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1 목 23:01
상단여백
HOME 취재
세븐나이츠2, 최초의 길드 콘텐츠 '길드전' 업데이트
김동준 기자 | 승인 2021.01.07 20:48

세븐나이츠2 최초의 길드 콘텐츠 ‘길드전’이 업데이트됐다.

길드전은 두 개의 길드가 각각 수비팀이 배치된 상대의 진영을 공격하는 콘텐츠로, 길드원이 15인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다. 매칭의 경우 가입자 수, 종전 길드전 점수, 길드전 승/패 전적에 기반하기 때문에 비슷한 수준의 길드가 전투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길드전은 총 4주에 걸쳐 시즌제로 진행된다. 목요일은 휴전일이며 월요일, 수요일, 토요일에 상대 진영 공격이 가능하다. 일요일과 화요일, 금요일은 전투를 준비하는 기간으로 수비팀을 배치할 수 있다.

길드전의 핵심은 수비팀 배치다. 각 캠프의 리더 방어팀은 특별한 버프를 지니고 있어 그에 어울리는 팀편성을 가진 길드원을 배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막기 확률 증가 버프가 있는 캠프라면, 막기 효율이 좋은 전설 루디가 포함된 팀을 배치하는 방식이다.

캠프의 리더 방어팀은 일반 방어팀을 모두 처치해야 공격할 수 있으며, 리더 방어팀은 일반 방어팀보다 배점이 높아 전투력이 높은 길드원을 배치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배점은 외곽, 내곽, 본진 캠프로 갈수록 높아진다.

길드전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하급~상급 주문서 상자와 토파즈다. 승리 시 상급 주문서 상자 2개와 토파즈 100개, 무승부 시 중급 주문서 상자 2개와 토파즈 50개, 패배 시 하급 주문서 상자 2개와 토파즈 25개를 획득할 수 있다.

시즌 보상은 빛의 결정 파편과 잊혀진 기억 조각, 유료 재화 루비다. 빛의 결정 파편이나 잊혀진 기억 조각은 현재 가장 높은 등급의 아이템인 전설+ 무기, 전설+ 장신구 제작 재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상위권 유저들의 높은 참여율이 예상된다.

한편, 첫 길드전은 3주간 프리시즌을 갖는다. 승리, 무승부, 패배 보상은 동일하지만, 시즌 길이가 짧기 때문에 보상은 기존에 비해 다소 줄었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