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신축년 맞이 ‘보상 펑펑’ 접속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다가올 신축년을 맞아 매일 접속 이벤트를 실시하고, ‘언더월드 심층부’의 스페셜 모드 2종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업데이트 당시 공개됐던 신규 맵 ‘언더월드 심층부’의 스페셜 모드 2종(노멀, 하드)이 추가됐다. 스페셜 모드는 기존 모드와 비교해 다소 높은 난도를 가지고 있다. 언더월드 심층부는 런너들이 배를 타고 베라와 카인이 있는 동굴 속으로 찾아 나서고, 모험 도중 히드라를 맞닥뜨리며 벌어지는 8인전 보스 레이드 모드다. 유저들은 레이드에 등장하는 다양한 몬스터들과 스페셜 모드 보스인 독, 전기, 냉기 속성의 히드라에 맞춰 전략적인 공략법을 펼쳐야만 승리할 수 있고, 보다 큰 보상을 확보할 수 있다.

새해인 신축년을 맞아 접속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날 실시된 업데이트 시점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접속 이벤트는 접속 기간에 따른 보상이 더욱 커지는 특징을 갖고 있다. 우선, 하루 30분 접속 시 홈페이지에서 보상으로 ‘복주머니’를 획득하여 개봉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내 접속 일수가 늘어날수록 ‘복주머니’에서 ‘우주의 보물상자’, ‘언더월드 코인 꾸러미’ 등 높은 가치의 특별 상품도 얻을 수 있다. 또한, 1월 1일부터 11일까지는 신축년 기념 할인상점이 오픈 될 예정으로, 언더월드 아이템들과 신년 관련 아이템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끝으로, 언더월드 3차 캡슐 기계를 통해  ‘루시올라 크라운’과 ‘런어웨이즈 세트’ 등 총 7종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휴몽의 주사위 보드판’의 보상이 리뉴얼 되어 ‘디바인 크라운’, ‘꽃사슴 머리띠’ 등 7종의 신규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 확률업 이벤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겜프야 2020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타자 및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줄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를 넓힌다. 샤이닝 앤젤스의 리더이자 중견수 트레이너인 ‘미카엘라’와 선발 투수 트레이너 ‘드래고나’를 내달 12일까지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다. 

두 트레이너 모두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로 활약하고 있으며, 해외 전통 의상 콘셉트의 신규 코스튬을 선보인다. 해당 트레이너의 코스튬을 장착하면 외형은 물론 능력치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신년에도 겜프야와 함께’ 출석 이벤트에서는 ‘10+1 트레이너 영입 쿠폰’, ‘최상급 트레이너 영입권’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시작되는 ‘슈퍼패스’에서는 ‘상급 홀로그램’, ‘코스튬 코인’ 등 획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슈퍼스타 트레이너 ‘알리아나’를 영입할 수 있다. ‘콘테스트’ 콘텐츠도 내달 19일까지 진행된다. 최강의 2루수를 육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 ‘스토리가 있는’ 언택트 시상식 개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수상자들과 함께 ‘스토리가 있는’ 언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병의 예방을 위해 수상자 및 가족, 친지들이 화상 모임 시스템을 통해 언택트로 참여해, 축하와 함께 스토리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작가들이 직접 작품에 대한 집필 배경과 줄거리, 등장인물 등을 소개하는 작품 스토리텔링 코너가 마련됐다. 모든 수상자들은 사전에 제작한 영상을 통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했다. 

또한 가족, 친지들을 위해 공모전 및 컴투스에 대한 스토리를 퀴즈로 알아보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컴투스는 역량 있는 신진 창작자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개최하고 있다. 3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서는 원천 스토리와 스토리게임 시나리오 부문으로 접수된 총 350여 편의 작품 중 총 5개의 수상작품이 선정됐다.

올해 공모전 대상은 ‘벚꽃이 흩날리는 오늘밤, 당신을 찾아갑니다’를 집필한 장영현 씨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원천 스토리 부문의 ‘선장과 바다의 원리’(연제령 作)와 스토리게임 시나리오 부문의 ‘로맨틱 시티_뉴욕’(위지원 作)이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지옥에서 살아남는 법: 소울라이크 인 헬(안영건 作)’과 ‘사신의 계절에도 봄이 오면’(백소연 作)이 각각 원천 스토리 부문과 스토리게임 시나리오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

컴투스는 게임문학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창작자들에게 대상 2,000만원, 최우수상 및 우수상에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 외에도 수상작품집 발간, 특별 인턴십 등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후속 프로그램들도 마련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신규 유저 125% 증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노바 출시와 윈터 시즌 서버로 전월 대비 신규 및 복귀, 일일 유저 수가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노바’와 성장 특화 서버인 ‘윈터 시즌’을 12월 22일 업데이트한 이후 전월 대비 신규 유저 수 125%, 복귀 유저 수 116%, 일일 유저 수 72% 증가했다. 증가한 유저들의 편의성을 위해 시즌 서버 채널도 증설했다.

