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스튜디오, 10주년 ‘테라’ 직접 서비스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가 27일부터 ‘테라’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넥슨코리아 계정을 사전 이관하지 못한 유저들도 ‘테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4월 30일까지 실시간으로 기존 게임 정보를 이관할 수 있다.

블루홀스튜디오는 ‘테라’의 10주년을 맞이하여 오랜 팬들과 신규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신규 서버 ‘샤라의 숨결’은 오랜만에 ‘테라’를 플레이하는 유저나 신규 유저들이 새로운 기분으로 게임을 즐기고, 함께 커뮤니티를 이룰 수 있도록 마련했다. 신규 서버 유저는 안착금과 최상위 장비 강화 재료, 경험치 부스트 등의 혜택이 지원된다.

‘익스프레스’ 이벤트는 실시간 이관 및 출시 10주년을 기념하여 15강 전설 아이템과 70레벨 점핑권을 지급한다.

‘매일매일 프리미엄 상자’ 이벤트는 접속만 해도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 상자를 지급한다.

또 '매일매일 엘린 피규어 복권’ 이벤트, 드래곤 탈것과 치어리더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누적 출석’ 이벤트, 최신 그래픽 카드 경품 당첨 기회가 있는 ‘SNS 스크린샷 공유’ 이벤트와 ‘친구 초대’ 이벤트 등 ‘테라’를 즐겨주신 모든 유저들을 위한 10여 종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신규 던전 ’폭군의 처형장'과 기존 '루크미아의 환몽'의 1인 던전이 추가되었으며, 만렙 이전 성장 허들 감소, 퀘스트 동선 간소화 등의 레벨업 구간의 업데이트도 제공된다.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사업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 게임들의 게임캐릭터를 새로 해석해 디자인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사업을 시작한다.

웹젠은 ‘뮤(MU)’를 비롯해 자사 게임들의 캐릭터 IP(지식재산권)들을 모티브로 제작한 캐릭터를 시작으로 캐릭터브랜드사업에 진출한다. 첫 상품으로 27일, 캐주얼의류브랜드 ‘프리즘웍스’와 함께 제작한 후드집업, 사코슈백에 마우스 장패드를 더한 한정판 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첫 콜라보레이션제품은 무신사와 프리즘웍스의 온라인샵에서 한정판 패키지상품과 함께 상품별 단품으로도 판매된다.

웹젠이 캐릭터브랜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제작/출시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사업은 이후 웹젠의 게임IP전반에 걸쳐 구성된다.

웹젠은 우선 ‘뮤(MU)’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을 먼저 시작했으며, 이후 ‘R2’를 비롯한 자사 게임 전반으로 캐릭터브랜드 사업을 넓힐 계획이다. 자사의 여러 게임캐릭터IP들을 단순하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구성하고, 실용성을 강조한 상품들로 제작/제휴를 시도해 대중에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영웅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업데이트를 하루 앞두고 ‘여명의 뇌룡 렌’, ‘빛의 기사 루디’ 모습을 유튜브 채널 '세븐나이츠TV'에 공개했다.

영상에는 렌이 새로운 힘에 눈을 뜨는 순간과 루디가 본인의 사명을 깨달으며 변화하는 모습이 그간의 스토리와 함께 담겨있다.

근거리 만능형 전설 영웅 '여명의 뇌룡 렌'은 강력한 스킬을 보유한 강한 전사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근거리 방어형 전설 영웅 ‘빛의 기사 루디’는 어두운 분위기에서 벗어나 자신의 본분과 사명을 깨닫고 본연의 모습인 '빛의 기사'로 돌아온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28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시나리오로, '세븐나이츠2'의 주인공인 렌과 루디가 시련을 겪으며 변화를 맞이할 예정이다. 변화한 렌과 루디는 각각 전설 영웅 '여명의 뇌룡 렌', '빛의 기사 루디'로 시나리오와 함께 업데이트된다. 

엘리온, 신규 직업 ‘슬레이어’ 플레이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엘리온’이 2월 3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직업(클래스) ‘슬레이어’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엘리온’의 6번째 직업 ‘슬레이어’의 주요 스킬 및 캐릭터의 특징이 잘 나타나 있다. 대검을 활용해 공격을 구사하는 ‘슬레이어’의 스킬 연계와 특정 조건에서 광폭화가 발동되면 비약적으로 빠른 공격이 펼쳐지는 새로운 전투 스타일 등의 모습을 영상을 통해 볼 수 있다.

플레이 영상과 함께 28일부터 31일까지 인기 BJ ‘릴카’ 등 파트너 스트리머 19명과 섭외된 BJ ‘뜨뜨뜨뜨’가 참여하는 ‘슬레이어’ 사전 플레이 방송도 진행된다. ‘슬레이어’의 솔직 담백한 후기를 전달할 이번 사전 플레이는 테스트 서버가 열리는 매일 저녁 6시부터 자정 사이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