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램덩크, 서태웅 2021년 1월 1일 업데이트

디엔에이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슬램덩크’에 서태웅 업데이트를 오는 1월 1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한 ‘에이스 서태웅’은 기존 ‘서태웅’ 선수 자료의 장점들을 부각시켜 미들슛, 덩크슛, 패스 등과 함께 블로킹 실력이 더해졌다.

특히 상대의 기술을 따라 하는 카피 능력 ‘이에는 이’ 스킬이 추가되어 상대방이 스킬을 구사할 때 습득 버튼을 누르면 기술을 그대로 복사해 내 궁극기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플래쉬 돌파’와 ‘플래쉬 퀵슛’, ‘플래쉬 퀵슛’ 스킬 사용 도중 앞에 있는 팀원에게 빠르게 패스하는 ‘비전패스’ 등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계산된 블로킹’과 ‘플라잉 에어워크’ 등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추가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인연 시스템은 ‘서태웅’과 함께 ‘이정환’, ‘채치수’, ‘전호장’ 등 인연에 해당하는 구성원들의 평가 등급을 같이 올리면 인연 효과가 활성화되고, 미들슛, 패스 등의 스탯이 상승, 특화 능력치를 부여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새해를 기념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29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새해 행운 룰렛을 통해 성장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복주머니에서는 스킬훈련카드, 평가진급카드, 잠재력 재료 등 육성 아이템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일정 임무 조건을 달성하면 선수 자료의 특훈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랭크전과 3v3 하프코트의 일일 임무를 완료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스포츠 음료, 특성 재료, 특훈카드 조각 등을 지급한다.

섀도우버스, 제19탄 카드팩 업데이트 실시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섀도우버스’의 제19탄 카드팩 ‘Eternal Awakening / 십천중의 각성’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Eternal Awakening / 십천중의 각성’은 ‘GRANBLUE FANTASY(그랑블루 판타지)’와 콜라보레이션한 카드팩으로, 천성검왕 시에테, 괴력난신 사라사 등이 포함됐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카드 97장과 함께 음양오행의 시조 쿠온, 극염의 용기병 로라 등 2종의 리더 스킨이 추가되어 해당 리더 스킨을 획득하면 엠블럼과 카드 뒷면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제20탄 신규 카드팩이 정식 출시되기 전까지 튜토리얼을 클리어하고, 이벤트 기간 중에 로그인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Eternal Awakening / 십천중의 각성 카드팩 티켓’ 10장을 제공한다.

이 밖에 ‘GRANBLUE FANTASY(그랑블루 판타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개최한다.

30일부터 오는 1월 9일까지는 랭킹전 중 보물 상자가 등장하는 대전에서 승리 시 ‘십천중을 거느리는 자 그랑’과 십천중을 거느리는 자 지타’의 엠블럼 및 카드 뒷면을 지급하는 승리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오는 2월 1일까지는 튜토리얼을 완료하고 게임에 접속하면 루리아(엠블럼)와 십천중의 각성 카드팩 티켓, 그랑블루 판타지7(카드뒷면) 등을 보상하는 한정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토리픽, 로맨스 신작 ‘황제의 부군’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스토리픽’에서 신규 스토리 콘텐츠 ‘황제의 부군’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황제의 부군’은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이 새롭게 선보이는 로맨스 판타지 장르의 신규 콘텐츠로, 아이테르 제국 최초의 여성 황제와 음악가, 기사, 마왕, 귀족 등 총 4 명의 부군 후보들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이번 작품은 연애 시뮬레이션 로맨스 스토리 외에도 제국과 황위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의 모습과 더불어 극 중 인물들 간의 암투 등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신규 스토리의 경우, 기존의 스토리게임과 달리 두 명의 남자 주인공과 동시에 맺어지는 '히든 엔딩'도 준비되어 있다. 

스톤에이지 월드, 무이 계열 리밸런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무이 계열’ 펫의 리밸런싱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적의 기력을 감소시키고 빙결 효과에 특화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무이 계열 펫의 스킬이 강화됐다. 무이 계열은 이번 리밸런싱으로 더욱 높은 확률로 적의 기력을 감소 시키고 빙결 효과로 적의 움직임을 막는 것이 가능해졌다. 더불어 무이 계열의 신규 펫 4성 슈이도 새롭게 등장했다.

더욱 높은 난도의 신규 모험 지역이 추가됐다. 악몽 레벨의 모험의 장이 6장부터 8장까지 열렸다. 또한 모험 지역이 확장되면서 8장의 최종 보상인 ‘Lv.140 [악몽] 정령왕의 팔찌’를 획득 할 수 있으며 149레벨 달성 시 최대 140 전설 부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역시 함께 진행된다.

이에 더해 유저들의 편의를 고려한 변화도 선보인다. 유저들이 펫을 송별할 시 획득할 수 있는 펫 코인의 획득량이 상향됐으며 110레벨 이하 메인 퀘스트의 난이도가 보다 쉽게 조정됐다. ‘펫 대작전’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는 펫 코인과 랜덤 스킬 통조림의 수량이 늘어난 점도 눈에 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3성 S급 펫 지급 이벤트를 준비했다. 별도 공지 시까지 이벤트에 참여해 크로톤 알을 업그레이드하면 S급 크로톤 획득 확률이 상승하는 ‘2021년 새해맞이 알 키우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크리스티나(크리스마스)’ 추가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9일,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크리스티나(크리스마스)’를 추가했다.

신규 캐릭터 ‘크리스티나(크리스마스)’는 필살기 사용 시 획득하는 특수한 코인의 유무에 따라 서포트와 공격을 변환하는 캐릭터다. 필살기 ‘듀얼리티 아발론'은 코인을 보유하고 있을 때는 반드시 명중하는 강력한 물리 데미지를 적에게 입히고, 코인을 보유하지 않았을 때는 전방의 적 하나에 강력한 물리 데미지를 입히고 코인을 획득,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서는 스토리 이벤트 ‘프레젠트 패닉! 랜드솔의 산타들’이 진행된다. 유저들은 길드 ‘악마왕국군(디아볼로스)’의 ‘이리야’와 ‘왕궁기사단(NIGHTMARE)’의 ‘크리스티나’, ‘카르미나’ 소속 ‘노조미’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을 통해 이벤트 ‘노조미(크리스마스)’, ‘이리야’의 메모리 피스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벤트 퀘스트에서는 1.5배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월 31일까지 ‘길드 하우스 꾸미기’ 이벤트를 최종 결산해, 유저 투표를 통해 뽑힌 최우수상, 우수상 및 특별상 수상자에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굿즈를 증정한다. 더불어, 12월 30일부터 1월 5일까지 ‘1컷 만화 제목학원’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문화상품권 5천원’을 제공한다.

또한, 1월 1일부터 1월 4일까지 3일에 걸쳐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총 ‘900 쥬얼’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