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1 목 23:01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정식출시 및 V4,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김도아 기자 | 승인 2021.03.09 17:52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 정식출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전세계 시장에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티키타카 스튜디오(대표 유희상)가 2019년 국내 출시했던 ‘아르카나 택틱스’를 전면 리뉴얼한 글로벌 버전이다. 

이 게임은 매 웨이브마다 랜덤으로 주어지는 영웅을 전략적으로 조합해 상위 단계의 영웅으로 만들고, ‘젬’, ‘큐브’ 등 각종 재화들을 활용해 적을 물리치는 전략형 랜덤 디펜스 RPG다. 

이번에 출시한 글로벌 버전에서는 스토리, 콘텐츠, UX/UI, 일러스트를 개선했으며 글로벌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대결 모드(PvP)'와 유저간 협력과 연계 플레이를 강조한 협동 PvE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영웅 조합 방식을 개선하고 플레이 타임을 단축해 진입 장벽을 낮췄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글로벌 퍼블리싱 강자인 게임빌의 운영 노하우를 적용해 일본, 북미 등 전세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게임빌은 티키타카 스튜디오의 개발력을 바탕으로 유저와의 소통을 더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다는 각오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카마실비아'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카마실비아'를 9일 공개했다.

'카마실비아'는 여신 실비아의 축복을 받아 천혜의 자원을 간직하고 있는 엘프 종족의 고향이다. 유저는 '카마실비아' 동북부 신규 지역 의뢰를 진행해 새로운 칭호와 지식 획득이 가능하다. 카마실비아 내 신규 지역은 업데이트를 통해 확장할 계획이다.

'카마실비아' 지역 '수련의 제단'도 등장한다. 초보 유저를 위한 이벤트 콘텐츠로 낮은 전투력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유저는 '수련의 제단' 엘리언 영역에서 최상급 블랙스톤 꾸러미, 은화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혼돈 영역, 혼돈의 축, 혼돈의 핵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카마실비아’ 지역 오픈을 기념해 유저에게 카마던 부엉이(6세대), 영지 조경물 3종 등이 담긴 ‘카마실비아의 선물’을 제공했다.

신규 지역 오픈과 함께 신규 토벌 우두머리 '나크 브뤼시카'를 새롭게 선보였다. 우두머리 제압해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 지식에 따라 방어력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봄 맞이 출석부' 이벤트를 3월 넷째 주 점검 전까지 진행하며, 화이트데이 '사탕 상점'과 ‘접속 유지 이벤트’를 3월 셋째 주 점검 전까지 연다.

V4, ‘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V4(Victory For)’에 대규모 업데이트 ‘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을 실시했다.

먼저, ‘V4’ 최초로 클래스 전직을 선보인다. 총 10개 직업에 적용되며, 전직 달성 시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가 상승하고 강력한 신규 스킬과 유니크한 무기 외형을 획득할 수 있다. 2주 후에는 클래스 변경 기능을 추가 공개해 원하는 직업으로의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몽환의 틈’, ‘황혼의 땅’, ‘루나트라’, ‘실루나스’ 등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설정하면 일정에 맞춰 자동으로 사냥이 가능한 ‘컨텐츠 스케줄러’를 추가한다. 물약 구매, 체력 고갈 후유증 회복 등을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다.

신규 지역 ‘셀레인 평원’도 추가한다. 전투로 폐허가 된 전쟁터와 시가지, 이와 대비되는 신비로운 숲이 공존하는 지역으로, 보스 몬스터 ‘크라투스’가 등장한다. ‘크라투스’는 대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강력한 유령 기사로, 체력이 감소되는 후반부에 더욱 강력한 힘을 발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V4’만의 메인 스토리도 확장되어 새로운 맹약의 여정을 즐길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사이클롭스의 습격’ 이벤트를 시작으로 5월 4일까지 3차례에 걸쳐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이벤트의 주어진 미션을 완료할 경우 ‘오디세이 방어구&망토 복구권’, ‘완장&팔찌&문양 복구권’, ‘오디세이 장신구&아티팩트 복구권’ 등 역대급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영웅의 여정’, ‘맹약의 성장지원’ 레벨업 이벤트를 통해 신규 유저의 빠른 100만 전투력 달성을 지원하고, 복귀 유저를 위한 웰컴백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서버 ‘에티라크’를 오픈하고, ‘블래스트 이벤트’를 통해 초고속 캐릭터 성장을 지원한다. 핫타임 이벤트로 높은 경험치와 전리품, 골드 등을 지급하고, 신규 서버 대상으로 ‘탈것’, ‘소환수’, ‘동료 소환권’을 증정해 빠른 성장 속도를 체감할 수 있다.

한편, ‘V4’에서는 오는 12일 저녁 8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브이포쇼핑’ 5회를 방송한다. 쇼호스트와 게스트가 판매 대결을 펼치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V4’ 한정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방송 중 지급하는 아이템 쿠폰도 획득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 신규 맵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을 오픈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리뉴얼 기차맵’은 기존 기차맵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개편한 것으로, 출발역과 도착역을 건설해 기차에 탑승하고 이동경로에 있는 모든 유저를 자신의 지역으로 끌어들여 파산을 유도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맵과 달리, 건설 개수 제한 없이 첫 턴부터 보드판 위에 기차역을 만들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S~S+등급] 영광의 빛’, ‘Lv.5 큐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빙고 미션’과 ‘특별 미션’을 진행한다. 또 26일까지는 ‘각성의 빛 조각 모으기 이벤트’를 통해 ‘각성 아샤’ 또는 ‘각성 디온’ 등이 들어있는 ‘S+ 원하는 각성 아이템 선택 박스’를 선물한다.

이외에도 오는 12일까지 공식 카페 게시판에 ‘리뉴얼 기차맵’ 승리를 인증한 모든 유저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NEW 기차맵 승리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도아 기자  kda@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