와 북미 SONIQS(소닉스)에 돌아갔다.

펍지는 PCS1부터 PCS3까지 대회마다 특별 인게임 아이템 판매 및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픽뎀) 챌린지’를 진행했고, 여기에는 210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참여했다. 해당 수익의 25%인 약 214만 2천 달러 이상이 기존 총상금 320만 달러에 추가됐다.

블레이드앤소울, 소환사 ‘환상’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23일 소환사 신규 계열 ‘환상’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별빛을 담은 성장 지원’을 통해 무기, 장신구, 보석 등으로 구성된 초기 지원 장비를 지급 받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하면 각 미션별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미션은 총 6개 탭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1개 탭에 최대 4개 미션이 주어진다. 미션을 해결하면 무기 및 장신구 성장 재료, 빛나는 보석 망치, 사화 보패, 의협의 광석 및 휘석 상자, 별빛의 신공패 상자 등의 보상을 획득하여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깨비촌 도전자 입장이오!’ 이벤트는 서신 퀘스트 수락 후 무신의 회당에서 ‘비형’과 대화하여 참여할 수 있다. 무신의 회당에 있는 ‘금화귀문’에 ‘깨비촌 입장권’을 사용하여 ‘깨비촌’에 입장할 수 있다. 깨비촌에서 난폭해진 도깨비들을 처치하면 금, 은, 동박 보상을 확률적으로 획득한다. 독각대왕 길운, 삼성 흑요석/석류석, 적심린, 천부 해방석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클리어 단계 및 처치 시간에 따라 랭킹이 기록된다. 상위 랭킹 달성 시 보상으로 흑월륜, 흑월강, 흑월의 기운과 함께 신규 날개인 적운 날개를 얻을 수 있다. 소환사 ‘환상’ 업데이트를 기념한 특별 보너스도 제공된다. 깨비촌 입장 횟수 5회마다 소환수 의상 선택형 쿠폰 1장, 20일 동안 모두 입장하면 추가로 1장을 더 지급한다.

모든 유저는 23일부터 소환사의 신규 각성 계열과 신규 영웅 던전인 ‘검은 바람 동굴’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