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on3 프리스타일: 리바운드, 연말 맞이 ‘가성비갑’ 업데이트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스팀에서 서비스 중인 ‘3on3 프리스타일: 리바운드’에 연말을 맞이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이돌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를 비롯해 연말 콘서트장 맵, 프리 액션이 탑재된 특수 의상 등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신규 캐릭터 ‘미카’는 신규 패스 스킬을 보유한 PG 포지션으로, 버프 위주의 특성을 갖췄다. 

또한 아이돌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출시에 맞춰 대형 콘서트장 배경의 맵도 새롭게 공개됐다. 유저들은 3주간 콘서트장 맵에서 3대3 대결을 즐길 수 있으며, 경기 진행만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맵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조이시티는 연말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결제 금액과 관계없이 첫 결제 시 3일간 40만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며, 곰돌이 백팩, 최대 5성 캐릭터를 영구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패키지 하나의 가격으로 친구에게도 지급할 수 있는 1+1 신년 준비 패키지도 마련됐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 신규 콘텐츠 첫 업데이트

조이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는 루카스필름과 함께 개발한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의 첫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은 유저가 진영을 선택하고 스타파이터를 수집해 최대 9대의 스타파이터로 스쿼드론을 구성, 적군과 전투하는 모바일 비행 슈팅 게임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애니메이션 ‘스타워즈 반란군’의 주연 ‘혜라 신둘라’와 악당 ‘그랜드 인퀴지터’ 캐릭터 2종과 ‘B-WING Prototype B6(B윙)’, ‘TIE ADVANCED V1(타이 어드밴스드)’ 기체가 추가됐다.

신규 캐릭터 ‘혜라 신둘라’는 전용 스킬 ‘관통 합성빔’을 통해 많은 적을 동시에 처리 가능하고, ‘그랜드 인퀴지터’는 적의 이동속도와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는 ‘전자 펄스 미사일 난사’가 특징이다. 특히, 리더효과를 보유한 두 캐릭터는 유저와 동료의 주 무기 공격율을 올려줘 스쿼드 편성 시 유리하다.

또한, 각기 다른 테마로 구성된 행성에 보유한 스타파이터를 지원해 ‘코왁시움’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행성 점령’과 퀘스트를 완료 시 길드 공헌도와 경험치, 포인트 획득이 가능한 ‘길드 미션’ 콘텐츠를 공개했다.

스타워즈:스타파이터 미션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코왁시움을 일정 소모량 달성 시 서버 내 모든 인원에게 ‘럭키박스 티켓’ ‘크레딧’ ‘기술데이터 카드’ 등을 선물하는 ‘코왁시움 버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일정 시간 게임에 접속하면 ‘코왁시움’을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 2종과 스타파이터 획득 확률이 높은 ‘픽업 럭키박스’ 이벤트도 마련됐다.

워너비챌린지,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몰래한 이야기’와 ‘좋은 꿈 꿔’를 타이틀로 하는 2개의 신규 스토리 챕터가 추가돼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특히, 신규 챕터에서는 베일에 싸여 있던 캐릭터 ‘비오’와 여자 주인공의 과거 이야기가 공개된다. 

또한 신규 업데이트에 맞춰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배경음악과 ‘프로필 테두리’ 시스템이 추가되는 등 유저 편의성을 높이는 여러 기능도 새롭게 선보인다.

그 밖에, 오늘부터 내달 6일까지 주인공들의 특별한 스토리가 담긴 ‘크리스마스의 하얀 멜로디’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들은 이벤트 스테이지를 통해 ‘크리스마스 오르골’, ‘트리 장식품’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아이템을 획득하고, 4인 4색의 스토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저들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업데이트 후 7일간 진행되는 ‘챌린지 이벤트’ 참여 시 ‘SR 선별 티켓’을 받아볼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접속 보상 이벤트’, ‘핫타임 이벤트’ 등을 통해 각기 다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신규 포탈마스터 및 캐릭터 추가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이하 스카이랜더스)’의 신규 포탈마스터 및 캐릭터 추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카이랜더스’는 글로벌 게임 기업 ‘액티비전’의 유력 콘솔 게임 IP(지식재산권)를 모바일로 옮겨와 새롭게 탄생한 팀 턴제 RPG로, 지난 10일 국내에서 정식 서비스를 실시했다. 유저들은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수집, 육성하며 자신만의 팀 덱을 구성할 수 있다. 

