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 ‘세이프하우스’ 출시 예고

데브시스터즈 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개발 스튜디오 프레스에이(대표 정혁)에서 개발 중인 ‘세이프하우스(가제)’를 통해 올 하반기 온라인게임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처음 개발 관련 소식을 전한 세이프하우스는 이번 출시 목표를 공개하며 신규 포스터도 함께 선보였다. 

데브시스터즈와 프레스에이는 올 하반기 스팀(Steam)을 통해 세이프하우스의 글로벌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더불어 유저들이 직접 맵을 만들고 대회를 개최하면서 스스로 재미를 확장해갈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 개발함으로써, 기본적인 게임 콘텐츠의 완성도는 물론 장기적 서비스의 기틀까지 사전에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버디크러시, 한국, 태국 마켓 인기 차트 1위 달성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버디크러시’가 4일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차트 1위,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게임 분야 인기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6일 태국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각각 인기 차트 1, 2위에 등극했으며,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여러 국가의 앱마켓 스포츠게임 분야에서도 인기 1위에 올랐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8일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3’가 8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프로야구 H3’는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프론트의 활약과 데이터 활용 여부가 중요한 현대 야구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유저는 구단주가 되어 최고 의사 결정자로서 야구단을 운영한다.

유저는 프로야구 H3의 브랜드 사이트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야구 H3가 입점 예정인 엔씨소프트의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는 ‘선호구단 스카우터, 골든글러브 스카우터, 10만 PT’ 등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을 받는다. 엔씨소프트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에서 사용 가능한 재화(1,000 코인)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H3의 브랜드 사이트에 ‘구단주백서, 신규 영상 2종’ 등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유저는 ‘구단주백서’를 통해 8가지 주제의 게임 콘텐츠와 실제 플레이 화면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게시판에선 양의지ㆍ나성범 등 NC 다이노스 선수들이 전하는 ‘프로야구 H3 예비 구단주 환영 인사’와 작년 7월 신작발표 행사에서 공개한 ‘프로야구 H3 발표 영상’ 등 2종의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유저는 사전예약 기간 동안 ‘친구야 흐쓰리(H3) 같이하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는 나만의 URL을 발급받는다. 친구에게 해당 URL을 공유하고, 공유된 URL을 통해 친구가 사전예약을 신청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에 응모한 모든 유저는 ‘스카우터 랜덤 박스’ 보상을 얻고, 추첨을 통해 ‘아이폰12, 애플워치 6세대, 에어팟 프로’ 등의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글로벌 사전 예약자 200만 명 돌파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이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백년전쟁은 지난 28일 13개국 언어로 마련된 공식 티저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시작했으며, 열흘 만에 예약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컴투스는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약 20만 명이 참여한 지난 테스트의 데이터를 토대로 게임의 접근성은 높이고 전투의 재미는 더욱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월드오브탱크, 올 해 스팀 출시 예정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올 해 자사의 월드오브탱크를 스팀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월드오브탱크의 스팀 버전이 출시되면 PC 버전의 플레이어와 스팀 유저는 함께 월드 오브 탱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스팀 버전은 신규 계정으로만 이용할 수 있고 PC 버전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베스파, 전 직군 대규모 신입 및 경력 공개 채용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2021년 대규모 신입 및 경력직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직무는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기획, 게임 아트, 사업 마케팅, IT기술, 개발지원, 경영지원 등 전 직군이며, 베스파 및 관계사에 걸쳐 50여 명 이상의 규모로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월 18일까지 베스파 채용 홈페이지 및 잡코리아, 게임잡을 통해 서류 접수가 가능하며, 서류 전형 통과 시, 사전 인터뷰와 직무역량 위주의 1차 인터뷰, 가치관 공유를 위한 2차 인터뷰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이 이뤄진다.

넥슨, 이마트와 진행한 ‘이마트컵 카러플 챔피언십’ 종료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이벤트 대회 ‘이마트컵 카러플 챔피언십’ 결선을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컵 카러플 챔피언십’은 총 상금 5천만 원 규모로 열린 게임대회다. 전국에서 128개 팀이 참여해 온라인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강팀을 가렸다.

대회 4강·결선은 지난 7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본선을 거쳐 올라온 4개 팀 ‘미필’, ‘이마트애호가들’, ‘KRVG’, ’25.25’가 이날 각자 온라인으로 경기에 참여했다.

방송 진행 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인기 인플루언서 ‘테드’와 ‘문호준’이 등장해 게임 쿠폰번호를 공개하고 이마트 설날 선물박스를 소개하는 등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열렸다. 경기 세트장은 이마트 쇼핑 카트와 주력 상품으로 꾸며졌다.

4강전 1경기에서는 ‘KRVG’가 스피드전에서 우세를 보이며 ‘25.25’를 꺾었다. 런민기 소속 ‘미필’과 신동이 소속 ‘이마트애호가들’ 간 라이벌 매치가 성사된 4강 2경기는 풀세트 접전 끝에 ‘이마트애호가들’이 승점을 가져갔다.

