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미스틱 유니콘즈 구단 리빌딩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겜프야 2020은 새해 첫 업데이트를 통해 ‘미스틱 유니콘즈’ 구단을 개선한다.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를 넓히고, 게임 내 밸런스 조정도 진행된다. ‘미스틱 유니콘즈’ 구단의 특화 트레이너인 ‘바이올렛’과 ‘브리트라’를 이달 19일까지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다. 특화 트레이너 ‘영입 확률 업’ 이벤트 외에도 각종 보석으로 달성되는 선수의 능력치가 향상된다.

새해맞이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선 ‘2021년도 홈런~! 베이스 마블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데일리 미션을 통한 일반 보상 뿐만 아니라 ‘점수 보상’ 및 ‘타격 횟수 보상’을 통해 ‘다이아 총 2,000개’, ‘야구 신의 비급’ 등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의 건의를 반영하여 육성 횟수 성장 미션도 추가된다. 

기존 선수 육성 미션은 1,000명에서 5,000명으로 확장되며 새롭게 추가되는 ‘2021 육성 미션’에서는 총 1,000명의 선수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레전드 코어’ 등의 육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복귀 유저를 위한 특별 출석부 운영, 플래닛 리그 개선 등 유저 편의성이 향상될 예정이다.

BTS 월드, ‘BTS STORY’ 챕터16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에 ‘BTS STORY’ 챕터16과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로운 챕터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의 타이틀곡인 ‘IDOL’을 통해 전세계로 활동 범위를 넓혀가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고, 카드 능력 등장 확률이 증가하는 ‘확률UP 이벤트’를 ‘감성 & 지혜’, ‘열정 & 체력’ 순으로 연달아 진행한다.

또한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7일 출석 이벤트’와 뽑기 마일리지 획득량 및 골드 획득량, 계정 경험치 획득량 등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 ‘무료 날개 뽑기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검은사막, '노바’ 각성·전승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노바’의 각성과 전승을 6일 동시 업데이트했다.

검은사막 캐릭터는 일정 레벨 성장을 달성하면 각성과 전승할 수 있다. 각성과 전승은 유저가 선호하는 전투 스타일의 캐릭터로 강화해 새로운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노바 각성 시 새로운 무기 '스팅'을 사용할 수 있다. 스팅은 레이피어(길고 가늘고 뾰족한 도검) 형태 또는 거대한 낫 형태로 변환 가능하며, 기존 무기보다 더 빠르고 강력한 왕실 검술을 구사할 수 있다. 전승을 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철퇴 '샛별'과 거대한 방패 '크라툼'을 이용한 전투 스타일 계승과 동시에 죽은 자들의 왕 '악시안'을 깨워 새로운 힘을 얻게 된다.

노바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 노바 캐릭터 일정 레벨 달성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50),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금괴 등을 2월 3일까지 지급한다. 사냥터에 무작위로 ‘의문의 기사’가 1월 20일까지 등장하며, 의문의 기사와 대화 시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300%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지난달 12월 22일 오픈된 ‘윈터 시즌’ 전용 ‘붉은 전장’을 추가했다. 붉은 전장은 검은사막군, 붉은사막군 중 한 진영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는 PvP콘텐츠다. 시즌 서버 캐릭터만 입장이 가능해 신규 유저도 동등한 조건에서 부담없이 PvP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엘리온, 대규모 전쟁 콘텐츠 ‘진영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엘리온’이 전쟁 콘텐츠 ‘진영전’을 업데이트했다.

‘진영전’은 ‘엘리온’의 두 진영 ‘벌핀’과 ‘온타리’의 유저가 각 전장 별 300명씩(150 vs 150), 3개 전장에서 1회 총 900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진영전’은 매주 금, 토, 일 총 5회(금요일: 저녁 10시 ~ 10시 40분, 토, 일: 저녁 7시 ~ 7시 40분 / 10시 ~ 10시 40분)가 진행된다.

진영 간 치열한 공방전에 드래곤, 마갑기 등 분위기를 반전시킬 강력한 병기 활용 요소를 더한 것이 주요 특징으로, 최종 승리 여부는 주 단위로 총 5번의 ‘진영전’ 점수를 합산해 결정한다.

‘진영전’ 유저를 위한 혜택 이벤트도 열린다. 먼저 1월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영전’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명예 점수와 함께 특별한 추가 보상이 지급된다. 여기에 ‘진영전’ 결과 보상 및 차원 포탈 ‘용원 정원’과 ‘버려진 지하사원’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찢겨진 진영 깃발’을 모아 20일 정기점검 이후 시작되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최고급 CPU(AMD 라이젠5 4세대)와 1TB SSD 등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진영전에 참여한 클랜과 용병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개인 획득 점수에 따라 지포스 RTX 3070 그래픽카드, 게이밍 헤드셋 등 경품을 추첨해 증정한다.

한편, ‘엘리온’은 진영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대표 외형인 1,2,3 레벨 방어구(헬멧), 프라이팬, 파라모 의상, 3레벨 배낭 등 신규 외형 아이템을 2월 3일까지 4주간 한정 판매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