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H3, KBO 레전드 출연 특집 방송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3’가 18일 특집 방송 ‘티키타구’ 2화를 공개했다.

‘티키타구’는 프로야구 H3 사전예약 특집 방송으로, KBO 리그 단짝들이 출연해 본인들의 야구 경험과 게임 콘텐츠 체험 등 여러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송이다. 성승헌 캐스터와 프로야구 H3 공식 매니저 김희주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지난 11일 NC 다이노스 양의지, 박민우 선수가 출연한 1화가 공개됐고, 어제 2화를 새롭게 공개했다.

티키타구 2화에는 KBO 레전드 박용택, 김태균 해설위원이 출연했다. 두 해설위원은 옛날 선수 시절에 대해 이야기하는 ‘라떼 토크’, 각자 구성한 팀의 합산 오버롤을 겨루는 ‘콜업 매치’, 프로야구 H3에서 자신의 스탯을 맞추는 ‘스탯 바이 스탯’ 등의 주제를 바탕으로 6라운드의 대결을 펼쳤다. 유저는 두 해설위원의 대결을 시청하며 ‘콜업’ 등 일부 게임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프로야구 H3의 실제 게임화면 중 ‘시뮬레이션 하이라이트’ 장면도 최초 공개됐다.

엔씨소프트는 티키타구 본방사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3월 24일까지 티키타구 2화 시청 인증, 박용택, 김태균 해설위원 별명 짓기, 박용택, 김태균 해설위원의 레전드 경기 투표하기 등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는 두 해설위원이 사인한 야구용품과 프로야구 H3 게임 아이템을 받는다.

MLB 퍼펙트 이닝 2021, 글로벌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MLB 퍼펙트 이닝 2021’의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미국을 비롯해 한국, 대만, 일본 등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2021시즌을 맞아 새롭게 메인 모델로 선정된 ‘클레이튼 커쇼’의 ‘하이라이트 카드’와 ‘프라임 레전드 드래프트’, 핵심 재화인 ‘다이아’ 2021개, ‘최상급 장비티켓’ 21개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MLB 퍼펙트 이닝 2021’은 올시즌 신규 로스터 등 실제 메이저리그의 변경사항을 반영해 더욱 현실감 넘치는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배틀’ 콘텐츠를 개선하여 ‘PvP 리그’를 오픈하고, 시스템 개편을 통해 게임성을 끌어올려 글로벌 유저들에게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개최 예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E7WC)(이하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의 개최 소식을 알렸다.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은 오는 21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4월 18일 예선을 거쳐 2차례의 본선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파이널 경기는 5월 30일에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 ‘유럽’, ‘아시아’, ‘글로벌’의 4개 권역에서 참가자 모집 및 예선이 진행된다.

총 상금 50,000달러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우승자에게는 30,000달러의 우승 상금과 함께 우승 트로피, 우승자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테두리’ 아이템이 지급된다. ‘테두리’는 게임내 프로필을 장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준우승자도 10,000달러의 상금과 테두리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8위까지 상금과 테두리가 지급된다.

이번 대회는 에픽세븐의 실시간 PVP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의 최강자를 가리는 형식으로 치러진다.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경기 온라인 대전으로 치러지며, 4월 25일 진행되는 본선 무대부터 파이널까지 글로벌 행사인 에픽 페스티벌 2021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글로벌 유저들을 위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3개국어로 모든 경기를 유투브와 트위치 등 에픽세븐 공식 채널을 통해 생방송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본선 기간 시청자들이 참여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를 비롯해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그랑사가, 또래오래 제휴 상품 공개 및 이벤트 실시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농협목우촌(대표이사 정종대, 이하 또래오래)의 치킨 프랜차이즈 ‘또래오래’와 제휴를 맺고 ‘그랑사가 위대한 치킨’ 출시 및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그랑사가 위대한 치킨’은 또래오래의 ‘갈릭반 핫양념반’과 치즈볼, 음료 등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으로 오는 4월 30일까지 전국 또래오래 매장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그랑사가 위대한 치킨’을 비롯해 치킨 메뉴 주문 시 ‘스페셜 쿠폰’을 지급, 이를 통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아 및 골드 등 재화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또래오래와 그랑사가가 함께 하는 힐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상품 구매 시 제공된 ‘스페셜 쿠폰’을 게임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프로 4세대(1명) 및 에어팟 맥스(2명),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10명), 그랑사가 OST 음반(20 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1 시즌 개막 앞두고 사전 예약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의 2021 시즌 개막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겜프야 2021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게임 내 중요 재화인 ‘다이아 2021개’를 즉시 획득할 수 있다. 2021 시즌 업데이트 사전 예약은 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시즌 개막 선물로 모든 유저들에게 레전드 트레이너인 ‘킹타이거’와 전용 코스튬이 지급된다.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20개’와 ‘레전드 메모리 10개’, ‘150만 골드’ 등 보상도 마련했다.

