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떠들썩했던 2020년이 지나고 하얀 소의 해인 신축년(辛丑年)이 성큼 다가왔다.
  
2021년을 여는 1월부터 만나볼 수 있는 신작은 풍성하다. 히트맨 시리즈의 최신작 ‘히트맨3’를 필두로 블레스 IP(지식재산권)의 새로운 시작 ‘블레스 언리쉬드’, 스팀에서 얼리액세스 버전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스컬’, 사전예약 300만을 돌파하며 화제가 된 모바일게임 ‘그랑사가’에 이르기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히트맨3>

히트맨 시리즈의 최신작 히트맨3가 1월 20일 정식출시된다.
  
히트맨 시리즈는 전 세계 800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한 잠입 암살게임으로, 국제암살조직 ICA의 요원 코드네임 47과 동료 다이애나 번우드의 이야기가 중심이다. 히트맨3는 전편에서 자신의 과거를 깨달은 코드네임 47의 뒷이야기를 다룬다.
  
지금까지 공개된 지역은 두바이, 다트무어, 충칭 등이며, 미공개된 추가 지역이 등장할 예정이다. 특히, 1, 2편에 등장했던 로케이션을 이번 작에서 모두 플레이할 수 있어 선택지가 다양해졌다.
  
PS VR도 지원한다. 개발사 IO 인터랙티브는 “출시와 함께 PS VR모드를 지원하며, 히트맨 트릴로지도 PS VR로 선보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히트맨3의 가격은 64,900원이며, PC버전의 경우 에픽스토어에서 출시 이후 12개월 동안 독점으로 판매된다.
  
<블레스 언리쉬드>

블레스 언리쉬드가 1월 15일부터 19일까지 한국 유저를 대상으로 첫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
  
블레스 언리쉬드는 원작 블레스와 완전히 다른 게임이다. 단점으로 지적받았던 액션은 블레스 언리쉬드의 강점이다. 몬스터헌터 개발 경력을 지닌 인력이 대거 합류해 타이밍 회피, 구르기, 액션캔슬 등 콘솔게임에 구현된 논타겟팅 액션을 온라인 환경에 접목했다.
  
클래스는 크루세이더, 버서커, 레인저, 메이지, 프리스트로 총 5종이며, 지원 역할인 프리스트까지 클래스의 특징을 살린 콤보 액션 경험이 가능하다.
  
플랫폼은 국내의 경우 독립된 사이트에서 접속 가능하며, 글로벌 지역은 스팀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글로벌 원빌드를 지향하기에 양쪽 유저가 같은 서버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접속 지점이 나뉜 이유에 대해 네오위즈는 “PC방 혜택과 연관이 있다.”라며 추후 상세 내용을 언급할 계획이 있음을 밝혔다.
  
과금 모델은 부분유료화로 글로벌에 맞춘 상품을 준비 중이다. 탈것과 치장 아이템, 버프 등이 중심이다.
  
<스컬>

스팀에서 얼리액세스로 서비스 중인 스컬이 1월 12일 정식출시된다.
  
스컬은 뛰어난 퀄리티의 픽셀아트 그래픽과 빠른 템포의 전투를 강점으로 내세운 2D 플랫포머 액션게임으로, 주인공 스컬의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이 특징이다. 지난 2월부터 얼리액세스를 시작한 스컬은 한 달 만에 판매량 10만 장을 돌파한 바 있다.
    
정식출시 버전은 해골 업그레이드 시스템으로 더 강력해지는 각성 스컬 50여 종이 추가되며, 챕터4, 5와 신규 보스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NPC와 엔딩, 주요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스컬의 정식출시 버전 가격은 20,500원이다.

<그랑사가>

그랑사가의 개발사 엔픽셀은 지난 21일 종료된 비공개테스트 직후, 2021년 1월로 정식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MMORPG와 수집형RPG의 장점을 모은 융합 장르로 개발 중인 그랑사가는 그랑웨폰의 조합과 장비 변화로 기존 RPG와 차별화를 꾀한다. 그랑웨폰은 일종의 무기로, 하나의 캐릭터는 4종류의 그랑웨폰을 동시에 착용한다. 상황에 따라 자유로운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선택의 폭이 넓다.
  
정식출시를 맞아 달라지는 점은 크게 2가지다. 핵심 스토리를 제외한 컷신 대부분에 스킵 기능이 도입되며, 스킬 불가 영상을 감상한 이후 얻을 수 있는 다이아 보상이 10배 수준으로 상향 조정된다.
  
이 밖에도 전투 조작감 개선, 장비 일괄 해제 기능 도입, UI 버튼 크기 조정 등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게임성이 개선될 예정이며, 아티팩트 옵션, 골드 밸런스, 변신 그랑웨폰, 윈의 어그로 관리 능력 등 전투 및 보상 밸런스도 테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재조정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