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020년 5,089억 원 매출 기록

컴투스는 9일 실적 공시를 통해 2020년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8.4% 증가한 5,08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1,129억원, 당기순이익은 753억 원을 달성했다.

컴투스의 글로벌 성과는 2020년에도 계속됐다. 해외 매출은 전체의 약 80%인 4,045억 원으로, 이중 북미 및 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만 전체 매출의 절반이 넘는 성과를 올렸다. 

컴투스는 2021년 대작 게임을 비롯한 여러 장르의 라인업과 대표 IP(지식재산권)인 ‘서머너즈 워’ 및 ‘MLB, KBO 라이선스 프로야구 시리즈’ 등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전략적 투자 및 M&A를 통해 지속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게임빌, 2020년 실적 발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2020년 실적을 9일 발표했다.

게임빌은 지난해 연간 매출 1,328억 원, 영업이익 226억원, 당기순이익 150억원을 달성했으며, 4분기에는 매출 232억 원, 영업이익 0.3억 원, 당기순손실 26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0.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26.9% 상승했다.

게임빌은 게임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전략을 구체화하고 있다. 성공 잠재력을 확인한 기존 국내 출시작을 비롯해 자체 개발 역량을 활용한 내부 프로젝트 게임에 글로벌 성공 요소를 추가해 출시함으로써 게임사업의 효율성을 높인다. 이에 따라 횡스크롤 RPG ‘로엠’을 올해 4월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랜덤 디펜스 장르의 신작도 6월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올해 하반기에는 신작 2종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워킹데드’ IP를 활용한 ‘WD 프로젝트(가칭)’, 파티 플레이를 강조한 방치형 RPG ’프로젝트 C(가칭)’가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2020년 연간 매출 2,896억 원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9일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20년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네오위즈는 2020년 연간 매출액 2,896억 원, 영업이익 603억 원, 당기 순이익 652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은 14%,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각각 85%, 136% 증가한 수치이다. 

2020년 4분기 매출액은 765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도 각각 129억 원, 215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8%, 524% 확대됐다. 4분기 부문별 매출은 해외 매출 306억원, 국내 매출 46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2%, 9% 늘었다.

올해 네오위즈는 주요 신작들을 스팀 플랫폼에 출시하며 글로벌 공략 확대에 나선다. ‘스컬’은 성장성을 확인한 만큼 차별화된 게임성을 기반으로 유저 확대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메탈유닛’도 정식 출시하였으며, ‘사망여각’, ‘블레이드 어썰트’, ‘댄디에이스’ 등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들은 정식 출시 후 빠르게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등의 콘솔 기기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블레스 언리쉬드’ PC 버전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아바(A.V.A)’ 역시 스팀 재 런칭을 진행한다. 또한 ‘골프 임팩트’, ‘베이스볼 PvP’ 등 신규 모바일 게임도 자체 개발 중이다. 

