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의 강원기 디렉터가 큐브 확률을 공개하면서 유저들에게 거듭 사과했다.

강 디렉터는 5일 ‘큐브 잠재능력 재설정 로직과 세부 확률’과 ‘추가 옵션 사태의 배상 및 전체 보상’ 내용을 공개하며 유저들에게 사과의 메시지와 개선사항을 설명했다.

그는 “변명의 여지없이 죄송하다. 철저한 자기반성을 통해 다시 시작하겠다. 이번 공지를 시작으로 투명하고 신뢰받는 게임으로 거듭나겠다”라고 이야기 했다.

“라이브 서비스의 기반 시스템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검증은 소홀히 한 채, 새로운 컨텐츠 추가에만 집중을 해왔다. 과거 컨텐츠를 완벽히 이해하지 못했고, 라이브 게임 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히스토리 관리, 시스템 명세화를 위한 노력도 부족했다” 

“그 결과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많은 실망감을 안겨드리게 된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 

메이플스토리의 변화도 시사했다. 강 디렉터는 “확률 공개를 기점으로 게임의 확률 시스템을 면밀히 분석해 부족한 면을 보완하고 시스템을 개선하겠다. 유저들이 시스템을 직접 검증할 수 있는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도 도입하겠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해 ‘기존 시스템 개선과 정비’, ‘고객 관점의 서비스’에 우선순위를 두고 게임을 만들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공지 전문>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