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클래식 서버 1.7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1.7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개발자 노트 SPECIAL’을 통해 1.7 업데이트 일정과 콘텐츠를 공개했다. 해당 업데이트는 4월 7일 적용 예정이다. 유저는 ‘어비스 보물방’에서 고대의 유물을 획득해 어비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어비스 요새를 점령하지 않은 종족도 ‘어비스 보물방’에 주 2회까지 입장 가능하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1.7 업데이트를 통해 요새전 일정과 종족 버프를 조정하고 보상을 확대하는 등 관련 콘텐츠를 개선한다. 유저는 업데이트 이후 이벤트 스티그마 샤드와 일반 스티그마 샤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판매 대행 이용 시 일괄, 또는 분할 판매/구매 기능도 추가된다.

아이온은 3월 24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4월 7일 정기점검 전까지 ‘샤드룽의 특급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비스 상층/심층/하층에 이벤트 NPC ‘샤드룽’이 등장하며, 키나를 소모해 ‘스티그마 샤드’와 ‘로다스의 부적 III’를 구입할 수 있다.

2021 LCK 스프링 PO, 31일 1라운드 시작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는 2021 LCK 스프링의 플레이오프 진행 계획을 23일 발표했다.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한 첫 시즌인 2021 LCK 스프링은 플레이오프 진행 방식을 대거 바꾸면서 변화를 시도했다. 2020 시즌까지는 5위까지 플레이오프에 진출했고 정규 리그 1위가 결승에 직행한 상황에서 낮은 단계의 팀들이 높은 순위의 팀들과 차례로 대결하는 방식을 택했지만 2021 스프링 스플릿부터 플레이오프 방식에 변화를 줬다.

새로 도입된 플레이오프 방식은 정규 리그 6위까지 플레이오프에 참가할 수 있도록 범위를 넓혔다. 정규 리그 3위와 6위, 4위와 5위가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대결하며 1위와 2위는 2라운드에 직행한다. 정규 리그 1위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통과한 두 팀 가운데 한 팀을 선정할 혜택을 가지며, 2라운드에서 승리한 두 팀이 결승에서 대결을 펼쳐 스프링 최고의 팀을 가린다. 플레이오프의 모든 경기는 5전3선승제로 진행된다.

21일 스프링 정규 리그 9주 차가 완료된 시점에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팀은 담원 기아와 젠지 e스포츠, 한화생명e스포츠, T1, DRX(현재 순위 기준)이며 6위 자리를 놓고 농심 레드포스, KT 롤스터, 리브 샌드박스, 프레딧 브리온이 경합을 펼치고 있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아쉽게도 플레이오프 진출이 좌절됐다. 담원 기아가 정규 리그 1위를 확정 지으면서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진출했고 2위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정규 리그 3위와 6위는 3월 31일, 4위와 5위는 4월 1일 플레이오프 1라운드 대결을 펼친다. 정규 리그 1위 담원 기아가 출격하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 첫 경기는 4월 3일 진행되며, 바로 다음 날인 4일에는 정규 리그 2위와 플레이오프 1라운드 승리 팀이 결승 진출을 놓고 겨룬다. 결승전은 4월 10일 열린다.

LCK 스프링의 총상금은 지난해보다 1억 원 늘어난 4억 원이며 우승팀에는 2억 원과 오는 5월 아이슬란드에서 열리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출전권이 주어진다. 준우승팀에는 상금 1억 원, 3위 5,000만 원, 4위 2,500만 원이 각각 주어진다.

LCK는 스프링 플레이오프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최근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등 코로나19 관련 상황이 나아지고 있지만, 아직 일평균 300명 이상의 감염자가 나오는 등 완벽하게 안전하다고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LCK 스프링 우승팀은 아이슬란드에서 열리는 MSI에도 출전해야 하므로, 코로나19로 인한 직간접적 영향을 배제하는 차원에서 플레이오프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유니티, GDC 2021에서 유니티 엔진 최신 기능 공개

유니티가 올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GDC 쇼케이스 2021에서 키노트 연설을 통해 유니티 엔진의 신규 출시 기능들과 개선사항을 공개했다.

유니티는 온라인으로 개최된 ‘GDC 쇼케이스 2021’에 참여해 Unity 2020 LTS 소개와 함께 곧 출시될 Unity 2021.1 테크 스트림의 주요 기능들을 최초 공개했다. 