테일즈런너, 설날-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설날’과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설날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유저들은 공원에 위치한 설날 삐에로를 도와 언더월드 곳곳에 숨겨져 있는 ‘카우머니’를 되찾아 주면 된다. 유저들은 언더월드 채널에서 플레이를 하여 ‘카우머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설날 삐에로의 복주머니에 넣은 카우머니의 양 만큼 단계별 복주머니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빛나는 카우머니, 2021 설날 뽑기 주머니, 황금 미믹 등이 주어지며, 빛나는 카우머니를 활용하여 신규 아이템 크로우 아이즈 아이템 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설날 뽑기판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도 공원에서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베라의 구출과 함께 언더월드를 떠날 준비를 하는 런너들이 가장 가까이서 도움을 준 리비에게 특별한 선물을 준비한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유저들은 언더월드의 언데드 족장, 킹 슬라임, 돌연변이 늑대 등의 NPC에게 임무를 수령하고 얻은 초콜릿을 조합할 수 있다.  퀘스트를 통해 얻은 모든 초콜릿을 모아 리비에게 전달 시 ‘리비의 마음’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사용하여 언더월드 코인, 보물방 열쇠, 황금 미믹, DP 포션 등의 선물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언더월드 채널에 처음으로 선보인 캐쥬얼 모드 ‘냐냐 소방섬’이 설을 맞아 겨울 배경으로 업데이트 됐다. 냐냐 소방섬의 전경이 눈 내리는 콘셉트로 맵 비주얼이 변경 됐으며, 맵 플레이 도중 확률적으로 ‘복 까치’를 만날 수 있게 바뀌었다. 유저들은 ‘복 까치’와 접촉하면 마이룸에 ‘복 까치의 복주머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에는 설날 삐에로에게 전달할 수 있는 카우머니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으로 설날에 어울리는 트랜디한 한복 복장의 여우비 한복 패키지가 상점에 추가 됐다. 레전더리 등급의 2종과 유니크 등급 6종의 아이템, 포즈 1종이 포함된 천사 콘셉트의 ‘헤븐스 소울’ 코스튬이 캡슐 뽑기에 추가 됐다. 마지막으로 상점 내 신규 뽑기 시스템인 ‘커스텀 카드팩’이 추가 됐다. 유저들은 이를 통해 원하는 아이템들로 소모 자원을 분배하여 나만의 뽑기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선데이토즈, 게임 3종 설맞이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설을 맞아 '애니팡4', '아쿠아스토리', '상하이 애니팡'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아쿠아스토리'는 9일부터 13일까지 '2021 신년 카드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주머니에서 획득하는 장식을 모아 신년 두루미, 신선 구름, 정월 소나무, 오색 방패연 등 4가지 삽화를 완성하는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하고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애니팡4'는 윷놀이를 소재로 한 이벤트를 10일부터 24일까지 개설한다. '윷 점수놀이 한판!' 이벤트는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윷으로 윷놀이를 즐기고 쌓은 점수로 다른 유저와 경쟁하는 미니게임 형태로 진행된다. 순위에 따른 보상으로는 게임 코인, 공헌도, 하트, 프로필 장식 등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점수를 2배로 주는 '핫타임'은 이벤트 기간 중 매일 한 시간씩, 두 번 진행된다. 

'상하이 애니팡'은 10일부터 16일까지 2가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연휴 접속 이벤트’는 기간 중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에 접속만 해도 '이지모드 무제한', '레인보우 트로피 무제한', '폭죽'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스테이지 클리어에 따라 보상을 받는 '페스티벌 이벤트'는 설 분위기로 새롭게 단장한 퍼즐판을 선보인다. 

블루홀스튜디오, ‘해피 테라 설날 이벤트’ 실시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가 ‘테라’ 유저들을 위해 ‘해피 테라 설날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9일 밝혔다.

첫 번째 이벤트는 2월 13일 단 하루 동안 진행하는 '설날 파격 한정 0원 프로모션'이다. 유저들은 13일 웹을 통한 ‘테라 샵’에서 설날 파격 한정 패키지를 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설날 파격 한정 패키지에서는 평생 소장 가능한 모자 등 외형 악세서리와 무기 스킨을 얻을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설날 행운의 복주머니 이벤트'는 던전을 플레이하거나 일정 시간마다 접속해 있는 유저들에게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복주머니를 열면 강화 아이템과 무지개 곰 또는 양 코스튬 등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9일부터 3월 3일까지 진행된다.

포트나이트, 밸런타인 이벤트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밸런타인 시즌을 맞아 ‘하트 와일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하트 와일드 이벤트는 듀오컵과 팀 배틀, 종이 공예, 퀘스트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9일에는 ‘하트 와일드 컵’이 오픈한다. 두 명이 커플로 팀을 이뤄 진행하는 듀오컵인 하트 와일드 컵은 3시간 동안 최대 10번의 매치를 진행해 많은 점수를 모아야 한다. 상위권에 오른 팀은 러블리 의상과 하트폭탄 등 장신구를 아이템 상점 출시 전에 먼저 획득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계정 레벨 30 이상이어야 하며, 2단계 인증을 활성화해야 한다.

‘하트 와일드 팀 배틀’은 포트나이트 각 지역 65명의 크리에이터와 전 서버 플레이어들이 함께하는 커뮤니티 배틀로,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한국에서는 약 13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캐릭온’이 참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팀에 가입하고, 매일 도전에 참여해 점수를 획득하면 된다.

