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시삼십삼분, 마스터 리그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복싱스타에 마스터 리그를 업데이트했다.

마스터 리그는 복싱스타 최강의 실력자를 가리는 유저 간 대전 콘텐츠로 매주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정규 시즌 리그 마감 순위 100위 안의 유저라면 누구든지 예선전에 참여 가능하다.

예선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달성한 최종 7명의 유저가 결승전에 진출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리그 시작 시 스타포인트가 상승하는 액자 아이템인 ‘프레임’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마스터 리그 예선전 2주 차 최종 7위 안의 순위를 달성한 유저에게는 담요, 우산, 마스크 등을 담은 ‘복싱스타 굿즈 패키지’를 지급한다.

직접 마스터 리그에 참여하지 않은 유저들도 함께 리그를 즐길 수 있는 ‘승부 예측 시스템’도 추가됐다. ‘승부 예측 시스템’은 마스터 리그의 승부를 미리 예측한 후 보상을 얻는 시스템으로, 예상이 적중할 경우 더 많은 보상을 지급받는다.

이 밖에도 카운터 마스터, 스테미나 버닝, 럭키 펀치 등의 방어구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잠재 능력’이 추가됐다. ‘잠재 능력’ 획득 시 체력 증가, 메가 펀치 방어력 증가, 상대 스킬 대미지 감소 등의 능력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스터 리그’ 업데이트 기념 미션을 진행한다. 이달 22일까지 게임 내 헬스장 훈련, 라이벌 경기, KO 모드 승리 등 특정 게임 내 미션을 완수하면 포인트를 지급하며, 지급된 포인트를 모아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미르4, 진홍마제 우투칸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4가 9일 필드보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초대형 필드보스 ‘진홍마제 우투칸’은 뱀골비곡 4층에 위치한 진홍의 나락에서 등장한다. 유저들은 필드보스와의 치열한 사투에서 승리하면 보물상자 5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 전용 개인 창고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보유한 아이템을 창고에 보관하고 찾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특정 재화를 사용해 보관 개수를 늘릴 수 있다.

더불어 비곡 영지에 흑철 창고가 도입된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흑철세가 창고로 입금되며, 흑철 상인에게 흑철을 판매 후 정산한 금액은 점령 문파의 창고에 실시간으로 지급된다.

여기에 비곡을 점령한 문파의 문주는 ‘흑철 상인에게 판매’, ‘동맹 문파 지급’, ‘지속 보관’ 등의 방식으로 흑철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미르4는 미르 대륙의 새해를 기념하는 ‘백룡절’을 맞아 오는 16일까지 미르 대륙의 몬스터를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 ‘신비로운 복주머니’ 등을 통해 보상을 증정한다.

‘복주머니’는 개수에 따라 ‘신비로운 복주머니’, ‘고급 신축년 설날 증표’, ‘신비로운 소환상자’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신비로운 복주머니’를 모아서 특정 상인에게 방문하면 ‘희귀 신축년 설날 증표’를 비롯해 각종 강화석 소환상자, 영웅 등급 장비 제작 재료 상자, 신비로운 소환상자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빛의 계승자, 편의성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빛의 계승자’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서번트)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된다. 메인 로비 화면에 새롭게 등장하는 ‘보물 상자’ 시스템은 특별한 활동 없이도 자동으로 보물 상자 보상이 누적된다. 보물 상자는 유저가 보유한 서번트 중 상위 6기 서번트의 합산 성장 점수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수준이 높아진다. 

서번트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아티팩트’ 신규 장비도 추가된다. ‘아티팩트’는 능력치에 패시브 효과까지 보유한 새로운 형태의 장비로 한층 전략적인 전투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신전 구역’도 개편된다. 기존 117개의 스테이지가 180개의 스테이지로 확장되며, 성장수준에 따라 도전할 수 있도록 난이도 부분에서 개선이 이루어진다. 

밸런타인 데이를 기념한 특별 아바타도 등장한다. 주요 서번트로 자리매김한 엘라는 밸런타인 배달원으로, 선호도가 높은 밀드레드는 파티시에 모습으로 등장한다.    

워너비챌린지, 밸런타인데이 로맨스 스토리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신작 ‘워너비챌린지’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워너비챌린지’에서는 ‘그 시절 우리의 발렌타인’ 이벤트를 통해 하트 모양의 ‘사물함 자물쇠’와 ‘핑크 발렌타인’ 프로필 테두리 등의 밸런타인데이 콘셉트의 아이템과 더불어 남자 주인공 캐릭터들의  로맨스 스토리를 공개한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이벤트에서는 워너비챌린지 내 또다른 세계관의 몽환정원 part 1.”학원물의 법칙” 확장형 스토리가 진행될 예정이며, 고등학교 시절로 돌아간 하우스메이트들의 밸런타인데이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남자 주인공 4인의 개별 스테이지가 각각 진행되며,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영원 조각을 모아 ‘밸런타인데이 한정 영원’ 카드를 받아볼 수 있다.

프리스타일, 신규 캐릭터 ‘에이다’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개발한 ‘프리스타일’에 신규 캐릭터 ‘에이다’를 업데이트 했다고 9일 밝혔다.

‘에이다’는 프로젝트 아테나 팀의 1차 캐릭터인 사이버고스트X해커라는 콘셉트를 가진 캐릭터로, 캐릭터 생성 시 모든 스킬과 프리스타일이 지급된다.

특히, 변신 전후 사용 가능한 12종의 모션과 변신 후 포지션 별로 적용되는 스킬과 프리스타일 3종을 강화시킬 수 있으며, 추가 선택 능력치 +6과 30종의 보조 능력치 중에 2종을 선택하여 추가로 부여 받을 수 있다.

