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7.1 금 16:55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테일즈위버, 18주년 이벤트 실시 및 MLB 9이닝스GM, 업데이트 사전 예약 돌입
김도아 기자 | 승인 2021.03.18 22:44

MLB 9이닝스GM, ‘더블 임팩트’ 업데이트 사전 예약 돌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MLB 9이닝스GM’이 새 시즌 메이저리그를 맞아 진행되는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MLB 9이닝스GM’은 유저가 MLB 팀의 감독 겸 단장이 되어 선수 영입부터 훈련, 경기 진행까지 구단의 모든 것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특히,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 및 메이저리그 선수협회와의 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실제 MLB 선수들의 정보와 이미지는 물론 구단별 로고 및 유니폼을 재현했다. 

‘MLB 9이닝스GM'의 이번 사전 예약은 신규 등급 ‘얼티밋 선수’ 도입을 포함한 대규모 ‘더블 임팩트’ 업데이트전까지 글로벌 서비스 국가 전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구단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게임 재화 등 다양한 보상이 선물로 제공된다. 또한, 사전 예약 페이지 내 함께 마련된 친구 초대 이벤트까지 모두 참여할 경우 본인이 원하는 리그의 몬스터 선수를 지정해 영입할 수 있는 선수 선택권과, 선수 승급 재료 등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MLB 9이닝스GM'는 이번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오는 메이저리그 시즌에 맞춰 진행될 ‘더블 임팩트’ 업데이트의 주요 정보들도 함께 공개했다. 먼저, 기존 최고 등급 선수 카드인 ‘몬스터 선수’의 최대 능력을 끌어내 한 단계 진화시킨 ‘얼티밋 선수’의 등장을 예고했으며, 이와 더불어 역대 메이저리그 MVP, 올해의 신인상, 골든 글러브 수상 선수 등 메이저리그를 빛낸 레전드 선수들을 대거 추가했다. 

R2,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초기화 이후 첫 WAVE 이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의 'R2에서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회원들을 위한 WAVE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18일부터 오는 25일 정기점검 전까지 ‘아레나 콘텐츠’와 ‘데인케 성’ 공성 등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웹젠은 오픈 리부트 서버를 포함한 전체 리부트 서버에서 ‘아레나 콘텐츠’를 운영한다. 아레나 경기장에 참가한 회원들은 개별 보상이 2배로 증가하며 수성전, 격전, 보스전 등에서 경쟁을 즐길 수 있다.

이어서 아레나 콘텐츠 진행을 기념하여 모드 별 랭킹 보상도 상향한다. 1~10위에 선정된 회원들은 순위에 따라 차등으로 ‘아레나 드라코 반지’를 받을 수 있고, 추가 보상으로 ‘아레나 상자’도 획득할 수 있다. ‘아레나 상자’도 순위별로 등급과 개수가 다르게 지급된다.

웹젠은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회원에 한해 추가 보상도 선물한다. 회원들은 아레나 경기에서 획득한 보상 개수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1등급 아레나 상자 10개’를 획득한 회원에게는 ‘이계의 악세서리 상자(고급)5개’가 제공된다.

또한, 웹젠은 ‘데모자르 섬’ 입장을 장려하기 위해 ‘베이스캠프 점령 이벤트’도 실시한다. ‘데모자르 섬’은 길드에 가입된 60Lv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고, ‘베이스캠프’를 점령한 횟수가 가장 많은 길드 3개를 선정해 ‘제련된 무기/방어구/악세서리 상자’ 아이템을 차등으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21일 저녁 22시 오픈 리부트 서버를 포함한 전체 리부트 서버에서 ‘데인케 성 공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인케 성’ 점령에 성공한 길드의 길드원들은 ‘행운의 매터리얼Lv4 7일 1개', '경험치 증폭의 룬(3배) 7일 1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마스터에게는 '+0 데모자르 장인 공방 무기 5종 각 1개'와 '신성수(30일) 5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테일즈위버, 18주년 기념 ‘테일즈 블러썸 페스티벌’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테일즈위버’에 서비스 18주년 기념 이벤트 ‘테일즈 블러썸 페스티벌’을 4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18주년 기념 주화(80개)’와 ‘18주년[대상인] 상품 응모권(10장)’, ‘젤리삐 자판기 이용권(10장)’이 담긴 ‘18주년 축제 패키지 상자’를 최초 1회 선물하고, 매일 1회 ‘18주년[대상인] 상품 응모권(2장)’과 ‘젤리삐 자판기 이용권(2장)’을 지급한다.

또 요일 별로 준비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면 ‘18주년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18주년 기념 주화’는 ‘젤리삐 자판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상인’ NPC를 통해 신규 스킨 아이템 ‘벚꽃 날개’, ‘벚꽃 발자국’ ‘벚꽃 이펙트’ 등으로 교환할 수 있고, ‘대상인’ NPC에게서 ‘넥슨캐시’ 응모권 또는 ‘한정판 에스프레소잔 세트’, ‘젤리삐 우산’ 등 굿즈 응모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일반 젤리삐 자판기’와 ‘스페셜 젤리삐 자판기’에서 그 동안 출시 기념으로 선보인 아이템들을 아바타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아이템 ‘18주년 티아라 날개E’는 ‘스페셜 젤리삐 자판기’에서만 획득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이벤트 기간에 ‘점술가’, ‘특수 분장사’, ‘푸드 상점’, ‘테일즈 악단’ 등 NPC를 찾아가면 하루 2회 버프를 획득할 수 있고, 축제 기간 행사장에 있는 ‘에르실리아’ NPC를 찾아가면 축제 장소에서만 장착 가능한 ‘아바타’를 대여할 수 있다. ‘아바타’를 장착 후 ‘랑켄’ NPC를 통해 스크린샷 촬영 장소로 이동해 촬영 후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젤리삐 말랑 인형’을 선물한다.

엔씨소프트, MBC-SBA와 'IP 통합 공모전'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MBC,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과 공동주관해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을 개최한다.

총 상금 2억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웹툰, 영상화(드라마/영화) 부문으로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게임, 판타지, 미스터리, 스릴러, 호러, 액션 등 장르물이다. 접수 기간은 4월 7일부터 5월 10일까지다. 접수는 엔씨소프트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6월말에 발표한다. 심사기준은 주제와 소재의 참신성, 일반 대중성, 등장인물의 매력도, 스토리 구성력, IP(지식재산권) 확장 가능성 등이다. 웹툰 부문 대상 1명, 영상화 부문 최우수상 4명 등 총 15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웹툰 부문 수상자에게는 버프툰 정식 연재, 영상화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 웹툰 수상자는 해외 진출 기회도 얻는다. 영상화 부문 수상자는 MBC 시네마틱 드라마 혹은 영화 제작, 웹툰화를 함께 검토한다. 모든 수상자는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상금은 수상자 전원에게 차등 지급한다.

김도아 기자  kda@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