보상과 함께 2021 시즌의 핵심 콘텐츠로 ‘글로벌 실시간 PvP’도 예고했다. 나만의 선수를 통해 육성한 강력한 팀으로 글로벌 유저들과 실시간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봄맞이 이벤트들도 진행 중이다. 10일간 출석만 해도 ‘포레스트 엘븐즈’ 특화 슈퍼스타 트레이너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파릇파릇 봄새싹 출석 이벤트’가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총 10개의 미션을 수행하고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 ‘지아’를 영입할 수 있는 ‘지아의 봄빛 캔버스’ 이벤트와 레전드 트레이너 ‘바스테트’와 ‘리그릿’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된다.

킹오파 올스타, 공식 방송 ‘킹업파쇼’ 26일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공식 방송 킹업파쇼를 오는 26일에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유튜버 ‘짬타수아’와 세계 철권 챔피언 ‘무릎’이 출연해 대결을 펼친다. 

킹업파쇼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관련한 국내 유저들의 최신 동향을 전하는 것에 더해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방송은 론칭 후 2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공식 방송으로 게임 해설가 ‘온상민’, ‘정인호’와 ‘무릎’이 고정 출연 중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 개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게임 개발 페스티벌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기존에 참가자 위주로 진행됐던 게임잼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게임잼의 진행 과정을 생방송으로 중계하고 누구나 시청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은 19일부터 21일까지 약 48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처음 만나게 되는 총 105명의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플레이 가능한 게임으로 완성하기 위한 여정에 돌입한다. 

행사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을 각 팀별로 자유롭게 의사소통 채널을 설정하고 소통하며 게임을 완성시켜 나가게 된다. 

스토브 인디는 사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진행 방식을 안내하고 티셔츠, 명찰, 야식 박스를 배송하는 등의 사전 준비를 마쳤다.

더불어,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소통 과정에서의 불편함과 팀들의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전체 게임잼 진행 기간 동안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스토브 인디 공식 유투브 채널과 트위치 채널을 통해 송출되며 참가자들은 언제든 방송을 통해 필요한 사항을 요청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방송을 통해 라이브 요가 세션, 다양한 사연을 소개해주는 ‘라디오스타’, 각 팀별 영상 인터뷰 등 재충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특히, 라이브 방송의 모든 콘텐츠를 일반 시청자들도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해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게임 개발 축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시청자들은 자신의 사연을 ‘라디오스타’ 프로그램에 응모하거나 방송 중간에 진행되는 실시간 이벤트에 참여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게임잼에 관련해 궁금한 점도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자유롭게 문의 가능하다.

한편, 스토브 인디는 이번 게임잼을 통해 완성된 출품작을 스토브 인디 플랫폼을 통해 업로드하고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잼 종료 후 2주동안 일반 유저를 대상으로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중 추첨을 통해 상품도 증정한다.

카운터사이드, 공식 방송 티저 영상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서 SNS 관리 직원 캐릭터 ‘라니(LANI)’와 함께하는 공식 방송의 티저 영상을 19일 공개했다.

지난 1월, ‘카운터사이드’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진행한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유저들과 보다 가까운 소통을 위한 공식 방송을 예고했으며, 그 일환으로 공개한 이번 티저 영상에는 SNS를 관리하는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이는 ‘라니’가 공식 방송을 준비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라니’는 실시간 얼굴 인식 기술을 적용한 버츄얼 유튜버 캐릭터다. 

