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 www.netmarble.net)의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LINE Let’s Get Rich)이 태국 최대 게임쇼인 ‘TGS&빅페스티벌 2014 (Thailand Game Show & Big Festival)’에서 모바일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했다.

작년부터 진행된 이 행사는 현지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게임행사로 수상작의 경우 이용자의 온/오프라인 투표와 게임의 최고 동접 수치 등을 종합 집계해 결정된다. 2013년의 경우 온라인 ‘모두의마블’이 온라인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넷마블은 “작년 온라인 ‘모두의마블’에 이어 모바일게임까지 이렇게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모두의마블’에 보내주신 현지 이용자들의 사랑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친숙한 소재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구현한 ‘모두의마블’은 지난 7월 라인을 통해 태국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5일만에 최고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구글마켓에서도 출시 5일만에 인기 1위, 13일 만에 최고매출 1위에 등극하며 현지 국민 모바일게임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글로벌 6,000만 다운로드 및 일일 게임 이용자수 1,000만 명 돌파에 해외 시장에서의 수상소식이 더해져 ‘모두의마블’의 글로벌 진출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모두의마블’이 국내 시장에서 각종 진기록을 세우며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의마블’은 출시 1년이 지난 국내시장은 물론 태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일본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 이달 중 대만판 ‘모두의마블’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