Unity 2020 LTS에는 버그 수정, 정기 업데이트를 통한 향상된 안정성 확보, 2년 지원 기간이 적용되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배열 목록의 순서 재지정이 가능해졌으며, 플레이 모드 진입 속도를 크게 높인 점, 프리팹 워크플로가 강화되어 대규모 씬의 생산성 향상 및 속도 개선이 이루어진 점 등이 있다.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유니티의 최신 엔진 Unity 2021.1은 비주얼 스크립팅, 넷코드, 그리고 렌더 파이프라인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코드 대신 노드 기반 그래프를 사용하여 게임 상호작용과 동작을 만들어낼 수 있는 비주얼 스크립팅은 유니티 에디터의 핵심 기능으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코딩 지식이 없는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도 프로그래머 도움 없이 에디터에서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크립팅 로직에 쉽게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팀의 다양한 구성원 간 협업이 보다 원활해질 수 있다. 이번 출시 버전에는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네이티브 비주얼 스크립팅 워크플로를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관리를 위한 유니티 자체 넷코드 솔루션 '유니티 트랜스포트 패키지'가 함께 지원되며, 렌더 파이프라인의 경우 그래픽 패키지가 코어 유니티 엔진에 통합되어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그래픽스 기능 작업이 단순화되며, 최신 버전의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과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 셰이더 그래프 및 VFX 그래프 활용이 쉬워진다.

이와 함께 차세대 2D 그래픽스 성능도 강화됐다. 새로운 카메라 정렬 레이어 텍스처를 통해 굴절되는 물과 아지랑이 효과 등을 만들 수 있으며, 조명 텍스처를 사전에 렌더링하여 모바일 기기의 메모리 대역폭과 프레임 시간 또한 개선됐다. 이에 추가 작업 없이도 모바일 기기에서 유니티 크리에이터 콘텐츠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 유니티의 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제작 툴 아트엔진에 유프레스 2.0이 새로 적용되었다. 유프레스 2.0를 사용하면 오래된 에셋을 최신 기준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차세대 콘솔과 플랫폼용 미래형 콘텐츠에도 적용할 수 있다.

펄어비스 스토어, 검은사막 ‘노바’ 클래스 장마우스 패드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노바’를 모티브로 한 ‘노바 장마우스패드’ 굿즈를 펄어비스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노바의 일러스트가 프린팅된 장마우스 패드는 바닥면 미끄럼 방지 처리를 통해 밀림 현상을 최소화했다. 

검은사막 흑정령 LED 무드등도 판매 중이다. 흑정령이 눈처럼 하얀 백정령 버전으로 변신했고, 내장된 리모컨으로 LED라이트 연출이 가능하다.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한국 공동 사업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3일, 님블뉴런(대표 김남석)과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이하 영원회귀)’의 한국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와 님블뉴런은 23일 한국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영원회귀’의 국내 서비스를 위해 역량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철저한 역할 분담 체계를 갖춰 나간다. 님블뉴런은 개발과 QA, 서비스 운영, e스포츠를 담당하고, 카카오게임즈는 마케팅, PC방 서비스, 홍보 등을 전담한다. 아울러 ‘다음게임’에서도 ‘스팀’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접속 환경을 여름 시즌에 맞춰 선보일 계획이다.

클럽 엠스타, 봄맞이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클럽 엠스타’에서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벚꽃 말풍선 아이템을 유저 전원에게 증정하고, 코디자랑 게시판에 봄 느낌의 스크린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캔디를 제공한다.

또 싱그러운 봄의 다락 홈, 신비한 요정의 호수, 추억의 벚꽃 그네 등 아이템이 들어있는 럭키상자도 25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넷마블은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특별 혜택도 준비했다. 오는 4월 8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추억의 벚꽃 그네, 프리미엄 신데렐라 매직, 궁디팡팡 등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벤트와 더불어 꽈배기 후드집업, 조끼 레이어드 셔츠, 셔링 퍼프 크롭탑, 링 귀걸이 등 봄패션 아이템과 신규 음원 5곡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웹젠, 자사 게임 ‘봄맞이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봄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모바일게임 3종(‘R2M’, ‘뮤 오리진’, ‘뮤 온라인H5’)과 온라인게임 3종(‘뮤 온라인’, ‘R2’, ‘샷온라인’)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R2M'은 4월 1일까지 '새봄맞이 출석 체크 이벤트'를 열고, 게임에 접속만 해도 ‘무료 경험치 복구 주문서 1개’와 ‘고급 매터리얼 확정 상자 1개’ 등을 선물한다. 또한,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변신 강화 매터리얼 상자 1개'와 '일반 매터리얼 상자 3개' 등을,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고급 매터리얼 교환 상자 2개'를 주는 '매터리얼 이벤트'를 운영한다.

