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154번째 챔피언 ‘비에고’ 출시

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154번째 신규 챔피언으로 ‘비에고’를 출시한다. 

비에고는 안개를 조종하고 죽음을 지배하는 챔피언이다. 고대의 왕이었던 그는 사랑하던 왕비를 잃고 광기에 휩싸였고, 되살리고자 했던 왕비의 망령에 의해 자신의 검에 찔려 죽음을 맞는다. 룬테라에 대몰락을 촉발했던 그의 망령이 되살아나 소환사의 협곡에 등장한다.

전투형 암살자인 비에고는 정글 포지션에 적합한 챔피언으로 적의 힘을 역이용하는 능력이 특징이다. 비에고는 적을 일시적으로 지배하면서 상대 체력의 일부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한다. 상대방 궁극기를 제외한 아이템, 기본 공격, 기본 스킬을 상대의 것으로 바꿀 수 있으며 비용 소모 없이 궁극기를 1회 사용할 수도 있다.

스킬 ‘몰락한 왕의 검’은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발생시킨다. 스킬을 적중시킨 적을 공격하면 두 번의 공격이 중첩되며, 두 번째 공격은 상대의 체력을 흡수한다. 스킬 사용 시 검을 전방으로 내질러 적중하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준다. ‘망령의 나락’은 힘을 충전한 후 전방으로 돌진하며 안개를 날리고 적에게 피해를 입힌 뒤 기절시킨다. ‘안개의 길’은 검은 안개 물결을 퍼뜨리는 효과로 이를 통해 안개 속에서 위장 상태로 변할 수 있으며 공격과 이동 속도가 모두 증가한다.

궁극기 ‘심장 파괴자’는 비에고가 현재 지배하고 있는 몸을 버리고 전방으로 순간 이동하여 사거리 안에 남은 체력이 가장 낮은 적 챔피언을 공격하는 스킬이다. 대상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게 되며, 주변의 다른 적들은 밀려난다.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마신의 그림자’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마신의 그림자’를 업데이트하고 게임 속 전투 콘텐츠 ‘오토마톤 타워’를 리뉴얼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신규 월광 영웅 ‘마신의 그림자’는 5성 등급의 마도사 영웅이다. 상대 영웅의 패시브 스킬을 봉쇄하는 ‘봉인’효과를 발생시키며 이를 바탕으로 스킬을 연계해 적 전체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또한,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상승시키거나 추가 턴을 발생시키는 등 공격 기회를 선점할 수 있는 스킬이 많아 뛰어난 공격수로 활약할 수 있다.

에픽세븐 스토리 속에서는 에픽세븐의 세계인 ‘오르비스’를 파괴하기 위해 외우주의 신이 보낸 혼돈의 결정체 였으나 영웅 '메르세데스'와 융합되면서 자아를 얻은 존재로 묘사된다.

‘마신의 그림자’ 업데이트와 함께 주요 전투 콘텐츠인 ‘오토마톤 타워’의 리뉴얼도 진행됐다. 오토마톤 타워는 총 100개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진 탑을 정복하며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에 100층으로 이루어져 있던 스테이지를 25층으로 간소화하고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자신에게 적합한 난이도의 스테이지를 집중해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한, 각 층을 통과할 때 마다 오토마톤 타워 안에서 영웅의 능력치 및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됐다. 

한편, 그동안 이용자들의 지속적으로 개선 의견을 제안했던 5성 월광 영웅 및 사용률이 저조했던 영웅들에 대한 밸런스 조정도 이루어졌다. 특히, ‘여일의 디에리아’에 대한 성능 상향도 이루졌다. 

브라운더스트, PVE 콘텐츠 ‘혼돈의 문’ 시즌 3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에서 혼돈의 문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한 ‘혼돈의 문’은 다양한 전략과 전술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PvE 콘텐츠다. 일반, 보너스, 보스 등 여러 난이도로 구성된 스테이지의 적을 섬멸하면 신규 용병 ‘옵스큐러스 옥토 네루아’와 그의 조력자 ‘네보크’, 영혼장비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최근에 사용한 용병을 우선 노출시키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와 함께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 열리던 이벤트 던전이 매일 일정시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조정됐고, 기간제 우편함의 재화들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모두 받기’ 기능 개선과 함께 수령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수령 기록’ 기능이 추가됐다.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월 18일까지 매일 주사위를 굴려 ‘능력강화 5성 비약’, ‘다이아’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5성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는 조각 미션 이벤트도 2월 4일까지 진행된다.

여기에 보다 즐거운 플레이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전설 계약서 10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설 용병 ‘벨페른’의 TS 코스튬이 추가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