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언리쉬드 PC, 비공개테스트 당첨자 발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체 개발 중인 ‘블레스 언리쉬드 PC’가 비공개테스트 1차 당첨자를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비공개테스트는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오는 1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비공개테스트 참여 신청은 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네오위즈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신청자 중 1차 당첨자를 선정, 5일부터 베타 키를 비공개테스트 신청시 입력한 개인 이메일로 발송한다. 또, 1일부터 10일까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2차 당첨 결과를 11일에 발표 할 예정이다.

테스터로 선정된 유저들은 11일 오후 6시부터 클라이언트를 사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블루홀스튜디오, ‘테라’ 사전 이관 시작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인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테라’의 직접 서비스를 위한 사전 이관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블루홀스튜디오는 그간 넥슨코리아(이하 넥슨)에서 서비스하던 ‘테라’의 직접 서비스를 결정하고 본격적인 이관을 시작했다. 넥슨의 서비스는 1월 25일 종료되고, 이틀 뒤인 27일부터 블루홀스튜디오의 직접 서비스가 시작된다.

사전 이관 신청을 한 유저들은 한정판 코스튬과 15강 장비를 지급받게 된다. 또한 "테라에 말한다, 테라가 답한다" 이벤트를 통해 응원과 희망사항을 댓글과 게시글로 남길 수 있다. ‘테라’의 개발진은 유저들의 글에 직접 답을 하게 되며, 작성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사은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본 이벤트는 1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직접 서비스가 시작되는 27일 이후에는 ‘테라’ 10주년을 맞아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관 이후에 접속하는 유저들은 프리미엄 아이템과 실물 엘린 피규어를 획득할 기회도 얻게 된다.

로스트아크, 신규 유저 355%, 복귀 유저 318% 증가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신규 대륙 ‘베른 남부’를 업데이트 후 신규, 복귀 유저 및 동시 접속자 수치가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1월 4일 기준 로스트아크는 전월 대비 신규 유저 수는 355%, 복귀 유저 수는 318%가 상승해 지난 8월 시즌 2 업데이트 이후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다. 특히, 같은 시간대 몇 명의 유저들이 동시에 플레이를 했는지를 나타내는 동시 접속자 수도 상승했다. 

로스트아크는 베른 남부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최초의 군단장 레이드, 마수 군단장 ‘발탄’, 헌터 직업군 최초의 여성 클래스 ‘건슬링어’, 신규 레이드 ‘데스칼루다’,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 로스트아크의 스토리를 다시 감상할 수 있는 ‘회상의 서’ 등을 1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 게임 3종 라그랑 1기 소통 영상 공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IP 게임 3종의 담당자와 라그랑 1기의 소통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 라그나로크 오리진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했다. 촬영에 앞서 11월 23일부터 30일까지 라그랑들의 방송을 통해 각 타이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받았으며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할 질문들을 선별해 답변을 진행했다.

각 타이틀 담당자들은 업데이트 계획, 개선 예정 사항 등 유저들의 궁금증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유저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공식 서포터즈인 ‘라그랑’을 모집했다. 라그랑 1기는 2020년 10월 19일부터 2021년 1월 19일까지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게임 소식을 전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