'뮤 오리진'도 봄을 맞아 혜택을 준비했다. 24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수호보석', '별의 여명', '루나플레임' 등을 지급하고, 누적해서 접속할 때는 최대 '붉은 상형 발자국 1개'와 '랜덤 발자국 상자 1개' 등으로 구성된 보상을 증정한다. 특정 아이템을 수집해 여러 보상과 교환하는 '수집 이벤트'도 실시한다.

'뮤 온라인H5'은 오는 3월 25일부터 '환생재료 2배 이벤트'와 '성혼 합성 이벤트'를 시작한다. 특정 필드에서 사냥하면 하루에 최대로 획득 가능한 환생 재료의 2배를 얻을 수 있고, 환생 재료의 합성 횟수에 따라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또, 28일까지 날개를 장착한 캐릭터의 인게임 화면을 갈무리해 공식 카페에 인증하면 클래스별 '쿤둔의 상자'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뮤 온라인'에서도 봄맞이 이벤트가 한창이다. 4월 1일까지 ‘럭키박스’를 구매한 유저에게 30일간 총 20회에 걸쳐 '행운의 부적'과 '[귀속] 빛의 축복(상급) 10개' 등의 출석 보상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시그니처 럭키박스 이벤트’와 매일 특정 시간에 몬스터 사냥 경험치가 30% 상승하는 '경험치 이벤트'를 준비했다.

'R2'는 25일까지 전체 리부트 서버에서 '아레나 콘텐츠'와 '데인케 성' 공성 등의 이벤트를 운영한다. 특히 아레나 경기장에서는 수성전과 격전, 보스전 등 모드의 경쟁을 지원하며, 경기 결과에 따라 보상을 선물한다. 아레나에서 1위부터 10위에 오른 유저에게 '아레나 드라코 반지'와 ‘아레나 상자’를 차등 지급한다.

'샷온라인'은 '3월의 스페셜 매치'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는 경기에 참여해 ‘전설/플래티넘/골드 등급’을 달성할 경우 각각 현재 레벨의 10%, 7%, 2% 경험치와 여러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R2, 길드 토너먼트 보상 상향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의 대표 'R2에서 길드 토너먼트를 열고,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통합 길드전’의 명예 포인트를 2배 상향하고, ‘길드 토너먼트 보상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통합 길드전’은 공격에 나선 길드가 제한시간 15분 이내로 수비 진영의 성물을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만약 공격 길드가 15분 내로 성물을 파괴하지 못하면 공격과 수비의 자리가 교체되고, 총 2회에 걸쳐 경기를 진행한 후 승패가 정해진다.

웹젠은 길드원 6명이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일기토’와 ‘통합 길드전’을 운영하고, 각 대결에서 승리한 길드에게 2배 상향된 ‘명예 포인트’를 지급한다. 한 번에 성물을 파괴할 경우 최대 32포인트까지 획득할 수 있다.

‘통합 길드전’에서 승리한 상위 10개 길드를 선정해 ‘길드 토너먼트’도 개최한다.

웹젠은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팀에게 개인 보상으로 ‘정복의 드라코(30일)’를 지급하고, 특별 보상으로 ‘토너먼트 상급 상자 3개’, ‘미확인 영혼의 돌 50개’, ‘황금 파피루스 상자 10개’를 선물한다.

특별 보상은 오는 25일 오전 7시까지 길드에 가입한 길드원에 한해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토너먼트 결과에 따라 길드 보상으로 ‘초호화 길드 하우스’도 증정한다. 서버 보상으로는 각종 버프와 ‘메테오스의 탑’ 획득 확률 상향 및 경험치 상승 등의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