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스터M, '기다리면서 뭐하지?' 영상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트릭스터M’이 ‘기다리면서 뭐하지?’ 영상을 공개했다.

‘기다리면서 뭐하지?’는 원작 PC 트릭스터 온라인과 트릭스터M 제작자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이다. 게임 전문 캐스터 허준과 트릭스터M 고윤호 사업실장이 사회를 맡았다. 유저는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볼 수 있다.

영상은 4개 주제로 구성된다. 유저는 트릭스터 온라인 탄생 비화와 공개되지 않은 이야기(CM마르쿠트) 개발, 일러스트 작업과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서영민 PM, 조미숙 일러스트 작가), 트릭스터 사운드의 기획 방향과 BGM(Back Ground Music, 배경음악)에 얽힌 에피소드(박성희 사운드 디렉터), 트릭스터 온라인의 마지막 에피소드 OST(Original Sound Track)를 트릭스터M OST로 편곡하게된 일화(박진배 작곡가)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기다리면서 퀴즈 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상에 등장한 인터뷰이가 보상 아이템을 고르고, 퀴즈를 맞추면 유저에게 해당 아이템을 선물한다. 틀린 경우에도 게임 오픈 이후 겔더(게임 내 재화)를 유저에게 제공한다. 추가 이벤트에 대한 정보는 ‘기다리면 뭐하지?’ 2화에서 공개한다.

트릭스터M은 OST 타이틀 곡 ‘With your Everything’의 영어 버전을 공개했다. 솔로 보컬리스트 벤(BEN)이 노래했다. 유저는 NCSOUND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마술양품점, 설날 맞이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직접 개발 및 서비스 하는 ‘마술양품점’에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맞아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우선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선물을 매일 제공하는 스페셜 접속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지난 4일부터 윷놀이 이벤트가 실시 되어, 윷판을 완주할 때마다 유저들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설 연휴 첫 날인 11일에 마술양품점의 모든 유저가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번호를 담아 감사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이번 설날 쿠폰은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어 즐거운 연휴 동안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일 한복 고유의 멋을 귀엽게 표현한 '포근 설날' 의상을 선보이며 양품점 점주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를 이어 오는 14일에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한 신규 의상 2종과 가구 테마 1종도 새로 선보일 예정이다.

마술양품점은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지난 5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마술양품점 상품 결제 시 구글 플레이 포인트 5배 추가 적립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13일부터 에뛰드와 콜라보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마술양품점 접속 시 에뛰드 뷰티 포인트와 쿠폰을 수령할 수 있으며, 에뛰드 앱 접속 시 마술양품점의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유니버스,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UNI-KON' 2월 14일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UNI-KON(유니-콘)’을 14일 개최한다.

‘UNI-KON’은 2월 14일 오후 7시부터 유니버스 공식 홈페이지(PC, 모바일)를 통해 전세계 동시 생중계된다. 유니버스 유저라면 누구든지 콘서트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유니버스 앱에서 OTP(One Time Password)를 발급받은 뒤, 유니버스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해야 한다. OTP는 아이디(ID)당 하나씩만 발급된다. 오후 6시부터는 미리 입장해 사전 영상을 볼 수 있다.

이번 공연에는 AB6IX(에이비식스), ASTRO(아스트로), ATEEZ(에이티즈), CIX(씨아이엑스) CRAVITY(크래비티), (여자)아이들, IZ*ONE(아이즈원), 강다니엘, MONSTA X(몬스타엑스), 오마이걸, 박지훈, THE BOYZ(더보이즈), WEi(위아이), 우주소녀 등 총 14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엔씨소프트는 최신 XR(확장현실) 기술을 무대 효과에 활용하고, 5개 각도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멀티뷰(Multi-View)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콘서트 전체 영상과 아티스트 및 멤버 별 무대 영상, 아티스트 인터뷰 등이 담긴 비하인드 영상은 추후 유니버스 앱에서 VOD로 순차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 100% 혜택 지급 설 이벤트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민족 대 명절 설을 맞아 스페셜 스킨 교환소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유저라면 누구나 집이나 PC방 어디서든 1시간만 플레이하면 100% 혜택을 받아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혜택은 갓 모양의 ‘여왕의 호위무사 모자’와 전통 의복을 모티브로 제작된 ‘여왕의 호위무사 의상’, ‘패검’ 등 설 이벤트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영구제 외형 아이템과 이모트 댄스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는 게임 플레이 시 매 1시간마다 10씩 지급되는 포인트를 모아 스페셜 교환소에서 원하는 외형 아이템이나 랜덤 상자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랜덤 상자는 1일 1회 10포인트로 교환 가능해 누구나 매일 1시간만 플레이하면 획득할 수 있다. 포인트 획득 기간은 2월 23일까지이며, 교환소는 28일까지 운영된다.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발렌타인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2주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원하는 파이터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파이터 선택형 슈퍼미션’ 이벤트가 열린다. 유저들은 미션을 수행해 ‘해피 발렌타인 킹’, ‘해피 발렌타인 마리’, ‘해피 발렌타인 카스미’, ‘사랑을 노래하는 이진주’, ‘발렌타인 아리스’ 중 1명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파이터 룰렛: 이상한 나라의 유리’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유저들은 접속 보상과 이벤트 미션으로 획득 가능한 룰렛 티켓을 통해 이상한 나라의 유리, 이상한 나라의 유리 스페셜 카드, 골드 소울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파이터 ‘XIV 미안’도 선보였다. 새롭게 선 보이는 ‘XIV 미안’은 황속성의 공격형 파이터로 공격형 파이터의 공격력을 최대 40% 증가시키고 피격 데미지를 최대 12% 감소시키는 리더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미안이 장착 시 스페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스페셜카드도 함께 추가됐다.