5개의 크리에이터 팀이 한 그룹으로 구성되며, 플레이어들 점수의 총합으로 1위가 가려진다. 1위 크리에이터에게는 25,000 달러의 비영리 상금 기부 권한이 제공돼 원하는 비영리 단체에 크리에이터의 이름으로 상금이 기부된다. 플레이어들에게는 팀 순위에 따라 고혹의 블레이드 곡괭이, 움직이는 문양 랩핑 시트지, 진정한 사랑 스프레이, 퍼펙트 매치 이모티콘, 하트 와일드 팀 배틀 배너 등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 모드 허브에서 펼쳐지는 '끝내주는 포크리 허브: 사랑의 밸런타인 웰컴 허브 이벤트', 밸런타인 테마의 포트나이트 종이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코스프레 종이 공예’ 이벤트와 피시스틱의 사랑 찾기를 도와주는 ‘피시스틱 밸런타인 퀘스트’ 이벤트도 진행되며, 아이템 상점에서는 러블리와 포옹왕 등의 신규 의상과 러브손 등 예전에 출시된 한정 의상들도 만나볼 수 있다.

검은사막, 설날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설날을 맞이해 검은사막 ‘설날 이벤트’를 마련했다.

‘떳다, 밝고 둥근해’ 설날 이벤트를 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필드 몬스터 사냥으로 습득할 수 있는 ‘밝은 해 조각’ 5개를 조합하면 ‘둥근 해 메아리’를 획득한다. 둥근 해 메아리로 몬스터를 소환해 처치하면 고급 액세서리 상자, 타크로스의 정령석, 발크스의 조언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검은사막 낚시 콘텐츠를 활용한 특별 이벤트를 시작한다. 평소에 낚을 수 없는 ‘이브루그’와 ‘비늘이 덮인 붉은알’ 등 특수 어종을 잡을 수 있다. ‘낚시의 신’ NPC를 만나면 낚시 숙련도를 올려주는 ‘낚시 신의 축복’ 버프 이벤트도 함께 연다.

‘설맞이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접속 만해도 봉인된 전투의 서, 봉인된 생활의 서, 크론석, 메이드, 반려동물 토실이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진영 전투 콘텐츠 ‘붉은전장’ 일일 의뢰 완료 보상을 50% 추가 지급하며, ‘허수아비 수련의 서’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넷마블, 설 연휴 맞이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설 연휴를 맞아 자사 게임 8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2월 중순 업데이트 전까지 출석 이벤트, 던전 플레이 이벤트, 빙고 이벤트 등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각각의 미션 참여를 통해 최대 전설 장신구 도안 등을 획득할 수 있는 ‘2021 설날 복주머니’, 금단의 레드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는 ‘2021 설날 대박 복꾸러미’, 캐릭터의 공격력과 생명력을 일정 시간 동안 상승시켜주는 ‘2021 사골 만두 떡국 만찬’ 등의 특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윷놀이 이벤트’와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윷놀이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윷가락을 모아 말판 위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보상은 'LR 제작 재료 소환 상자', '프리미엄 스터드 소환 상자' 등으로 구성됐으며, 말판을 완주한 유저에게는 ‘LR 장신구’ 관련 아이템을 제공한다.

‘복주머니 이벤트’는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UR 등급 미확인 보석 각인석’, ‘탑승펫 초월의 돌’, ‘황금의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세븐나이츠2'는 오는 17일까지 레이드를 조건에 맞춰 플레이하면 한복을 입은 희귀 펫 '설빔샤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혜택을 제공하는 ‘설날 출석 이벤트’도 개최한다.

‘세븐나이츠’는 오는 10일부터 루비를 사용해 ‘복주머니’를 열면 불사의 반지를 포함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보상을 얻을 수 있는 ‘CM 스파이크의 선물 상자 이벤트’도 실시한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캐릭터와 사도 경험치를 20퍼센트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와 매일 오후 7시에 상위 소울링커 뽑기권, 상위 슈 뽑기권 등을 제공하는 ‘설 연휴 특별 푸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16일까지는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블루다이아와 영웅 5성 확정 소울스타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스톤과 블루젬 소모량에 따라 130레벨 랜덤 전설 부적, 대형고기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재화 소모 이벤트’와 출석만 해도 140 랜덤 영웅-전설 부적, 랜덤 전설 토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구정 특별 스페셜 출석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 오는 25일까지는 석기생활에서 떡국을 수집해 4성 희귀 이벤트 알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수집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두의마블’에서는 오는 16일까지 ‘설날 기념 복주머니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 중 무작위로 등장하는 복주머니를 모아 영광의 빛, 큐브, 캐릭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구마구 리마스터’에서는 오는 17일까지 프랜차이즈 엘리트 교환권, 보석, 설날 복주머니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설날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상품 구매를 통해 획득한 리워드 포인트를 게임 재화로 교환할 수 있는 ‘설날 특별 상점’도 오픈한다.

