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보드게임 ‘Epic Seven: Arise’ 킥스타터 펀딩 오픈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보드게임 ‘에픽세븐: 어라이즈(이하 어라이즈)’를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를 통해 정식으로 선보이고 13일 새벽 1시부터 펀딩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펀딩은 오픈 1시간 만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했다. 펀딩에는 전세계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한 만큼 제작을 시작해 펀딩 참여자를 대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최초 출시 언어는 영어로 제작되며 추후 한국어를 비롯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추가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국내 유저들 위한 한글판 룰북 제작도 크라우드 펀딩 이후 순차적으로 추진한다.

어라이즈는 최대 4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게임 속에서 제시되는 각종 미션을 수행하고 협력과 경쟁을 통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보드 게임이다. 

또한, ‘엔진 빌딩’ 방식의 게임 룰을 채택해 원작의 재미를 구현해 냈다. ‘엔진 빌딩’은 각 플레이어가 보유한 덱을 다양한 방식으로 강화시켜 나가는 보드 게임의 장르다.

더불어, 어라이즈에는 ‘라스’, ‘메르세데스’, ‘집행관 빌트레드’, 데스티나’, ‘크라우’ 등 에픽세븐의 영웅들과 각종 몬스터가 미니어쳐로 제작되어 제공된다. 미니어쳐는 실제 게임 플레이 시에도 사용되며 유저들이 직접 색을 입혀볼 수 있도록 도색 되지 않은 상태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어라이즈의 개발은 홍콩의 유명 보드 게임 개발사 ‘매로우 프로덕션’의 자회사인 ‘파사이드 게임즈’와 협업을 통해 이루어 졌다. 

카카오게임즈-넥슨,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넥슨 게임에 카카오게임즈의 ‘소셜마케팅모델’을 적용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카카오게임즈의 ‘카카오 플랫폼’ 소셜 기능에 기반한 맞춤형 솔루션 ‘소셜마케팅모델’을 넥슨의 인기 라이브 게임에 적용해, 유저들에게 ‘톡 채널 메시지’ 게임 광고 등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게임 내 카카오 계정을 연동시켜, 유저들은 카카오톡 친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랭킹 경쟁을 펼치거나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에게 초대 메시지를 발송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길드원들의 실시간 ‘길드 채팅’을 지원해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돕는다.

레이븐, ‘2021 최강의 레이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이벤트 ‘2021 최강의 레이븐’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2021 최강의 레이븐’ 이벤트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일 동안 격전지, 일반 레이드, 길드 기부, 일반 난투장, 실시간 레이드 등 매일 다른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업적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매주 월요일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며 업적을 완료할 시 아리아의 가호, 토벌권, 차원의 조각, 팔찌 뽑기권, 전용 무기 조각 선택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일일 랭킹과 종합 랭킹 달성 시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일일 랭킹에 따라 크리스탈을 최대 150개까지 차등 지급하며 종합랭킹에 따라 토파즈를 비롯해 최대로 고대 팔찌 선택권, 신화 스톤 선택권 등도 획득 가능하다.

비탄의 신전 이벤트 보스 정복자 쥬리엘도 등장했다. 정복자 쥬리엘을 공략하고 특수 임무를 클리어 하면 대인전에 특화된 능력치를 올려주는 정복자 쥬리엘 스톤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와 더불어 ‘럭키 박스 이벤트’를 준비했다. 유저들은 럭키 박스를 통해 신화 스톤 뽑기권, 고대 팔찌 뽑기권, 레이븐 장신구 뽑기권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럭키 박스 티켓은 매일 자정 1장이 충전되며 일일 업적 달성을 통해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뮤 온라인, 2021년 새해맞이 ‘신비의 돌 랭킹 이벤트’ 준비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온라인’에서 새해를 맞아 ‘신비의 돌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14일부터 2월 4일 정기점검 전까지, 3주 동안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와 ‘신비의 돌 랭킹 이벤트’를 열어 보상을 제공한다.

‘신비의 마스터리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에 마스터리 장비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아이템인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행운 및 보너스 옵션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하는 이벤트다.

웹젠은 ‘마스터리 무기 및 방어구’를 영구 아이템으로 전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11 기간제 마스터리 무기/방어구’에 ‘신비의 돌’을 사용할 경우, 무기를 기준으로 ‘3옵션’ 또는 ‘3옵션, 행운’ 획득 시 영구 아이템으로 변환되며, 방어구는 ‘모든 스탯 증가+15, 행운’을 획득하면 영구적으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이어서 주차 별로 ‘신비의 돌 랭킹 이벤트’도 시작한다. 1주 차 이벤트는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마스터리 방어구/무기’와 함께 ‘신비의 돌’을 사용하면 1회마다 10포인트씩 ‘신비의 돌 포인트’를 누적으로 쌓을 수 있다.

여기에 총 3주 동안 매주 ‘신비의 돌 포인트’가 가장 높은 상위 50명을 선정해 보상도 제공한다. 1위부터 2위까지 ‘+0 4차 날개(2옵션, 3단계, 행운)’ 또는 ‘+0 만티코어 방어구 풀세트(모든 스탯 증가+15, 행운)’을 선물하고, 3위부터 50위까지 차등으로 ‘+0 실버하트 무기’, ‘가루다의 깃털’, 게임 내 재화에 해당하는 ‘200,000루드’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2020년 오리진 연말 시상식 결과 발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2020년 연말 시상식 결과를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VIP 시상식’과 ‘찐모험가 시상식’, 2종류로 나누어 진행했다. 각 시상식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 후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들 중 다양한 기준에 부합하는 이들로 선정해 진행했다.

1부인 ‘VIP 시상식’은 캐릭터 누적 달성 금액을 기준으로 SSVIP, SVIP, VIP로 등급을 선정했다. 기간 중 캐릭터 누적 금액에 따라 1,300만원 이상은 SSVIP, 300만원 이상은 SVIP, 85만원 이상은 VIP로 총 1만 7천여 명의 캐릭터가 선정됐다.

‘SSVIP’는 2020 VIP 의상, 모자, 장신구와 칭호를 증정하며 1달 동안 매주 1회 커피 기프티콘 또는 구글 기프트 카드, 월 1회 VIP 특별 쿠폰, 연 1회 생일선물 쿠폰을 지급한다. ‘SVIP’는 2020 VIP 모자, 장신구와 칭호, 월 1회 VIP 특별 쿠폰, 연 1회 생일선물 쿠폰을 증정하며, ‘VIP’는 2020 VIP 장신구와 칭호, 연 1회 생일선물 쿠폰을 제공한다.

2부는 ‘찐모험가 시상식’으로 진행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캐릭터에는 당첨 항목에 따라 2020년 특별 칭호가 주어진다.

‘찐노력 모험가’는 과금한 적이 없는 서버별 최고 레벨 달성자, ‘노력 모험가’ 과금이력이 있는 서버별 최고 레벨 달성자를 선정했다. 또한 ‘몬스터도감 모험가’ 서버별 몬스터 연구 레벨 최고 순위 달성자, ‘풀접 모험가’ 서버별 접속일 수가 가장 많은 캐릭터로 총 4천여 명을 선정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