이어진 결선에서는 전략적인 팀플레이를 구사한 ‘KRVG’가 ‘이마트애호가들’을 4:0 퍼펙트 스코어로 잡아내고 우승 상금 2천만 원을 차지했다. 우승팀 ‘KRVG’의 팀장 케이엔 선수는 “팀원들이 잘 따라줘서 얻은 값진 승리”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넥슨은 지난해 11월 이마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친숙한 디자인의 노란색 ‘이마트 카트’를 추가했다. 전국 이마트 매장의 피코크 밀키트, 딸기, 바나나 코너에 게임 캐릭터로 꾸며진 ‘카러플 존’을 마련하기도 했다.

웹젠, PC⋅모바일게임 설날 이벤트 운영

웹젠(대표 김태영)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에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R2M’,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2’, ‘뮤 오리진’, ‘뮤 온라인H5’과 ‘뮤 온라인’, ‘메틴’, ‘샷온라인’에서 설날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게임 혜택을 준비했다.

'R2M'은 18일까지 설날을 기념해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하고, 게임에 접속하면 일자별로 여러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벤트 참여자는 총 10회에 걸쳐 '경험치 증폭제(20%) 10개', '변신 뽑기권(이벤트) 5개'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변신 뽑기권(이벤트) 5개’, ‘서번트 뽑기권(이벤트) 5개’ 등을, 6개 미션을 모두 완료할 경우 ‘상급 매터리얼 상자(이벤트) 1개’를 획득하는 '신축년 복주머니 이벤트'가 진행된다.

'뮤 아크엔젤'은 10일부터 공식 커뮤니티에서 설 이벤트를 운영한다. 14일까지 3일 이상 게임에 접속하거나, 2월 16일까지 게임 내에서 둥근 달을 닮은 아이템을 찾아 인증하면 '공격의 쥬얼(초급)'과 '방어의 쥬얼(초급)' 등 각종 아이템을 선물한다. 설 연휴 기간에는 '무기 코스튬'과 '설날 특별 호칭' 등을 주는 인게임 이벤트도 열린다.

'뮤 오리진2'는 11일부터 23일까지 '출석 체크 웹 이벤트'와 '수집 룰렛 이벤트'를 연다. 이 기간에 게임을 즐기면 '발걸음 코스튬' 등의 보상을 최대 10회까지 지급하고, 수집 아이템 '네리아의 결정'을 제출해 룰렛에 참여하고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카페에서도 10일부터 이벤트를 열고, '설맞이 신규 호칭' 등을 선물한다.

'뮤 오리진' 유저를 위해서는 설 기념 '스페셜 이벤트'를 준비했다. 8일부터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한복 코스튬'을 받을 수 있고, 이벤트 기간에 연속해서 접속하면 '발자국 코스튬'과 '탈것 코스튬' 등을 얻을 수 있다.

'뮤 온라인H5'는 '설날 기념 푸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일부터 17일까지 매일 다른 아이템을 지급하고, 12일과 13일에는 각각 '희귀 선물함 1개'와 '축제 선물함 1개' 등의 핵심 보상을 선물한다. 또한, 특화 서버에서 미션을 완수하면 스승과 제자 계정 모두 보상을 받는 ‘청출어람 시즌1: 스승과 제자 4탄 이벤트'를 15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한다.

'뮤 온라인'은 18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프리미엄 서비스 3종 세트(스탯 조정권(500), 마스터스킬 초기화권, 스킬강화트리 초기화권)’를 0원에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에 게임을 총 50시간 이상 즐긴 유저에게는 '상승의 부적Ⅱ(7일)'도 선물한다.

'메틴' 역시 16일까지 설 이벤트를 실시한다. 몬스터를 사냥하고 획득한 퍼즐 조각으로 퍼즐을 완성하면 일정 확률로 '엘크 주머니 1개', '황금 복주머니3 1개' 등을 받을 수 있고, '잃어버린 복주머니'를 30개 모으면 여러 아이템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샷온라인'도 1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거나, 홀카운트 미션을 달성한 정도에 따라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공식 홈페이지에 새해 인사를 등록한 유저에게 이벤트 보상을 준다.

컴투스, IP 제작사 ‘엠스토리허브’ 지분 확보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엠스토리허브(대표 이기수)의 지분 약 18.6%(46.5억 원)를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엠스토리허브는 주요 플랫폼의 웹소설과 웹툰 등을 제작하며, 지금까지 600여 편의 작품을 서비스 해오고 있는 지식재산권(IP) 제작 기업이다. 여러 콘텐츠 제작사(CP) 인수 및 제휴 등을 통해 다수 유명 IP를 확보하고 있으며, 웹툰 제작 역량과 해외 사업 노하우까지 갖추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엠스토리허브의 지분 인수를 통해서 지속 성장하는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이미 지난 해 Z세대 대상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MCN(Multi Channel Network) 기업 클레버이앤엠의 지분을 확보하는 등 문화 콘텐츠 관련 분야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