컴투스 모바일게임, 설맞이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5종에서 설날을 맞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1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면 매일 ‘6성 영웅 등급 룬’과 ‘영웅 등급 타입 또는 속성 아티팩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이 획득한 누적 포인트에 따라 ‘데빌몬’, ‘연성석’ 등의 아이템이 추가로 지급되며, 최대 전설 등급의 룬과 아티팩트까지 획득할 수 있게 했다.

컴투스의 인기 스포츠 게임 3종에서도 간단한 참여만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게임 및 스포츠 팬들을 맞이한다.

우선, 올해로 19번째 시즌 개막을 앞두고 있는 ‘컴프야2021’은 윷놀이를 소재로 한 미션 이벤트를 마련해, 오는 17일까지 유저들의 미션 달성 결과에 따라 각종 게임 아이템을 비롯 최대 ‘100% 플래티넘팩’을 제공한다. 더불어,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각종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특별 접속 이벤트도 설 연휴 기간 실시할 예정이다.

‘골프스타’는 오는 18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원하는 게임 보상에 응모할 수 있는 ‘포춘 쿠키 응모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일 게임에 출석만 해도 대규모 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접속 이벤트도 오는 26일까지 실시한다.

‘컴프매’ 역시 특별 접속 보상을 비롯해 게임 콘텐츠를 즐기면서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이벤트를 오는 10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드래곤스카이’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게임에 매일 출석만 해도 드래곤 육성을 위한 필수 재료인 영혼석을 포함한 각종 보상을 다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설 기념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자사 게임 17종 설맞이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설날을 맞아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온라인게임 17종에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10일부터 세시마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시마을에 위치한 설날집에서 ‘떡국을 먹고싶어요’ 임무를 통해 ‘떡국’을 받아, 칠성당에 있는 백남인 NPC에게 주면 ‘설빔’을 획득 가능하다. 또 ‘정월대보름이 뭐에요?’로 백남인 NPC에게 정보를 듣고 달맞이고개로 이동해 ‘설빔’을 장착, 달을 구경하면 ‘바람개비’ 아이템이 주어진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10일부터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선물을 준다.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배찌 캐릭터(7일)’와 ‘시간의 모래시계(100개)’, ‘주황 행운코인(100개)’을 모두 지급한다.

‘피파 모바일’에서는 11일부터 1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베이스] 선수팩 70+’과 ‘스태미너’를 매일 제공한다. 25골 득점, 공격모드 플레이 등 플레이 이벤트 미션을 완수할 때마다 ‘[21TOTY] 랜덤 상자 토큰’, ‘[Future Star 포함] 고급 선수팩 70+’을 지급하고 매일 60분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면 ‘[21TOTY] FINAL 토큰’, ‘[21TOTY] 랜덤 상자 토큰’, ‘75,000 TP’를 제공한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이달 24일까지 접속만 해도 캐릭터 성장 아이템 ‘특수 적성핵 선택권’, ‘융합핵’과 인게임 재화 ‘쿼츠 300개’, ‘이터니움 10,000개’를 지급하는 ‘설날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23일까지는 매일 상점에서 ‘이터니움 2000개’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가은’, ‘샤오린’의 설날 테마 스킨을 선보인다.

한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15일까지 ‘2021 설 인사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3일 동안 다른 유저들과 인사를 나누는 미션을 수행하면 총 300개의 ‘네오 스톤’과 ‘소가 됐소 모자’, ‘소가 됐소 꼬리’, ‘2021 십이지 데미지 스킨’을 지급한다.