컴투스는 국내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캐릭터 수집 및 덱 구성의 재미와 전략 전투의 다양성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포탈마스터 ‘려’가 추가됐다. 포탈마스터는 전장을 지휘하는 플레이어의 역할로서, 각각마다 고유의 스킬을 지니고 있다. 

신규 스카이랜더 캐릭터 2종인 ‘미스티캣’과 ‘촙스카치’도 추가됐다. 전설 캐릭터인 ‘미스티캣’은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해로운 효과를 면역시켜주는 강력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 ‘촙스카치’는 방어형 영웅 캐릭터로, 상대방 탱커의 힘을 무력화시키는 ‘탱커 잡는 탱커’로 알려졌다.

컴투스는 이번 신규 포탈마스터 및 캐릭터 추가와 함께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위한 기념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24일부터 1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일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풍성한 게임 재화 및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미션 수행을 통해 티켓을 획득하고 소환권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별이되어라!, 신규 세컨드임팩트 2종 등장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종의 새로운 세컨드임팩트 영웅, ‘브라만’과 ‘달기’가 등장한다. ‘브라만’은 궁수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에게 피해를 주고, 자신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달기’는 소환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에게 피해를 입히고 적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킨다. 

또한 특별 콘텐츠인 ‘랜딩가든 공방전’이 내년 1월 10일까지 열린다. 랜딩가든 공방전은 실시간 1대1 PvP 콘텐츠다. 아군의 수호상과 장군을 지켜내면서 상대방의 수호상과 장군을 제압하면 승리한다. 대전 후에는 공방전 누적 포인트에 따라 지급되는 보너스 보상으로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 ‘호감도 뽑기권’ 등의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벤트도 진행된다. ‘메리크리스마스! 아듀 2020!’ 이벤트는 25일 크리스마스 당일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스페셜 인피니티 카드x4 소환권 1장’을, 내년 1월 1일 새해 첫 날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프리미엄 9회 소환권 1장’을 지급한다. ‘트리 장식 모으기’는 ‘도전자 던전’에서 드랍되는 ‘크리스마스 기념 상자’에서 ‘지팡이’, ‘선물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는 이벤트다. 트리를 모두 완성하면 보상으로 ‘루비 5만개’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내달 7일까지 ‘도전자 던전 드랍’ 이벤트를 통해 ‘초월의 정수’, ‘칼라르의 혼’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영원한7일의도시, 신기사 '나와틀'과 '시그리파' 추가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신기사 ‘나와틀’과 ‘시그리파’를 업데이트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신기사 ‘나와틀’은 교 속성의 S급 물리 전사 캐릭터로 일반 공격을 통한 출혈 중첩에 스킬을 사용해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다. 

‘시그리파’는 강 속성의 A급 물리 신기사로 도끼를 사용한 여러가지 스킬로 적에게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힌다.

‘나와틀’과 ‘시그리파’는 24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2021년 1월 7일 업데이트 이전까지 이벤트 특수틈새 ‘야성의 부름’을 통해서 획득 가능하며 이 기간 중에는 기억틈새나 우정의 끈 및 인연의 끈, 소원틈새에는 출현하지 않는다.

이번에 처음 진행되는 소원틈새는 24일부터 2021년 1월 7일 업데이트 이전까지 게임 내 백야관에서 진행되는 기간 한정 이벤트다. 유저들이 여기에서 지정한 선택 범위 내에 있는 S급 및 A급 특정 신기사들 중 1명을 선택해 당첨 확률을 높여 뽑기를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서 ‘지휘사 생일 기능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플레이어들은 각자의 프로필 사진 설정에서 생일을 설정할 수 있는데, 30레벨 이상인 경우에는 여러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미리 설정되어 있는 수석 신기사, 전용보구 7단을 달성한 신기사, 인연레벨 5레벨을 달성한 신기사의 축하 메시지, 오팔, 기억권, 만물인자, 타임워치 등의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