넥슨은 공식 방송을 통해 ‘카운터사이드’의 업데이트, 이벤트 등 주요 소식을 알리고 소통 콘텐츠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식 방송은 ‘카운터사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며, 방송 일정은 추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서비스 4주년 기념 이벤트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서비스 4주년 기념 이벤트를 오픈했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4번째 생일을 맞아 유저에게 특별한 경품과 총기 스킨, 이모트 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오는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출석을 인증받으면,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하루 100 명을 추첨하는 방식으로 최후의 1인을 상징하는 1등 당첨자에게는 배틀그라운드의 다양한 굿즈와 경품이 증정되고, 99명의 당첨자에게는 치킨 기프티콘(BBQ 황금 올리브 치킨 세트)을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25일까지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미션을 완료한 유저 전원에게는 ‘4주년 기념 스펙트럼 솔루션 M416 & 스쿼드 태그 후드 스킨’ 아이템을, 25일부터 4월 1일 사이에 미션을 완료하면 ‘4주년 기념 승리 댄스 이모트’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4월 1일까지 게임 내에서 그래피티 공모전 수상작 중 하나를 촬영해 SNS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게임머니 1천 G코인을 제공한다.

발로란트, 스트리머 대항 ‘코치 발할라’ 개최

발로란트가 오는 22일 게임 스트리머 간 라이브 매치 ‘코치 발할라’(‘코치’와 함께하는, ‘발’로란트 잘 ‘할’ 스트리머들의 ‘라’이브 매치)를 개최한다.

‘코치 발할라’는 현재는 발로란트 실력이 좋지 않으나 앞으로 잘 할 가능성이 높은 스트리머들과 그들을 진짜 발로란트 실력자로 탈바꿈 시켜줄 코치가 함께 만드는 라이브 매치다. 대회는 22일 오후 6시 조 추첨 방송을 시작으로 참가 스트리머들의 개인방송을 통해 팀 연습을 진행하며, 29일 오후 6시 Day 1 매치, 30일 오후 6시 Day 2 매치, 31일 오후 6시 3, 4위전 과 결승을 치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전 프로게이머 버니버니와 준바, 발로란트 전문 스트리머 손오천과 갓데드가 각 팀의 팀장이자 코치로 참여한다. 조 추첨은 이들 팀장 그룹의 단판 데스매치를 통해 순위를 결정하고 정해진 순위에 따라 실력 순으로 나눠진 4개 그룹별 1명의 팀원을 선택하는 드래프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준급의 실력을 보유한 팀장 그룹은 경기에서 사용 총기를 보조무기 5종으로 제한하여 초보 스트리머를 코칭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며, 초보 스트리머들 또한 경기에서 활약할 수 있는 형태로 대회가 운영된다. 팀장 그룹 외에 실프, 악어, 푸린, 울프, 중력, 너불, 새옴 등 스트리머 16인이 참가한다.

Day 1, Day 2 매치는 참가한 모든 팀이 서로 한 번 이상 겨루는 라운드 로빈(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매치마다 총 3경기, 경기 별 2세트를 진행해 2세트 승리 시 3점, 1세트 승리 시 1점의 승점을 부여한다. 31일(수)에 펼쳐지는 결승전은 대회 전적 1위와 2위 팀간 3판 2선승 대결로 치러진다. 특히 해당 경기의 첫 번째 경기 맵은 발로란트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서 진행되는 시청자 참여 사전투표로 선정된다. 같은 날 진행되는 3, 4위전은 전체 경기 순위에 따라 진행되며 단판으로 결정된다.

총 상금 1,500만 원과 우승 타이틀을 두고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발로란트 공식 트위치 채널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각 스트리머의 개인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그라비티가 23일부터 ‘라그나로크 택틱스’의 1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예고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택틱스 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23일부터 4월 6일까지 ‘ROT X RO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라그나로크 택틱스와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10 레벨을 달성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2명에게 반짝이는 SS급 몬스터 선물과 의상 니드호그의 가발을 증정한다. 또한 참여자 전원에게 인게임 아이템이 들어있는 참가자 선물을 각각 지급한다.

23일부터 4월 20일까지는 게임에 복귀하는 유저에게 50만 원 상당의 보상을 지급하는 ‘복귀 유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매일 매일 쿠폰 선물 이벤트’, ‘매일 매일 접속 선물 이벤트’, ‘기간 한정 3·3·3 이벤트’, ‘SS 케이크 포링 확정 지급 이벤트’도 진행하며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공식 커뮤니티에서 ‘길드 감사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3월 17일부터 30일까지 공지글에 댓글로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면 모든 참여 유저에게 인게임 아이템을 우편으로 지급하는 ‘앨리스의 감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