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5 금 20:21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얼얼해진 뒤통수 치유해줄, 2021년 콘솔 기대작
김동준 기자 | 승인 2021.01.11 18:22

2020년은 콘솔 유저들에게 불만족스러운 한 해였다.
  
PS4의 황혼기를 장식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라스트오브어스2는 개연성 없는 스토리와 캐릭터들의 성격 변화, 주제와 모순되는 시스템으로 실망감을 안겼다. 또 다른 기대작 사이버펑크 2077 역시, 각종 버그와 광고와 다른 인게임 요소로 인해 비판을 받았다. 
  
지난해 대작으로 기대를 모았던 두 게임이 소위 ‘뒷통수를 쳤기’ 때문에 신작은 출시까지 판단을 유보해야 한다는 의견이 확산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1년 이름만으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대작들이 명예 회복을 위해 준비 중이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3인칭 오픈월드 액션RPG로 개발 중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호라이즌 제로 던의 후속작이다.
  
콜로라도 덴버였던 전작과 달리, 이번 작품은 주인공인 에일로이를 중심으로 미대륙의 유타 주부터 태평양을 낀 서부 해안 지역이 주 무대다.
  
시리즈의 특징인 기계의 수가 전작보다 늘어나고, 기계를 오버라이드 하는 부족이 등장해 새로운 전개가 예상된다. 또한 맵 전체에 거대한 규모의 폭풍과 뇌운이 등장하는 등 날씨의 다양성이 더해질 예정이다.
  
기술적인 발전도 주목할 만하다. 게릴라 게임즈는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로딩이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즉시 플레이가 가능하며, 별도의 로딩 스크린이 존재하지 않는다.

체크포인트를 비롯해 빠른 이동이 가능해 PS5의 초고속 SSD 성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게임이 될 전망이다. PS4 버전의 출시도 확정된 상황이며, 추후 PS5 버전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붉은사막>

붉은사막은 펄어비스가 AAA급 타이틀로 개발 중인 오픈월드 어드벤처 게임이다.
  
지스타 2019에서 첫 공개된 이후 1년간 진척 상황이 공개되지 않았는데,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TGA) 2020에서 트레일러 영상으로 유저들의 궁금증을 어느 정도 해소시켰다.
  
기존 콘솔게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태권도나 레슬링을 활용한 전투와 태그 액션이 새로운 요소이며, 일반적인 AAA급 타이틀이 갖추고 있는 방대한 오픈월드와 탐험 및 퍼즐 요소 등의 기본기도 탄탄하다.
  
트레일러 영상의 조회수는 200만을 훌쩍 넘겼으며, 갓오브워의 코리 발록 총괄 PD는 붉은사막의 트레일러 영상을 본 후 자신의 SNS에 “붉은사막을 플레이하고 싶다.”란 글을 남기기도 했다.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는 바이오하자드7 사건에서 8년이 흐른 뒤의 이야기를 다루며, 전작의 주인공이었던 에단 윈터스가 다시 등장한다.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종합했을 때 이번 작품은 외딴 숲의 작은 마을이 배경이며, 유저는 시리즈 고유의 적인 좀비뿐만 아니라 늑대인간이나 마녀 같은 독특한 존재를 만나볼 수 있다.
  
시리즈 내내 선한 역할로 등장했던 크리스 레드필드가 트레일러에서 기존 이미지와 다른 분위기를 풍기고 있어 색다른 전개를 기대해 볼만하다.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지난해 11월 캡콤 해킹으로 인한 정보 유출에 의하면, 4월 출시 가능성이 있다.
  
<갓오브워 라그나로크>

갓오브워 라그나로크는 전작의 후광으로 엄청난 기대를 받고 있는 타이틀이다.
  
전작 갓오브워가 호쾌한 액션과 연출, PS4의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고퀄리티 그래픽, 모션 캡처 연기를 활용한 인물 묘사, 탄탄한 시나리오, 오픈월드에 준하는 방대한 콘텐츠 볼륨, 모든 과정을 롱테이크로 연출한 기술력 등으로 호평을 받아 차기작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알려진 내용은 거의 없다. 지난해 9월, PS5 쇼케이스에서 소니가 ‘라그나로크가 온다’란 문구와 로고를 공개한 것이 전부다. 그럼에도 유저들의 반응이 폭발적인 것을 고려해보면, 전작이 지닌 아성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이 가능하다.
  
당초 2021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었으나 소니가 지난달 공개한 2021년 발매 예정 PS5 독점 게임 라인업에서 갓오브워 라그나로크의 이름은 찾아볼 수 없었기에 일정이 지연됐을 가능성이 높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