‘피파온라인4’에서는 11일부터 14일까지 ‘피파온라인4’ 또는 ‘피파온라인4 M’에 접속해 플레이하면 ‘설 플레이 버닝’ 페이지에서 포인트를 지급한다. 플레이 모드와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 가능하며, 이를 사용해 B, A, S, SS, 스페셜 등급 보상을 순차 획득할 수 있다. 스페셜 등급 보상은 5개의 보상 중 이벤트 참여 일수에 따라 최대 4개까지 자유롭게 골라서 받을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이달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헤어 자유이용권’, ‘이너아머 자유이용권’, ‘오늘의 설날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오늘의 설날 선물 상자’에선 1시간 동안 행운이 상승하는 ‘행복 가득 따뜻한 떡국’과 8종의 아바타 세트 중 하나를 착용해 볼 수 있는 ‘2021년 특별한 고급 설빔’을 획득 가능하다.

‘마비노기’에서는 1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대박나소 호루라기’, ‘벨테인 엘리트 미션 통행증 선택 박스’, ‘환생물약’ 등을 지급하고 매일 날짜별로 ‘강화된 전투 경험치 포션 30분’, ‘꽃길만걸으소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망각의 비약’ 같은 보상을 추가 제공한다. 이 밖에도 벨테인 미션 레벨 제한 해제 및 벨테인/그림자 미션 경험치 2배 혜택을 제공하는 서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이퍼즈’에서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접속 및 플레이 진행 시 무작위로 ‘황소탈’, ‘백소탈’, ‘점박소탈’, ‘흑소탈’ 등 헤어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는 ‘소탈한 상자’와 ‘신축년 칭호’를 지급한다. 10회 플레이 시 ‘소니소니 퍼레이드’, ‘[신축년]프레임’, ‘[신축년]아이콘’도 선물한다.

‘엘소드’에서는 적정 레벨의 던전을 플레이하면 ‘[코보] 축복받은 플루오른 스톤’이나 ‘행운 엘의 해머’를 매일 제공하는 ‘노아와 함께하는 설날 이벤트’를 10일부터 3월 4일까지 연다. 또 10일부터 17일까지 연계 퀘스트를 클리어해 ‘홍예주’, ‘[루리엘] 뽀루의 발 도장’ 등을 획득 가능한 ‘설날의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5분 누적 접속 시 설날 이모티콘 선물 상자도 준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7일까지 ‘배찌의 랜선 귀성’ 이벤트를 연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한국타이어 보석’을 모아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 ‘한국타이어 풍선’, ‘한국타이어 전자파밴드’나 ‘레전드 파츠 X’, ‘NEW 전설의 카트 박스’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10일부터 14일까지 신축년 새해 목표를 공유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설 연휴 동안 이벤트 페이지에서 2021년에 이루고 싶은 소망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1명에게 ‘크레이지아케이드’ 블루투스 스피커 굿즈를 증정한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10일부터 14일까지 매일 3개의 퀘스트를 완료할 때 마다 ‘주간 던전 보상 횟수 추가 쿠폰’을 지급하며 ‘환영의 잊혀진 바야르’ 같은 던전을 클리어하면 2배의 보상을 제공한다. 또, 17일까지 사냥/던전을 클리어하면 ‘강화’에 필요한 ‘메타 코어’를 지급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2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근하신년 폰트를 제공하며, 11일부터 24일까지 유저끼리 마일리지를 통해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마일리지 경매에 상기 거래 무기로 ‘지옥무쌍검’과 ‘썬더 고스트 워커’를 추가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11일부터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영운-푸른 까치 장신구’를 제공한다. 또 24일까지 매일 ‘천애마블’에 참여하면 도착 지점 및 완주 횟수에 해당하는 보상 ‘조각교확권-영웅’, ‘사매 무공서 세트-전설’ 등을 지급하고, 11일부터 18일까지 ‘절대쌍교-옛터’, ‘절대쌍교-악인곡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장비옵션 변경권’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어둠의전설’에서는 18일까지 퀵던전 보스를 처치하고 ‘미친소감별 아이템’을 획득한 후 7명이 그룹을 맺어 ‘미친소 마을’에서 ‘미친소’를 감별해 공격한 유저에게, 공격에 성공한 인원수에 따라 ‘경험치변환골드할인권[75%]’이 담긴 ‘미친소감별보상주머니’를 제공한다.

