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 퍼블리싱 계약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산나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산나비는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한 순간에 모든 주민들이 사라지고 멈춰버린 거대 기업 도시 ‘마고’ 속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고 산나비를 찾아 복수를 진행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주인공의 사슬팔을 사용하여 진행하는 타격감 있는 전투 액션과 역동적인 이동이 특징이며 해커 소녀 ‘마리’가 조종하는 드론을 활용해 곳곳에 숨겨진 정보와 비밀을 파헤쳐가는 것도 게임의 재미를 높인다.

산나비는 다섯 명의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게임 개발팀 '원더포션'의 첫 작품이며 스팀 페이지를 통해 데모 콘텐츠를 공개, 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데모 버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유니티, ‘인더스트리 테크놀로지 파트너’ 2기 선정 및 본격 활동 개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인더스트리 테크놀로지 파트너(ITP) 2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 20곳을 선정, 발족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유니티의 ITP 프로그램은 자동차, 운송 및 제조, 영화, 애니메이션 및 시네마틱, 설계, 엔지니어링 및 건축 등의 산업 분야에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기업의 프로젝트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실제 작년 한 해 동안 ITP 1기와 함께 협력한 결과 우수한 사례를 다수 발굴할 수 있었다. 대표적으로는 GS건설과의 협력을 통해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로 대구와 과천 지역 아파트를 3D화한 ‘가상 모델하우스’를 만들었다. 또, 서울 한남동 ‘사운즈한남’의 내·외부 공간을 실제 현장에서 보듯 생생하게 구현하는 ‘사운즈한남 3D 비주얼라이제이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외에도 이베이코리아 AR 프로젝트 등의 업계에서 유니티를 통해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협력했다.

이번 2기 프로그램은 1기보다 협력 범위를 확대해 산업 분야를 포괄하는 20개의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 기업은 뉴토, 디지탈허브, 버넥트, (주)상상진화, 스페이스 엘리스, 시어스랩, 에스피텍, 에어에이알, 에이앤피커뮤니케이션즈, 에이펀인터엑티브, 옐로테일, 위지윅스튜디오, 율시스템주식회사, 인벤티스, 클릭트, 테이아, 투비웨이, 팀솔루션, 파인원, 그리고 한국씨아이엠(주)이다.

유니티는 9일 ITP 2기 발족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2기 참여 기업은 올 연말까지 ITP로 활동하게 되며, 비즈니스 개발을 위한 유니티 제품 자료 및 교육을 제공받고 유니티가 해당 분야의 비즈니스를 발굴할 경우 참여 기회를 우선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피버뮤직 2021 Fly High’ 두 번째 음원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피버뮤직 2021 Fly High’의 두 번째 음원을 공개한다.

‘피버뮤직 2021 Fly High’는 윤종신, 김필 등 국내 뮤지션들이 참여한 음원이다. 새로운 시작을 앞둔 3월에 맞춰 ‘추억’, ‘졸업’, ‘희망’을 컨셉으로 제작했다. 

엔씨소프트는 10일 윤종신이 참여한 ‘졸업 눈물’을 공개한다. 졸업식 당일의 감정을 레트로풍 사운드와 윤종신 특유의 일상적인 구어체 가사로 풀어낸 이번 음원은 오후 6시부터 지니뮤직, 멜론, 플로(FLO),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 바이브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피버뮤직은 배우 김새론과 김영대가 출연하는 뮤직비디오도 공개한다. 인기 뮤직비디오를 다수 연출한 콘텐츠 제작사 ‘쟈니브로스’가 참여한 뮤직비디오를 음원과 동시에 선보인다.

크래프톤, 인도 e스포츠 기업 노드윈 게이밍에 투자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인도의  e스포츠 업체 노드윈 게이밍에 소수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는 2020년 말 크래프톤이 설립한 펍지 스튜디오의 인도 자회사를 제외한, 인도에 직접적으로 단행한 첫 투자이다. 투자금은 16억 4000만 루피로, 한화 약 255억 원이다.

크래프톤은 본 투자를 통해 남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e스포츠를 성장시킬 계획이다. 여기에는 인재 지원, 게임 인프라 구축과 기술 개선 등이 포함된다. 또 e스포츠 대회 IP(지식재산권)도 국가적, 국제적 차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테일즈런너, 테일즈드림 멤버 선발 완료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테일즈드림’ 멤버를 선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와 함께 신규 맵 2종과 화이트데이를 맞아 ‘솜사탕 쟁탈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달 24일부터 이날 점검 전까지 남녀 캐릭터 각 5명을 테일즈 드림 멤버로 선발하는 투표를 진행 했다. 이를 통해 남자 캐릭터 중 히든러프, 하랑 등 5명이 ‘헤이지 블루’로, 여자 캐릭터 중 베라, 라라 등 5명이 ‘미스티 로즈’라는 그룹 명으로 활동을 시작 했다.