카운터사이드, 1주년 기념 감사 쿠폰 ‘GT쿠폰’ 지급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에 1주년을 맞이해 유저 감사 쿠폰 ‘GT쿠폰’을 일괄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

‘GT쿠폰’은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의 이름에서 따온 쿠폰으로,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 이후 DAU(Daily Active Users)가 4배 이상 증가하고 매출 순위가 100% 이상 상승하는 등 유저들의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제작됐다.

게임 내 쿠폰 입력란에 ‘GTCOUPON’을 기입하면 게임 서비스 역대 가장 큰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대적자의 핸즈’, ‘대적자의 케이스’ 등 최고 장비 아이템으로만 구성된 ‘대적자 장비세트’, ‘카운터 사원 추천서[SSR]’, 인게임 재화 ‘쿼츠 1000개’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지난 5일 1주년 업데이트 사전 등록자 대상으로 인게임 재화 ‘쿼츠 1000개’를 제공하고, 8일 카카오톡 공식 채널 유저들에게 추가로 ‘쿼츠 50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공개했다. 11일에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깜짝 이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블레이드앤소울2, 18시간 만에 사전예약 200만 돌파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 2(이하 블소2)’가 10일 사전예약 200만을 돌파했다.

엔씨소프트는 9일 오후 2시에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프로모션 시작 후 18 시간 만에 사전예약 200만을 기록했다. 리니지2M과 같은 역대 최단기록이다.

엔씨소프트는 사전예약 200만 달성을 기념해 ‘야루의 선물’을 추가 보상으로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2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유저는 블소2 공식 홈페이지와 앱마켓(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을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유저들은 게임 아이템(사전예약 한정 의상 ‘약속’, 독초거사의 선물 주머니 등)을 받을 수 있다. 앱 마켓을 통한 유저는 추가 보상(약속의 증표, 50,000금)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후 생성된 URL로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한 수에 따라 성장 아이템,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지급받을 수 있다.

미르4, 구글플레이와 함께하는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4가 10일부터 구글플레이와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전국 CU,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한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구글 기프트 카드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용한 후 자신이 구매한 편의점의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해 사용한 카드의 코드번호를 입력하면 미르4 보상 쿠폰번호가 제공된다.

유저는 보상 쿠폰번호를 미르4의 이벤트 페이지에 기입하고 게임에 접속하면 우편함을 통해 각종 소환권 등으로 구성된 ‘구글 복주머니’와 ‘구글 복상자’를 받을 수 있다.

기프트 카드 보상은 금액권별로 총 3번까지 획득이 가능하며, 충전 회차에 따라 ‘용의재료’, ‘무공비급’, ‘정령석’ 등이 담긴 ‘구글 복주머니’가 주어진다. 특히, 5만원부터 15만원까지의 금액권은 각각 3회차 보상으로 소환권은 물론, 영웅 장신구 3종인 검색천(팔찌), 검색경(목걸이), 검색수(반지)를 받을 수 있다.

R2, 2021년 올해 첫 ‘설맞이 이벤트 5종’ 개최

웹젠(대표 김태영)의 'R2가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10일부터 오는 18일 정기 점검 전까지 ‘아가레스 저택 입장’ 및 ‘설맞이 기념 혜택Ⅰ’ 등으로 구성된 이벤트 5종을 진행한다.

