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도구리,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는 MBTI 검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테스트다.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테스트 소재로 담았다. 아진짜요봇, 리액션 장인, 칼퇴요정 등 테스트 결과를 통해 자신만의 회사 생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테스트 참여자에게 ‘도구리 야식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4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테스트 결과에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 후 스토리에 공유해 참여할 수 있다. 도구리 야식키트에는 ‘야근 식키지마요’ 문구가 적힌 패키지에 도구리 전용 맥주잔, 치킨, 치즈볼 등이 담겨있다.

엔씨소프트가 지난 1월 선보인 도구리는 총 4종의 캐릭터(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로 구성되어 있다.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를 상징한다.

도구리는 출시와 함께 ‘시켜만 주세요, 야근은 말고’, ‘퇴근을 축하합니다’ 등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메시지가 담긴 티셔츠, 타월 등의 굿즈를 선보였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PGI.S 종료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이하 PGI.S)’를 종료했다고 29일 밝혔다. PGI.S 챔피언 영예는 북아메리카 Soniqs(소닉스)팀에게 돌아갔다.

총 6주간의 위클리 시리즈 상금과 ‘Pick’Em(픽뎀) 챌린지’ 크라우드 펀딩 상금을 합한 결과 북아메리카 Soniqs가 총 129만 6,189달러로 최고 누적 상금액을 기록했다. 해당 팀이 6주간 쌓은 상금은 51만 6천 달러이며, 여기에 팬들의 크라우드 펀딩 금액 약 78만 달러가 더해져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Soniqs에 이어 북아메리카 Zenith(제니스)가 약 100만 달러, 한국 Gen.G(젠지)가 약 92만 달러 이상으로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이외 한국의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는 약 8만 9천 달러로 13위, T1은 약 5만 9천 달러로 20위에 이름을 올리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PGI.S는 2월 초부터 3월 28일까지 최장기간인 8주 동안, 전 세계 8개 지역 32개 팀이 온·오프라인으로 출전해 진행됐다. 

역대 최장기간 최대 규모의 총상금을 놓고 펼치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였으며, PGI.S 특별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가 총상금에 추가돼 상금 규모는 2배 이상 확대된 705만 6,789 달러가 됐다.

PGI.S의 오프라인 경기는 인천 영종도 스튜디오파라다이스에서 펼쳐졌다. 크래프톤은 선수 및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국가∙지자체가 제시하는 코로나19 방역 기준은 물론, 자체적으로 강화한 방역 방안을 적용했다.

산나비, 텀블벅 모금 시작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은 개발 중 ‘산나비’의 텀블벅 모금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산나비는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주인공의 사슬팔을 사용해 진행하는 타격감 있는 액션과 역동적인 이동이 특징이며, 거대 기업 도시 ‘마고’ 속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나가는 것도 게임의 재미를 높인다.

텀블벅 모금은 오는 5월 5일까지 총 40일 동안 진행되며, 목표 금액은 500만 원이다. 모든 후원자는 게임 출시 정가의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그 중 선착순 100명 에게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 후원 금액에 따라 금속 뱃지, 핀 맷지, 장패드, 철호패 등 게임 굿즈를 보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낚시의 신, 7주년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낚시의 신’의 출시 7주년 기념 인포그래픽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낚시의 신’ 7주년을 맞이해 게임에 대한 데이터와 기록이 담긴 인포그래픽 영상을 공개했다. 

먼저, 가장 오랜 기간인 6.8년 간 ‘낚시의 신’을 애용해준 3명의 ‘출석왕’ 조사를 뽑아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또한, 총 63일간 쉬지 않고 게임을 즐긴 조사에게는 ‘철인왕’의 타이틀을 수여했다. 이 외에도 약 132만 마리의 물고기를 수조에 담은 ‘수족관 사장님’, 총 457승 2무 186패를 기록한 ‘백전백승 길드’ 등의 기록들이 함께 공개됐다.

컴투스는 이번 7주년을 기념해 그 동안 ‘낚시의 신’과 함께한 글로벌 유저들을 위한 보상 이벤트도 마련했다.

유저들은 ‘빵빵한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28일 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각종 아이템과 총 7,000 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후 응모 티켓을 확보하고 100가지 선물로 교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7주년 기념 코인을 얻어 특별 상점에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두근두근 7주년 꽃피는 봄날’ 이벤트와 복귀 유저들을 위한 ‘스텝업’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R2M,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R2M'의 공성전 업데이트를 기념힌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28일부터 4월 18일까지 '공성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웹젠은 지역에 상관없이 공성전을 통해 성을 점령한 길드의 길드원에게 '상급 변신 뽑기권[11회]'와 '상급 서번트 뽑기권[11회]'를 지급한다. 총 4주의 기간동안 연속으로 성을 점령할 경우, 연속 점령 횟수에 따라 '상급 변신 뽑기권[11회]'가 추가로 지급한다. 여기에 지역에 상관없이 스팟을 점령한 길드에게도 '상급 변신 뽑기권[11회]'를 지급하지만, 스팟 쟁탈전은 연속 점령 보상에서 제외된다.

25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4월 8일 정기점검 전까지 '푸리에&바이런 성 정찰 미션 이벤트'도 열린다. 총 6개의 미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 미션을 완료할 때 마다 일반 변신 뽑기권, 서번트 뽑기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6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한 경우 상급 '매터리얼 상자[이벤트]' 3개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서프라이즈 출석 체크 이벤트'도 시작했다. 25일 정기점검 이후 4월 8일 정기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일자 별로 상급 변신 뽑기권[11회] 1개, 상급 서번트 뽑기권[11회] 1개, 상급 매터리얼 상자[이벤트] 1개 외 다양한 아이템을 출석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웹젠은 25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3월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8시에 푸시를 통해 희귀 변신, 서번트 획득재료, 상급 매터리얼 상자, 시간의 모래 등 각종 소모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업데이트 기념 푸시 강화 이벤트'가 진행하고, 4월 1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기간 내에 메테오스의 탑 7시간, 필드 던전 15시간 이상 플레이 한 용사님께 '상급 변신 뽑기권[11회]' 2개를 지급하는 '던전 돌고 변신 얻기! 이벤트'를 통해 'R2M' 회원들의 게임 이용을 독려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이브 유저 간담회 종료

그라비티가 28일에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라이브 유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3월 28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했으며 MC 허준과 라그나로크 오리진 정일태 팀장, 이희수 PM이 함께 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이브 유저 간담회는 1,000명이 넘는 시청자가 동시 시청했다. 

먼저 정일태 팀장이 '2021년 라그나로크 오리진 개발계획'에 대해 발표한 뒤 '신규 직업과 지역의 업데이트 주기, 직업별 밸런스 패치 주기' 등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들이 자주 질문하는 주요 궁금증에 대해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