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공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디지털 휴먼을 빠르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클라우드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인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를 11일 최초 공개했다.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는 언리얼 엔진 픽셀 스트리밍 기반의 신규 애플리케이션이다. 팀의 규모와 관계없이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차세대 플랫폼과 하이엔드 버추얼 프로덕션의 기준에 맞는 고퀄리티의 디지털 휴먼을 쉽고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워크플로와 간편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는 폭넓은 데이터베이스에서 제작에 사용할 페이스 프리셋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캐릭터를 변경하면 라이브러리의 실제 샘플이 자연스럽게 블렌딩되어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언리얼 엔진의 스트랜드 기반으로 제작된 헤어 스타일이나 저사양 플랫폼을 위한 헤어 카드가 제공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상과 다른 비율의 18가지 체형을 선택할 수 있다.

이렇게 제작된 디지털 휴먼은 퀵셀 브리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완전히 리깅되고, LOD가 포함돼 언리얼 엔진에서 애니메이션과 모션 캡처를 바로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메시, 스켈레톤, 페이셜 릭, 애니메이션 컨트롤, 머티리얼 등이 포함된 마야(Maya) 파일 형식으로 소스 데이터가 제공된다.
 
다운로드받은 에셋은 퍼포먼스 캡처 툴을 사용하거나 키프레임 수작업으로 애니메이팅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의 라이브 링크 페이스 iOS 앱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에픽게임즈는 ARKit, Faceware, JALI, SpeechGraphics, Dynamixyz 및 큐빅 모션 등 퍼포먼스 캡처 툴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외부 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하나의 메타휴먼을 위해 제작된 애니메이션은 다른 메타휴먼에도 적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몇 달 내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의 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의 성능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휴먼 샘플 2개는 지금 바로 에픽게임즈 런처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넥슨, 모바일·온라인게임에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온라인게임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17일까지 ‘발렌타인 이벤트’ 일일미션을 달성하거나 ‘우정상점’에서 ‘발렌타인 소왕굴 열쇠’를 구매해 ‘발렌타인 소왕’을 처치하면 ‘발렌타인 초콜릿 케이크’를 선물한다. 획득한 ‘발렌타인 초콜릿 케이크’를 모아 ‘발렌타인 녹색 하트 머리장식’, ‘발렌타인 녹색 하트 머리띠’, ‘외형변경권’, ‘고정각인비서’, ‘[이벤트] 신비한 옷장’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게임에 출석한 날짜별로 보상을 제공하는 '발렌타인 데이 사랑의 고백'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14일부터 3일 연속 출석한 유저에게 '얼룩 강아지 고글'을, 19일부터 3일 연속 출석한 유저에게 '발렌타인 데이 장미 핸드봉'을 선물한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발렌타인 리메이크' 이벤트 에피소드를 16일부터 3월 2일까지 운영한다. 에피소드 플레이를 통해 얻은 '초코볼' 이벤트 재화는 전용 상점에서 'T5 SSR 장비', '특수 적성핵 교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출석, 재화 소모 등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인게임 재화 '쿼츠', '크레딧', 성장 아이템 '특별 역량 평가서' 등을 얻을 수 있다.

‘클로저스’에서는 3월 11일까지 ‘2021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던전’을 운영한다. 해당 던전에서 ‘전장의 초콜릿’을 모으면 밸런타인데이 코스튬을 비롯해 액세서리, 위광, 칭호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밸런타인 스페셜 이벤트에 참여한 클로저에게 ‘SS 확정 D 컴포: 기어’, ‘강화기 백신’ 등이 담긴 ‘2021 밸런타인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엘소드'에서는 파티 콘셉트의 아바타 '이브닝 발렌타인'을 3월 10일까지 선보인다. 아바타는 '초콜릿', '크림'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며, 프리미엄 패키지를 보유한 유저에게는 '이브닝 발렌타인 벨벳 헤어핀'을 추가로 지급한다.

‘아스가르드’에서는 25일까지 ‘발렌타인 상점호출권(0원)’을 구입해 각 직업 마을 ‘브람스토커’ NPC를 방문하면 ‘러블리하트모자(30일)’, ‘발렌타인 하트(30일)’ 스펠, ‘[이벤트]특수염색약[연분홍](영구)’ 등이 포함된 ‘사랑의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얻을 수 있다. ‘발렌타인 하트’ 스펠을 사용하면 다른 캐릭터에게 ‘러브이펙트(HP, MP, SP 각각 4% 증가)’ 버프를 줄 수 있고, 하루 3번 스펠을 받으면 ‘발렌타인데이 이벤트코인(1개)’를 매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발렌타인데이 이벤트코인’은 상점호출권을 사용해 ‘익스트림코어’, ‘드래곤의 혈석’, ‘경험치부스터(+50%)’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뮤 오리진, ‘스페셜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오리진'이 설 연휴 이후에도 혜택이 가득한 스페셜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15일부터 20일까지 '뮤 오리진'에서 대중교통을 콘셉트로 한 수집 이벤트와 접속 이벤트 등의 혜택이 포함된 '스페셜 이벤트'를 운영한다.

먼저, 게임을 즐기는 모든 유저에게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에 '뮤 오리진'에 한 번이라도 접속하면 '황금 유물 훈장'과 '귀속 다이아(500)', '깃털 훈장', '연성 보석상자' 등을 지급한다.

특히 누적해서 게임에 접속한 경우에는 누적 일수에 따라 최대 '귀속 다이아(100)', '랜덤 발자국 상자 1개', '각성-생존의 보물상자 20개'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웹젠은 수집한 아이템을 특별한 보상과 바꾸는 '수집 이벤트'도 준비했다. 게임 내 곳곳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한 '버스' 또는 '지하철' 아이템을 일정 수량 모으면 '(호칭)대중교통 마스터'와 '(장신구)검은 깃털' 등과 교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뮤 오리진’ 유저는 각종 혜택을 추가로 받는 ‘더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콜로세움 시간’이나 ‘뽑기 포인트’, ‘교환 보상’과 같은 특정한 게임 시스템에서 보상과 횟수가 2배로 늘어나는 혜택이 제공된다.

프로야구 H3, 사전예약 100만 돌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신작 ‘프로야구 H3’가 국내 야구 게임 최초로 사전예약 100만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로야구 H3는 엔씨소프트의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지난 2월 8일 사전예약을 시작해 일주일 만에 예약자 100만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사전예약 100만 달성을 기념해 기존의 사전예약 보상을 2배로 지급한다.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총 2,000만원 상당의 추가 보상(구글 기프트카드 10만/5만/1만, Galaxy S21 Ultra 5G)도 준비했다.

유저는 프로야구 H3의 브랜드 사이트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스카우터 랜덤 박스’를 추가로 받는다.

엔씨소프트는 사전예약 100만 달성 기념으로, 프로야구 H3의 콘텐츠 ‘콜업’을 이용한 미니게임을 추가 공개했다. 콜업은 선수 영입에 필요한 조건을 부여하는 콘텐츠다. 유저는 자신의 선호 구단을 선택한 후 콜업을 진행해 선수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선수 카드를 라인업 속 포지션에 배치해 3가지의 미션 라인업을 완성하면 ‘콜업 구단 랜덤 박스, 선호구단 스카우터, 선호구단 올스타 스카우터’ 등의 보상을 얻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