테일즈런너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위 두 그룹의 공식 팬클럽 중 한 곳에 무작위로 가입 되며 ‘시엘’팀과 ‘로지’ 팀으로 나뉘어 이벤트 채널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채널 내 ‘런너패치’라는 시스템 알림으로 헤이지 블루와 미스티로즈 멤버들의 활동 뉴스나 돌발 미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유저들이 뉴스 및 돌발미션에 따른 행동을 완료할 경우 신규 이벤트 채널 아이템인 ‘드림코인’, ‘꿈의 보물상자’, ‘꿈의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벤트 채널 내 신규 맵 2종도 추가 됐다. 우선 ‘뮤직큐(Q)’ 맵은 4 대 4의 팀전으로 맵 플레이 시 각 구간마다 재생되는 BGM을 듣고 테일즈런너의 여러 맵 중 어떤 맵의 BGM인지 타이핑을 해서 정답을 맞혀야 하는 맵이다. 시간이 경과하면 정답의 힌트가 제공되며, 빠르게 정답을 맞힐 경우 이동속도가 증가돼 보다 빠르게 통과할 수 있다.

두 번째 맵인 ‘화려한 조명’ 맵은 4대4 팀전으로 유저들이 스타디움에 진입한 뒤 스포트라이트가 비춰지는 곳을 향해 달려가면서 트랙을 완주하는 방식이다. 매 트랙마다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는 장소들이 달라지며 일정시간 빛을 받지 못하면 탈락하게 된다. 

또한,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함 가득한 ‘솜사탕 쟁탈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저들은 24일 점검전까지 게임 내 공원에서 미니게임 진행 후 성공 시 ‘솜사탕 눈’을 획득할 수 있다. 특정 스케줄마다 미니게임이 오픈 되며, 게임을 통해 몽글몽글 수제 솜사탕, 몽글몽글 무지개 솜사탕, 설탕 한 스푼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들을 사용하면, 테일즈드림 채널 아이템들과 예전에 업데이트 했던 레전드리 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페셜 후르츠 박스가 추가돼 이전 후르츠 캡슐 시리즈였던 ‘그레이프’, ‘스트로베리’, ‘키위’ 아이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또, 슈가로즈 패키지를 통해 화이트데이 기념 10개 코스튬 아이템이 포함된 패키지와 테일즈드림 채널의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드림 패키지가 새로 추가 됐다.

캡처링 리얼리티, 에픽게임즈 제품군에 합류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3D 스캔을 위한 최첨단 사진측량 소프트웨어인 리얼리티캡처의 제작사, 캡처링 리얼리티가 에픽게임즈 제품군에 합류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캡처링 리얼리티의 소프트웨어는 이미지 및 레이저 스캔에서 모든 크기의 오브젝트 및 씬을 재구성할 수 있어, 다른 소프트웨어보다 훨씬 빠르게 비교할 수 없는 정확도와 메시 퀄리티의 3D 스캔을 구현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캡처링 리얼리티 팀은 3래터럴, 퀵셀, 언리얼 엔진 팀과 함께 긴밀하게 협력해 기술의 접근성을 높이고, 더 합리적인 비용에 제품을 제공할 계획으로, 실제로 오늘부터 캡처링 리얼리티는 모든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을 위해 가격을 낮출 예정이다.

에픽게임즈는 캡처링 리얼리티의 강력한 사진측량 소프트웨어를 언리얼 엔진 생태계에 통합해 개발자들이 보다 쉽게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3D 모델을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캡처링 리얼리티는 게임, 시각효과, 영화, 측량,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및 문화유산 등과 같은 산업 전반의 파트너사들을 위한 지원과 개발을 계속해 나갈 것이며, 여기에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지 않는 회사들도 포함된다.

컴투스, 롯데마트 제휴 프로모션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롯데마트와 손잡고 ‘버디크러시’와 함께하는 ‘대추방울토마토’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전국 롯데마트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콜라보 제품은 버디크러시의 캐릭터들이 패키지에 등장하며, 제품 구입 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특별 이모티콘 쿠폰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또한, 컴투스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버디크러시’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유저들은 ‘버디크러시’ 등장인물 중 대추방울토마토와 가장 잘 어울리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선정 이유를 댓글로 적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시, ‘캐릭터 의상 상자’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이번 콜라보 제품과 대추방울토마토 이모티콘 쿠폰도 추가로 증정한다.