먼저, 웹젠은 리부트 서버 대상으로 ‘아가레스 저택’ 던전을 오픈한다. ‘아가레스 저택’은 ‘데모자르 섬’에 위치한 특수 던전으로 캐릭터 80레벨부터 각 영지의 ‘베이스캠프’에 위치한 ‘입장관리인’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이곳에서는 몬스터 사냥에 성공할 경우 능력치 상승 또는 경험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악마의 숨결 조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단, 일일 이용 시간이 제한되어 있어 매일 오전 9시마다 초기화된다.

이어서 웹젠은 ‘설맞이 기념 혜택Ⅰ 이벤트’를 실시한다.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모든 서버의 유저에게 ‘서번트 채집’의 보상이 2배로 증가하고, 변신 스킬을 강화하는데 유용한 ‘영혼석’의 획득 확률이 상승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웹젠은 전체 서버 대상으로 ‘던전 보상 획득 확률 UP! 이벤트’도 운영한다. ‘유피테르/바알베크’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유피테르 확인증’과 ‘바알베크 확인증’의 획득 확률이 증가하고, 1~6등급의 확인증을 모아 NPC에 제출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R2’를 즐긴 시간에 따라서도 혜택을 준다. ‘R2 접속 이벤트’를 통해 전체 서버를 기준으로 1일 접속 시간 최대 180분, 특화 서버는 최대 120분까지 6회에 걸쳐 시간 누적 보상을 지급한다. 단, 리부트 서버는 18일 이후 기존 시간 누적 보상으로 변경된다.

한편, 웹젠은 게임의 무료 이용 시간을 기존 1시간에서 최대 3시간으로 증가하는 ‘R2+무료 이용 시간 PLUS!’ 이벤트도 준비해 회원들에게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엘리온, 설날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엘리온(ELYON)’이 설 명절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일 신규 직업(클래스) ‘슬레이어’ 업데이트 이후 신규 유저가 전주 대비 130% 증가하는 등 크게 늘어난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0일부터 17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설 이벤트는 미션을 수행해 복주머니 아이템 획득 후 이벤트 상인을 통해 원하는 아이템을 교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벤트 보상은 한복 의상, 세공된 무기 및 방어구 강화석, 경험치 상승 및 회복 물약 등 유저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11일부터 13일 사이에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발그레한 송아지 모자’ 외형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한다.

아울러 14일에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로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특별한 칭호와 체력 회복 물약 아이템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퍼플, 블레이드앤소울2-프로야구 H3 서비스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이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와 ‘프로야구 H3’의 서비스를 추가 오픈했다.

퍼플은 모바일과 PC를 넘나들며 엔씨소프트 게임을 끊김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다.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리니지M, 리니지2M에 이어 트릭스터M, 블소2, 프로야구 H3 등 향후 출시될 엔씨소프트의 모든 모바일게임을 지원한다.

유저는 퍼플을 이용해 블소2, 프로야구 H3의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PC 퍼플에서 원하는 게임 타이틀을 선택하여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는 게임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는다.

퍼플은 2종의 신작 게임 오픈과 함께 플레이 중인 화면을 영상으로 공유하는 ‘퍼플live’, 프로야구 H3의 핵심 시스템인 이적시장 ‘거래 알림’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한다. 특히 프로야구 H3는 국내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최초로 PC 플레이를 공식 지원한다.

라이엇게임즈, 코로나19 상황 지속으로 PC방 지원 계획 추가 돌입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가 가맹 PC방을 지원하기 위한 ‘LoL PC방 상생 쿠폰’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지원대상은 라이엇 게임즈의 프리미엄 PC방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PC방이다. 오늘 오전 9시를 기준해 지급 조건 확인 후 각 계정에 LoL 300시간 PC방 상생 쿠폰이 자동 지급된다. 단, 휴업 중인 매장은 업주가 각 담당 영업사원에게 별도 연락하여 확인 후 지급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지급 내역은 라이엇 게임즈 프리미엄 PC방 홈페이지에서 MY PC방 탭의 결제 및 사용내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적용으로 인해 영업 제약이 컸던 수도권(서울/경기/인천) 및 부산 등 지역에 위치한 PC방에는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사항 외에도 300시간의 쿠폰이 추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에 추가 지원 해당 PC방은 총 600시간에 해당되는 쿠폰이 발행되는 셈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해 3월, 가맹 PC방에 LoL 상생 쿠폰과 손 소독제 세트를 제공하고 9월에는 발로란트 상생 쿠폰과 발로란트 마스크, 분실방지 스트랩 세트를 제작해 지급하는 등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PC방 업계에 힘을 보태고자 지속적으로 응원의 노력을 보여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