‘노바’는 검은사막의 21번째 클래스로 PC-콘솔-모바일 동시 업데이트됐다. 지난 7월 3개 플랫폼 동시에 선보인 ‘하사신’에 이은 두 번째 캐릭터다. 

신규 유저가 편하게 검은사막 전투에 적응할 수 있는 ‘쉬운 전투 모드’도 추가했다. 쉬운 전투 모드는 일정 범위에 있는 몬스터를 향해 자동으로 공격 기술을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신규 유저만 활성화할 수 있다.

한편, 신축년 맞이 ‘새해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특별의뢰를 완료하면 ‘소망이 담긴 상자’를 지급한다. 상자를 개봉하면 메르브의 팔레트,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 기억의 파편 꾸러미, 크론석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에 울려퍼지는 새해 종소리’ 이벤트도 1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시 금괴, 공헌도 등을 받을 수 있다.

그랑사가, 태그&팀 플레이 영상 공개 

엔픽셀이 ‘그랑사가’ 공식사이트와 유튜브에서 태그&팀 플레이 영상을 30일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1인 캐릭터의 매력을 뽐내는 전략적인 전투인 ‘태그 플레이’와 3인 캐릭터를 모두 등장시켜 활용하는 ‘3인 플레이’를 감상할 수 있다. 

엔픽셀은 ‘그랑사가’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공식 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지속적으로 신규 영상을 선보일 계획이다. 1월 7일에는 ‘그랑사가’ 그랜드 오픈 일자를 공개하고 기사단 명 선점 이벤트를 실시한다. 

바람의나라: 연,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 미리보기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30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의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 미리보기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1월 첫째 주에 ‘바람의나라: 연’에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430레벨 이상 유저를 위한 ‘선우의 무덤’ 던전을 오픈한다.

‘선우의 무덤’은 캐릭터의 주변 지형만 볼 수 있는 시야가 제한된 지역으로 던전에 등장하는 ‘상자’를 통해 금전과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특정 시간에만 입장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선우의 무덤’에서는 ‘북방대초원’ 스토리에서 알 수 없던 새로운 스토리가 전개되며, 던전을 탐험하는 동안 향후 등장할 신규 지역의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또 재료 아이템을 소모해 ‘+10 강화’ 희귀 등급 이상 ‘예리한’ 무기 및 방어구아이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장비 각성’을 추가한다. ‘장비 각성’은 소모한 재료 아이템을 통해 얻은 ‘각성 경험치’를 모아 확정적으로 장비 성능을 강화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새해를 맞이해 1월 1일부터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최상급 환수소환석 파편(6개)’, ‘강화촉진제 재료’, ‘금전(202,100 전)’ 등을 지급한다.

또 1월 1일부터 31일까지 누적접속 일수에 따라 ‘2021 신년 복주머니’, ‘[상급]재료상자’, ‘[희귀]원시의 환수소환석’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월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스티니차일드, 아이돌 그룹 ‘패뷸러스 플러스’ 뮤직 비디오 공개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차일드’의 아이돌 그룹 ‘패뷸러스 플러스’의 신곡 ‘노스텔지아’ 뮤직 비디오를 공개한다.

‘패뷸러스 플러스’는 데스티니 차일드 1주년을 기념해 등장한 가상 아이돌 그룹으로, 넵튠, 마스, 비너스, 새턴, 아리아 5명의 차일드가 3년여 만에 신곡과 함께 돌아온다. 
          
특히, ‘노스텔지아’는 장예나, 사문영 등 실제 배역을 맡은 성우들이 직접 노래를 불렀다. 

시프트업은 31일부터 ‘패뷸러스 플러스’를 주인공으로 하는 월드보스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고 아크릴 피규어, 데스크 패드 등의 기념 굿즈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노스텔지아’ 뮤직 비디오는 30일 오후 3시 30분부터 데스티니차일드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