아이온, ‘KAKUNA ZONE’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KAKUNA ZONE’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 유저는 매주 화/목(22시), 토(19시) 벨루스란과 인테르디카에 등장하는 '공포의 카쿠나'를 공략할 수 있다. 벨루스란과 인테르디카에 위치한 NPC ‘스타룽’에게 퀘스트를 받아 레이드 몬스터 사망 후 등장하는 NPC ‘슈리링’에게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기여도가 높은 포스는 70~90 레벨 강화석 등을 주사위를 굴려 획득 가능하다. 레이드 종료 후에는 벨루스란과 인테르디카 전 지역에 보물상자가 등장한다. 퀘스트를 통해 열쇠 아이템을 얻어 개봉할 수 있으며, 개봉 시 ‘상급 마석 꾸러미' 또는 소모품 중 하나를 얻는다. 레이드 3회 이상 참여 시 퀘스트를 통해 화이트데이 외형 무기 아이템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클래식 서버에서 채집/제작/사냥 시 경험치 100%를 추가 제공한다. 해당 혜택은 로다스의 부적 경험치 효과와 중첩 적용이 가능하다.

아이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클래식 서버 내 던전인 ‘암흑의 포에타’의 콘텐츠를 개선했다. 유일 방어구 드롭 확률은 상향하고 랭크 기준 점수는 완화해 공략 소요 시간을 단축했다.

조이시티, 250억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10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보유 중인 자기 주식 85만 4869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자기 주식 소각은 장부가액 기준 약 250억원 규모다.

조이시티 조성원 대표는 "자사주 소각은 직접적으로 주당순이익을 증가시켜 주주들에게 회사 이익을 환원하는 대표적인 주주친화정책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식 가치를 높이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주가 부양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검은사막, 북미 유럽 스팀 판매 1위 기록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북미∙유럽 MMORPG 장르 스팀 판매와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2월 24일(현지시각) 검은사막 북미 유럽 직접서비스 시작 및 대규모 프로모션 효과가 더해지며 스팀 판매와 인기가 상승했다.

게임 순위 사이트 MMO Populations에서 전 세계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Most Played) MMORPG' 5위를 유지하고 있다. 터키 최대 규모 온라인 게임 스토어 Oyunfor가 조사한 '올초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MMORPG(2021'de Türkiye'de En Çok Oynanan MMORPG)’ 1위로도 선정됐다.

엘리온, 출시 100일 기념 봄맞이 혜택 이벤트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엘리온’이 그랜드 오픈 100일 기념 혜택 이벤트 ‘흐드러지는 벚꽃 축제’를 오픈했다.

10일부터 31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벚꽃나무를 활용한 미션을 수행하고 획득한 꽃송이를 이벤트 상점에서 원하는 아이템과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이템은 영웅 장비 옵션 변경석, 하락방지 도구, 경험치 상승 비약, 마나 경험치 등 활용도 높은 것들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10일부터 16일까지 그랜드 오픈 100일 기념 출석 보상 이벤트도 열린다. 매일 출석을 완료한 유저에게는 마나 각성 경험치, 3성 희미한 루미너스 상자, 루미너스 전투 지원 상자, 부활 주문서 등 특별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추가로 10일과 15일에 접속 유저에게는 초월의 각성석 선택 상자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19일에는 특별 제작한 머리띠 외형 아이템과 희미한 루미너스 상자가, 14일에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무기 및 방어구 강화석, 사탕 모자 외형 아이템을 제공한다.

조이시티, 강신철·고원장 사외 이사 선임

조이시티는 이사회를 통해 신임 사외 이사로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 협회장, 고원장 데브시스터즈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선임한다고 10일 밝혔다.

강신철 신임 이사는 넥슨 그룹사에 16년간 근무하면서 던전앤파이터를 비롯한 여러 넥슨 주요 타이틀의 개발 및 매출 성장에 기여해왔으며 최근에는 한국게임산업협회장으로서 업계의 여러 현안을 해결해왔다.

고원장 신임 이사는 MVP창업투자를 거쳐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와 지주사 스마일게이트홀딩스 CFO 및 선데이토즈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데브시스터즈 CSO를 맡고 있다.

신규 사외 이사는 3월 25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