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의 ‘그랑사가’가 출시 하루 만에 양대 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 전방위적 마케팅과 준수한 게임성이 만든 결과다.

그랑사가는 26일 출시 이후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 인기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3위를 기록했다.

그랑사가는 방대한 세계관, 몰입도 높은 스토리, 화려한 그래픽, 개성 있는 캐릭터 등이 특징인 MMORPG로, 살아 움직이는 무기 그랑웨폰과 태그 전투를 통해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게임은 신규 IP(지적재산권)로 이례적으로 사전예약 500만을 넘으며 출시 전부터 기대감을 모았으며, 25일 자정부터 진행된 사전 다운로드에서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엔픽셀은 보다 쾌적한 게임 환경과 편의성을 위해 PC버전도 동시에 출시했다. 

이외에도 시모무라 요코(下村陽子, しもむらようこ)’가 참여한 OST, 가수 ‘태연(본명 김태연)’이 함께한 타이틀곡 ‘운명보다 한걸음 빠르게’ 등으로 몰입도와 완성도를 높였다.

엔픽셀 관계자는 "그랑사가의 서비스 핵심 가치를 '소통'에 두고 앞으로도 여러 채널을 통해 유저들과 호흡하며 장기간 만족할 만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