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이용자 이야기에 귀기울이는 ‘휘파람 스페셜’ 이벤트를 15일부터 진행한다.

휘파람 스페셜은 <아이온>에 대한 이용자의 생각을 묻고 듣는 일종의 ‘고객의 소리’와 같은 캠페인이다. ‘이용자들의 바람이 이루어지는 변화의 바람, 휘파람’이라는 컨셉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 캠페인을 시작해 이동, 어비스 아이템, 마석강화 등 총 3가지 주제를 다뤄 개선한 바 있다.

이용자는 10월 15일부터 10월 29일까지 <아이온>의 스킬(skill)에 대한 의견을 낼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스킬 쿨타임 ▶ 스티그마 시스템 ▶ 스킬 UI (스킬색, 스킬명 등) ▶ 종족별 스킬 능력치 ▶ 직업 특성이 없는 스킬 리스트 등 개선되었으면 하는 항목에 투표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각성수를 받을 수 있다.

투표를 통해 선정된 스킬 관련 주제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3명의 <아이온> BJ(방송자키)와 특별 게스트가 토론에 참여한다.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토론 영상을 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 G사업2실 최용준 실장은 “이번 휘파람 스페셜 스킬편에서 나오는 이용자의 의견을 취합해 12월 대규모 업데이트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aion.plaync.com/event/whistle/4th/index?topicId=40001)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