‘아스가르드’에서는 18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윷놀이 상점호출권’을 획득해 윷놀이를 진행하면 순위에 따라 ‘윷놀이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으로 ‘특별한 떡만두국’, ‘[이벤트]경험치 부스터(+100%)’, ‘[이벤트]익스트림코어’, ‘[이벤트]드래곤의 혈석’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설날 연휴 기념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설 연휴 기념 이벤트를 9일 시작한다.

16일까지 설날 출석부 이벤트를 비롯해 복주머니 만들기 대작전, 설날 기념 특별 상점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3주차 점검 전까지 핫타임 이벤트도 연다. 

유저들은 접속만해도 돌파 복구권, 블랙펄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복주머니 교환을 통해 [심연] 유물 상자, 월드 우두머리 파편 세트, 엘리언 태고 주무기 상자 등을 획득 가능하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8일 서비스 3주년을 맞는다. 설 연휴 이벤트부터 3주년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넷마블TV, 힙합 그룹 ‘리듬파워’와의 콜라보 음원 집콕 발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자체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힙합 그룹 ‘리듬파워’와 함께 제작한 음원 집콕(STAY HOME)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신규 음원 집콕은 설명절 연휴를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많은 사람들을 응원하고 위로하기 위해 제작됐다. 

음원에는 코로나19로 만남은 최소화하면서 게임에서 함께 위로 받고 즐거움을 찾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넷마블은 이 음원을 넷마블TV 외에도 자체 브랜드미디어 ‘채널 넷마블’,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에도 공유했다. 

넥슨, 2020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 발표

넥슨(대표이사 오웬 마호니)은 9일 자사의 2020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V4’ 등 모바일 게임 흥행과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피파온라인4’ 등 주요 PC게임들의 호실적에 힘입어 업계 최초로 연결매출 3조 원을 돌파했다.

2019년 론칭한  ‘V4’가 장기 흥행에 성공한 뒤 지난해 이후 출시한 모바일게임들이 연이어 흥행하며 넥슨의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 성장했으며, 매출 비중은 33%까지 확대됐다.

지난 3분기 이후 자사의 모바일게임 매출 성장을 견인 중인 ‘바람의나라: 연’은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2위 기록 후, 유저 친화적 업데이트 등을 지속하며 흥행을 유지 중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글로벌 누적 이용자수 2,00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2016년 출시작 ‘메이플스토리M’은 지난 11월 서비스 기간 중 가장 큰 규모의 콘텐츠 업데이트 ‘더 비기닝’을 선보인 이후, 양대 앱마켓에서 매출 순위 역주행에 성공했다. 

주요 스테디셀러 PC 게임 역시 지난해에 이어 견고한 실적을 지속했다.

지난해 서비스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98%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북미·유럽 지역과 아시아·남미 지역에서도 각각 134%, 85%의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던전앤파이터’도 지속적인 신규 던전 업데이트와 주요 캐릭터 레벨 확장 등이 호응을 얻으며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55%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피파온라인4’는 여름과 겨울 2차례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클럽', '훈련 코치' 등 신규 콘텐츠와 아이콘 클래스 추가, 밸런스 개편 등의 콘텐츠를 도입하며 PC 온라인 게임 매출 견인에 일조했다.

라그나로크M: TRINITY,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M: TRINITY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9일부터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 완료 시 업데이트 이후 전원에게 사전예약 기념 의상, 프레이 코인, 매직연티켓 등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최신 콘솔 게임기, 넷플릭스 1년 무료 이용권 등을 상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규 직업 ‘닌자’와 신규 지역 ‘정령의 나라’, 5차 전직 점핑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라그나로크M 과 슬레이어즈 프리미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등장할 ‘리나 인버스’, ‘가우리 가브리에프’ 등 슬레이어즈 프리미엄 캐릭터 5종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그라비티는 9일부터 22일까지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기념해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참여 후 서버와 캐릭터 ID를 입력하면 스타 무기 의상 교환권, 반짝이는 스타룬, 모험 여행 특전이 들어있는 쿠폰을 즉시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