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가 니드포스피드의 개발을 연기하고, 배틀필드6 출시를 위해 인력을 집중했습니다.

로라 밀레 EA CSO는 폴리곤 인터뷰에서 니드포 개발 연기를 밝히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두 작품에 동시 집중할 수 없었다고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레이싱 명가 개발사 코드마스터를 인수하면서 F1 시리즈 신작이 올해 출시되는 것도 원인으로 꼽혔습니다.

공개 내용에 따르면 니드포 신작은 빨라도 2022년 출시가 가능하며, 배틀필드6은 올해 가을 출시될 예정입니다. 니드포 개발을 맡았던 크라이테리온 게임즈와 함께 리스폰엔터테인먼트가 배틀필드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밀레 SCO는 "배틀필드6 개발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게임 정보는 추후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암흑시대 엑스컴?' 블랙 레전드 3월 25일 출시

워케이브의 턴제 RPG, 블랙 레전드가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블랙 레전드는 17세기 무렵, 저주받은 도시 그랜트에서 사악한 연금술사와 맞서는 용병단의 이야기를 담은 전략 RPG입니다. 유저는 최대 15개 클래스를 입수해 전투에 편성하고, 유닛 시너지와 연금술 시스템으로 싸우게 됩니다.

4체액설 요소를 활용한 촉매 공격과 신체 연금술로 인해 머리를 쓰는 턴제 전투가 기대됩니다. 초보를 위한 입문 난이도부터 마니아를 겨냥한 하드코어 챌린지까지 모드를 세분화한 배려도 보입니다.

블랙 레전드는 3월 25일, PC와 닌텐도 스위치 및 차세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됩니다. 한국어 자막 역시 지원합니다.

뱅드림! 걸즈밴드파티! 연내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밴드파티!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됩니다.

부시로드는 뱅드림 프로젝트 6주년 기념 방송에서 닌텐도 스위치 출시 소식을 깜짝 공개하면서, "뱅드림을 큰 화면 플랫폼에서 보고 싶다는 요청이 많았다"고 계기를 밝혔습니다. 조이콘에 대응해 닌텐도 스위치에서만 가능한 플레이도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2017년 뱅드림! 걸즈밴드파티!는 밴드를 결성한 소녀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뱅드림 프로젝트 중 하나로, 높은 퀄리티와 음악을 통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국 역시 카카오게임즈가 2018년 퍼블리싱을 담당하면서 인지도를 높였죠.

뱅드림! 걸즈밴드파티!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올해 출시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와 한국어 지원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한국닌텐도,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선정

게임물관리위원회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닌텐도의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을 알렸습니다.

자체등급분류는 게임위를 거치지 않아도 업체가 스스로 게임물을 심의해 출시할 수 있는 권한인데요. 구글과 애플, 삼성전자, MS, 소니, 에픽게임즈 등이 사업자로 지정돼 있었습니다. 닌텐도가 합류하면서 3대 콘솔 플랫폼이 모두 자체등급분류 자격을 가지게 됐습니다.

자격을 얻었다고 모든 게임을 자유롭게 출시하는 것은 아닙니다.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은 여전히 게임위에서 심의하고, 사후 모니터링 대상에도 들어갑니다. 하지만 소규모 게임들의 문이 자유롭게 열리면서 해외 다양한 닌텐도 스위치 게임들의 국내 진입에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