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CJ ENM, 방송 및 영화 제작 업무협약 체결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CJ ENM과 차세대 실감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에픽게임즈와 CJ ENM의 이번 업무협약은 제작 협업 및 프로그램 교류를 통해 양사의 발전은 물론 차세대 실감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CJ ENM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LED Wall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의 도입으로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연내 제작할 CJ ENM의 텐트폴 콘텐츠에 활용하면서 에픽게임즈와 관련 정보 및 기술을 교류할 방침이다.

이번에 적용 예정인 LED Wall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은, 스타워즈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최초의 버추얼 프로덕션 실사 드라마인 ‘더 만달로리안’에서 사용됐던 기술로, 기존에 사용되던 그린스크린을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촬영 플랫폼이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렌더링한 3D 공간을 대형 LED 스크린에 투영해 카메라로 촬영하는 방식이다.

이와 같은 방식의 촬영 환경은 그린스크린을 배경으로 촬영한 후 후반 작업을 했던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LED Wall에 실시간으로 렌더링된 3D 배경을 투사해 카메라가 실제 환경에 있는 배우를 촬영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2, 인게임 전투 트레일러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 2(이하 블소2)’가 16일 인게임 전투 영상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한 인게임 영상을 통해 블소 IP(지식재산권) 고유의 전투 감성과 액션성을 담았다. 권갑, 도끼, 검, 활, 기공패 등 5개의 클래스별 상세 전투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유저는 낙원대성 등 새로운 보스와의 전투 장면과 블소2에 처음 도입된 신규 클래스 ‘법종’을 쿠키 영상으로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블소2는 공식 홈페이지와 앱마켓(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유저들은 다양한 게임 아이템(사전예약 한정 의상 ‘약속’, 독초거사의 선물 주머니 등)을 받는다. 엔씨소프트는 사전예약자 수 200만 달성을 기념해 ‘야루의 선물’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앱 마켓을 통한 사전예약 유저는 추가 보상(약속의 증표, 50,000금)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후 생성된 URL로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한 수에 따라 성장 아이템,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선물로 받는다.

TERA 콘솔, ‘TERA 배틀패스’ 서비스 첫 도입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는 ‘테라’ 콘솔 버전에 TERA 배틀패스 서비스를 새로이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TERA 배틀패스의 첫 시즌명은 ‘서리겨울’이며 일일 미션, 챌린지 미션과 히든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미션을 클리어할 경우 기존 퀘스트와 별도로 무기, 장비, 소모품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추가 획득할 수 있으며, 계정의 빠른 육성도 가능하다.

시즌권은 TERA 배틀패스와 TERA 배틀패스 PLUS로 나뉘며 TERA 배틀패스 PLUS를 구매할 경우 새로운 미션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시즌권은 18일부터 6월 3일까지 유효하다.

시즌권을 구매하지 않은 유저들에게도 일부 미션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젝트 카스 고, 내달 23일 글로벌 출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프로젝트 카스 고’를 오는 3월 23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젝트 카스 고’는 현실적인 그래픽과 고품질 사운드를 바탕으로 모바일에 최적화 된 ‘원 터치’ 레이싱을 구현하고 있다. 유저들은 보유한 차량을 색상 변화, 패턴 추가, 부품 업그레이드 등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브랜즈 해치’, ‘라구나 세카’ 등 세계 유명 트랙을 실사형으로 재현하고, 트랙을 통해 운전 능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월드 투어’, ‘타임 트라이얼’ 등 게임 모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젝트 카스 고’는 간편한 ‘원 터치’ 모바일 레이싱 게임을 부각시켜 유저층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츄파춥스 프로모션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츄파춥스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막대사탕에 앉아 달릴 수 있는 ‘츄파춥스 롤리카’ 카트가 게임 내 등장했다. 아이템전에서 해당 카트를 탑승하면 미사일 공격이 막대사탕 미사일로 업그레이드되며 일반 바나나와 지뢰를 무조건 방어해준다.

3월 1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츄파춥스 롤리카(7일)’ 카트를 획득 가능하며, 게임을 플레이하고 ‘초콜릿 조각’ 아이템을 모으면 ‘츄파춥스 롤리카(영구)’나 ‘츄파춥스 스키드’, ‘츄파춥스 풍선’, ‘K코인’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화이트데이 시즌을 앞두고 ‘츄파춥스X카러플 스페셜 패키지’도 출시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와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판매된다. 제품에 동봉된 쿠폰을 사용하면 ‘츄파춥스 롤리카’를 비롯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프로모션을 기념해 3월 7일까지 ‘츄파춥스 롤리카’로 멀티플레이를 완주한 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경품에 응모한 유저 가운데 2,600명을 추첨해 츄파춥스 BT21 100입틴, 츄파춥스 슬림휠, 츄파춥스 부케 등을 증정한다.

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인플루언서 문호준이 참여하는 생중계 이벤트 ‘츄파춥스 레전드 레이싱’을 오는 2월 21일, 28일 오후 6시에 츄파춥스 유튜브 채널에서 연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츄파춥스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2021 운영 정보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인기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 e스포츠 시스템 하스스톤 마스터즈 프로그램의 최상위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의 2021년 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 지역으로 나뉘어 구성되며, 지역별로 16명씩 총 48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올 해 두 시즌으로 운영되는 그랜드마스터즈는 각각 8주에 걸쳐 치러지며, 시즌마다 1~7주 동안에는 주간 듀얼 토너먼트로 점수를 축적하게 된다. 선수들이 획득한 총점에 따라 순위를 매겨서 8주차 플레이오프 진출 선수 및 다음 시즌 진출 선수, 그리고 그랜드마스터즈 강등 선수가 정해진다. 시즌 1은 4월 9일 개막하며,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1~7주 차에 선수들은 매주 주간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여 주말 상위 8위 스테이지 진출 여부를 결정한다. 선수들은 매주 총 승리 횟수에 따라 점수를 얻게 되며, 이 점수에 따라 8주차 플레이오프 시작 전 최종 순위가 정해진다. 경기 진행 방식은 정복전, 스페셜리스트, 승자연전제 등 2주마다 변경된다.

듀얼 토너먼트 주간에 이어 8주 차에는 플레이오프가 각 지역 별로 진행된다.   해당 지역 상위 8명의 선수까지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 플레이오프 우승자는 2021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할 기회를 갖게 된다. 상위 9~12위는 그랜드마스터즈에서 강등되지는 않지만 플레이오프 진출 없이 해당 시즌을 마무리하게 되며, 하위 4명의 선수는 그랜드마스터즈에서 강등된다. 시즌 2 시작에 앞서, 2021 마스터즈 투어에서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선수들이 각 지역별 공석 4개를 채우게 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