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커스피리츠, 리뉴얼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사커스피리츠’가 협동 콘텐츠 ‘클럽전’의 재미 요소를 강화할 리뉴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의 클럽을 가리기 위한 ‘클럽전’의 경기 운영 방식이 개편됐으며, 승패를 가를 수 있는 미션의 다양성도 확대했다. 먼저, 상대 스타디움의 공략에 있어 아군 클럽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게 됐음은 물론 대전 기간도 방어덱을 배치하는 주말을 제외한 모든 일정동안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단일화된 미션에서 벗어나 매 경기마다 미션을 부여해, 달성 결과에 따라 획득한 포인트의 합산으로 클럽전의 순위를 결정하는 시스템이 추가됐다. 유저들이 획득한 총 포인트의 합에 따라 클럽전의 순위가 결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사커스피리츠 최초 두가지 액티브 스킬을 보유한 어시스터 포지션의 L등급 신규 선수 ‘티폰’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그동안 한시적 이벤트로 선보였던 픽업/커스텀 뽑기 스피리얼 2배 이벤트를 정식 콘텐츠로 편입하면서 선수 성장에 필요한 육성 재료를 더욱 손쉽게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컴투스는 이번 ‘사커스피리츠’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간단한 참여 만으로 각종 보상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일반 뽑기’ 11회 무료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와 더불어 필수 육성 재료인 ‘스피릿 코어’ 등의 아이템을 출석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는 ‘티폰의 14가지 선물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세븐나이츠,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태오’가 신화 각성을 하여 보다 강력한 영웅으로 거듭났다. 심연에서 위험에 처한 에실라를 구하기 위해 신화 각성을 하게 된 ‘태오’는 적 전체에게 관통 물리 피해를 세 번 입히고 대상의 턴제 버프를 3턴 감소시키는 ‘단악격풍참’ 스킬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7,000루비’를 획득할 수 있는 ‘7주년 기념 특별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고, 5월 두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구)세븐나이츠 선택권’, ‘불사의 반지’, ‘스페셜 영혼 전수권(2개)’, ‘스페셜 영혼 조각’ 등을 모두 얻을 수 있는 ‘7주년 기념 특별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오는 24일까지 매일 핫타임이 적용되는 ‘풀타임 핫타임 이벤트’를 개최하고, 31일까지는 각종 콘텐츠 클리어 후 업적을 달성한 유저에게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장비 소환 10회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펜스워 : 데스티니차일드 PVP 게임, 신규 차일드 공개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서 새로운 차일드(캐릭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바토리’는 적에게 2배의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피의 맹세’와 함께 ‘동반자의 서약(적의 공격으로부터 차일드를 방어하는 패시브 스킬)’이 주특기인 신규 전설 등급 마왕 후보생이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를 통해 상점 ‘악마의 가방’에서 아레나 7레벨 달성 시 전설 등급 차일드를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의 가방’을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3월 26일부터 기간별로 일반/희귀 등급 도전, 전설 금지 도전, 다홍깃털 다론 도전, 특수형 금지/마나제한 도전 등의 신규 도전 모드가 열릴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라인프렌즈-블랙핑크 지수 콜라보 카트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가 함께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정식 출시했다.

카러플X지수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지수가 본인의 별명인 ‘터틀 래빗 킴’을 모티브로 직접 그리고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더해 탄생했다. 카트와 캐릭터 등 10여 종류의 아이템이 4월 10일까지 ‘카러플’에 단계별로 등장한다.

넥슨은 먼저 당근 모양의 레전드 등급 아이템 카트 ‘TRK’와 지수 친필 사인이 담긴 ‘지수 사인 오라’, ‘당근 스키드’, ‘꽃밭 오라’, ‘지수 응원 타이틀’을 추가했다. 게임 내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상점 구매를 통해 ‘당근 열쇠’를 모아 사용하면 콜라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어서 4월 1일 지수의 반려동물을 표현한 ‘달곰’ 펫과 4월 3일 ‘거북이 가방’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지수가 라인프렌즈와 함께 외형 및 성격을 기획한 캐릭터 ‘치치’를 비롯해 스피드 카트 ‘TRKS’, ‘거북이 등껍질 스키드’, ‘TRK 번호판’, ‘무지개 풍선’은 오는 4월 10일 선보인다.

넥슨은 카러플X지수 아이템 출시를 기념해 ‘TRK’ 카트 등 콜라보 에디션을 착용한 사진을 4월 25일까지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유저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 10,000원 권을 선물한다. 

한편 블랙핑크 지수가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 ‘카러플퀸’을 라인프렌즈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지수가 본인의 상상력을 기반으로 ‘카러플’ 아이템을 스케치하고 발표하는 모습 등의 에피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섀도우아레나, 신규 영웅 ‘아타락시아’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아레나의 신규 영웅 ‘아타락시아'를 업데이트했다.