조이시티는 에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에이다의 14일간 약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1경기 혹은 10경기 후 다음날 게임에 접속하면 플래티넘 플러스 카드 이용권, 스페셜 팀 포텐카드(ALL/S)가 지급된다. 또한 5일 누적 10경기 진행 시 인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설날을 맞이해 최대 20만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지는 ‘황금향 파이프 라인’ 이벤트가 2월 24일까지 개최된다. 경기 종료 후 붉은 파이프와 푸른 파이프를 작동 시키면 황금 파이프의 게이지가 올라가는데, 황금 파이프에서는 최고급 보상을 더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접속 기간과 경기 진행 수에 따라 VIP+/스페셜 팀 포텐카드(ALL/A), 완전한 일반 상자열쇠 30개 등 보상이 제공되는 ‘황금 금고를 지켜라’ 이벤트가 2월 24일까지 열린다.

달빛조각사, 신규 전설 장비 및 시스템 콘텐츠 대거 추가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9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달빛조각사’에 신규 전설 장비 및 시스템 콘텐츠 업데이트를 전격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전설Ⅴ 티폰’, ‘전설Ⅴ 아이르’ 장비, 성장 가이드 ‘위드의 성장 계획’, 신규 히든 퀘스트, 세분화된 장비 ‘망토’ 및 ‘전투 방패’ 등의 콘텐츠가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전설Ⅴ 티폰’, ‘전설Ⅴ 아이르’ 장비는 1대 1 대전에 특화된 장비로 ‘판금’, ‘가죽’, ‘로브’ 세 가지 형태의 세트로 구성된다. 신규 장비는 ‘제작 시스템’ 내 ‘제작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초보 모험가의 게임 이해와 성장을 돕는 첫 번째 성장 가이드, ‘위드의 성장 계획’을 선보였다. ‘위드의 성장 계획’은 ‘Book 1.0’ 지역을 기반으로 한 미션으로 구성되며, 20레벨 이상의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미선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성장 가이드 미션을 모두 수행한 유저들에게는 ‘전설Ⅱ 무기, 방어구 세트 10강’ 과 ‘전설Ⅳ 대신관의 반지’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여기에 ‘장미 다발 꾸밈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히든 퀘스트’를 추가하고 ‘전설Ⅴ 망토’를 ‘마법’, ‘사냥’,’전투’ 3종으로 세분화했으며, ‘성기사’와 ‘조각사’의 스킬 밸런스 조정, ‘쟁탈전’ 룰 변경 등의 시스템 개선을 통해 보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조성했다.

윈드러너:퍼즐대전, 글로벌 정식출시

조이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에서 개발한 신작 윈드러너: 퍼즐대전이  9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윈드러너: 퍼즐대전은 자사의 대표 IP 윈드러너 캐릭터가 보유한 스킬을 활용해 블록 3개를 맞추는 3매칭 퍼즐게임으로, 미국, 일본 등 172개 국가에 정식 출시했다.

퍼즐과 매칭 대전을 결합한 윈드러너: 퍼즐대전은 턴 방식으로 진행되는 총 4개 라운드에서 상대와 1:1 대결을 펼친다. 각 캐릭터 스킬에 맞는 부스터를 사용하면 자신만의 전략을 세워 승기를 잡을 수 있다.

또한, 글로벌 랭킹 시스템이 적용돼 전 세계 유저들 사이에서 자신의 랭크 점수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윈드러너: 퍼즐대전은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SNS 및 문자 등을 통해 친구에게 링크를 발송, 친구가 다운로드 후 접속 시 보상이 지급된다.

프로야구 H2, 신규 ‘타이틀 홀더’ 선수 출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2’가 신규 ‘타이틀 홀더’ 선수를 출시했다.

프로야구 H2에 NC 테임즈(2015년 정규시즌 MVP), SK 정근우(2009년 득점 1위), LG 이병규(2000년 최다안타) 등 역대 시즌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10명의 선수들이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등장한다. 유저는 2명의 타이틀 홀더 타자를 라인업에 등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감독과 코치의 강화 이전 시스템을 추가했다. 유저는 신규 아이템 ‘강화 이전권’을 사용해 감독과 S등급 코치의 강화 단계를 이전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벤치 선수들도 ‘교정, 훈련, 유학’ 등 육성이 가능하도록 유저 편의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프로야구 H2는 11일부터 17일까지 ‘2021년 설에도 H2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을 통해 ‘떡국’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떡국은 게임 내 상점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일일과제 달성, 보너스 미니게임 완료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이 주어지고, 매니지먼트ㆍ미니게임 등에 버프가 적용된다.

클로저스, 루시 캐릭터 신규 전직 ‘검은손’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클로저스’에 루시 캐릭터 신규 전직 ‘검은손’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클로저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에 입장해 검은손 승급 퀘스트를 완료하면 전직에 성공한다. 전직 시 최악의 미래를 선택한 루시가 도달한 궁극의 기술인 ‘검은손의 악귀: 루시’와 막대한 힘을 응축해 일격을 가하는 ‘결전기: 아카드의 광채’ 등 신규 스킬 2종을 얻는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루시는 프랑스 파리에서 온 비밀이 많은 소녀 콘셉트의 캐릭터로, 특수 관을 전용 무기로 사용한다.

넥슨은 이달 25일까지 루시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한 클로저에게 코스튬 퓨전 섬유, 캐릭터 펫 성체 보관함 랜덤 상자, 루시 3성 보스 무기 랜덤 상자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