‘아타락시아’는 섀도우 아레나의 20번째 영웅으로 돌진, 회피, 파괴에 특화된 공격형 캐릭터다. 무기 ‘태도’를 사용해 순간적으로 빠르게 적에게 접근해 공격 기술을 넣을 수 있다. 높은 회피 능력까지 보유해 공격을 피하거나 상대방의 퇴로를 차단할 수 있다.

주요 기술로 마법검을 5개 소환해 주변에 접근한 상대를 자동으로 추적하여 타격하는 ‘타락의 가시’, 장미의 정원으로 장벽을 만들어 적에게는 피해를 입히고 아군에게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장미의 정원’이 있다.

아타락시아 업데이트를 기념해 전용 신규 스킨 ‘로자 카시스’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섀도우 아레나에 4월 1일까지 7일만 접속하면 누구나 수령할 수 있다.

복싱스타, 신규 글러브 3종 추가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복싱스타’에 신규 잽 글러브 3종을 추가하고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훅 공격력을 높여주는 ‘W.STEP 파이트 GR’ 글러브와 어퍼컷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JAW 파이트 RD’ 글러브가 추가됐다. 또, 메가펀치 기술 사용에 필요한 하이퍼 게이지 충전량을 증가시켜주는 ‘BEE 파이트 YW’ 글러브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3종 잽 글러브 획득 시 공격속도가 증가한다.

신규 이벤트 모드 ‘파이트 잽 챌린지 이벤트 모드’도 추가됐다. 펀치 기술 중 잽 만을 사용해 대전을 벌이는 이벤트 모드로, 대전에서 승리할 경우 게임 내 재화인 골드바와 게임 아이템인 밀리터리 백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 밖에도 4월 6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고 포인트를 획득해 게임 내 재화인 코인 및 게임 내 아이템 꾸러미인 밀리터리 백, 하이스쿨 재킷, 스커트 등을 교환 가능한 ‘만우절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스파이크 헤어 스타일’도 무료로 지급한다.

또 26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일일 게임 내 임무를 달성하고 초콜릿을 획득해 골드, 코인 및 글러브 강화 상자 등의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달콤한 초콜릿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시즌2 '발라카스의 격노' 오픈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확장팩 시즌2 '발라카스의 격노'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은 고유의 캐릭터, 시나리오, 성장 시스템, 레이드를 보유한 시즌제 콘텐츠다. 지난해 7월 넷마블은 '안타라스 분노'로 리니지2 레볼루션에 확장팩을 최초로 선보였고, 지난 1월 시즌1을 종료했다.

확장팩 시즌2에서는 공통 스킬과 영웅별 특화된 전용 스킬을 보유한 4종(판, 미로, 에르제베트, 리자)의 캐릭터와 초대형 레이드 보스 ‘발라카스’를 만나볼 수 있다. ‘발라카스’를 최초로 처치하면 발라카스 무기 코스튬을 비롯한 혜택이 제공되며, 해당 서버 유저 전원에게도 보상이 제공된다.

넷마블은 신규 서버 '지그하르트'도 오픈하고, 전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은 4월 17일까지 신규 서버에서 '최고 레벨 달성', '최고 전투력 달성' 등 다양한 기록을 최초로 달성한 유저에게 특별한 칭호를 부여한다.

또, 특정 미션을 완료하거나 게임접속만 해도 '행운상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을 증정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행운상자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혜택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1위하면 레드다이아 10만개, 황금 군마 소환석, 레오파드 소환석 등의 상품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신규 서버에서의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해 매일 혜택 3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달 15일까지 실시하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픽세븐, ‘특별한 기록의 서’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지나간 커스텀 스토리 콘텐츠를 다시 플레이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인 ‘특별한 기록의 서’를 업데이트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유저들은 그 동안 에픽세븐에서 대규모로 진행되었던 서브 스토리를 구매해 다시 한 번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구매한 서브 스토리를 플레이하면 해당 서브 스토리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한 한정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먼저 추석을 기념해 선보인 특별한 서브 스토리 ‘대혼돈의 레인가르 만월제’와 할로윈 기념 서브 스토리 ‘검은 날개의 유령 저택’을 업데이트 했다. ‘대혼돈의 레인가르 만월제’에서는 파티원 전체의 치명 확률을 상승시켜주는 아티팩트 장비 ‘월야의 꽃’을, ‘검은 날개의 유령 저택’에서는 4성 영웅 ‘세릴라’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그동안 사용률이 낮았던 영웅들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밸런스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이번 밸런스 조정에는 월광 5성 영웅 ‘사막의 보석 바사르’와 5성 영웅 ‘슈’등 7명의 영웅이 포함됐으며, ‘인마궁’ 별자리를 가진 모든 정령사 영웅들의 능력치가 상향 조정됐다. 

마지막으로, 3성 영웅 ‘리마’의 전직 영웅 ‘뮤즈 리마’도 추가됐다. 뮤즈 리마는 오리지널 영웅인 ‘리마’를 특정 단계까지 성장시킨 후 전직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아군의 스킬 쿨타임 감소를 기반으로 적에게 약화 효과를 부여하고 아군에게는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