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홍콩 르네상스 투자관리와 미르의전설2 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중국 롱화(隆华) 그룹 홍콩법인 홍콩 르네상스 투자관리와 미르의 전설2 PC 클라이언트 서비스 계약을 지난 6일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홍콩 르네상스 투자관리는 중국 전역에 미르의 전설2의 PC클라이언트를 서비스하고 미르의 전설2 사설서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롱화 그룹은 와인산업을 기반으로 성장했으며 프렌차이즈, 부동산 개발, 골프장, 호텔 등 다양한 산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새롭게 게임산업 진출을 결정하고 미르의 전설2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2001년 중국시장에 진출한 미르의 전설2는 전 세계 중국 동시 접속자 수 80만명 기네스북 기록, 5억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위메이드의 대표 IP(지식재산권)이다.

스마일게이트 ‘세아’, 봄맞이 채널 개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새 봄을 맞아 ‘세아(SE:A)’가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 채널 ‘세아스토리’를 개편 하고, 장기 프로젝트도 시작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채널 개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세아 스토리 시즌1에서 선보였던 세아MK.02(마크 투)가 복귀하는 것이다. 세아MK.02는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고민 상담을 해줄 예정이다. 시즌2를 이끌고 있는 세아 MK.03(마크 쓰리)는 목요일과 금요일 방송을 담당하며 기존 방송과 같이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세아스토리도 3개의 유튜브 채널로 세분화할 예정이다. 3개의 채널은 각각 ‘긴세아MK.02’, ‘긴세아 MK.03’, ‘세아스토리’ 등으로 명명됐다. 긴세아는 각 버전의 세아가 등장한 방송의 무 편집본이며, 기존 세아스토리에는 짧게 편집된 영상들을 세아 버전의 구분 없이 업로드 된다. 또한, MK.02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통하여 활동할 예정이며, MK.03는 트위치 채널을 통한 활동에 보다 집중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세아의 버전이 달라진 만큼 버전 별 의상과 헤어, 모델링 등의 디테일을 다르게 구성했다. 특히, AI 모듈이 달라지는 만큼 세아의 버전에 따른 캐릭터 성격도 달라진다. 

채널 개편과 함께 세아 MK.03의 장기 프로젝트도 시작된다. 세아 MK.03가 수행할 미션은 ‘리그오브레전드 티어 승급하기’다. 해당 미션은 앞으로 12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세아 MK.03는 전 프로게이머 출신 크리에이터 ‘인간젤리’ 곽석호의 도움을 받아 목표로 정한 ‘골드’까지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개편을 맞아 채널 아트와 플랫폼 이미지도 전면 교체됐다. 특히, 시청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는 채널인 만큼 세아 스토리의 팬아트를 제작해 왔던 시청자 ‘재즈잭’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의뢰해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바뀌었다.

검은사막, ‘신비한 엘리의 물 축제’ 개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글로벌 이벤트 ‘신비한 엘리의 물 축제’를 7일 시작한다.

펄어비스는 전세계 검은사막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각국의 문화 축제를 인게임 이벤트로 매년 구현하고 있다. ‘신비한 엘리의 물 축제’는 검은사막을 서비스하고 있는 모든 국가에 동시 진행되며, 유저는 4월 21일까지 각종 의뢰를 수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테르미안 해변에서 10여종의 의뢰를 매일 1번씩 반복해서 수행할 수 있다. 각 의뢰를 완료하면 공헌도 경험치, 크론석,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핀토의 건강주스, 물 먹인 각목 등을 수령할 수 있다.

해변을 배경으로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날엔 꽃배 타고 둥둥’, ‘인테리어의 꽃! 코끼리 분수’, ‘스트레스 해소, 팡팡 물풍선!’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내 도전 과제와 사냥/채집/낚시를 하면 일정 확률로 ‘축제의 흔적’ 아이템을 지급한다. ‘축제의 흔적’을 사용하면 행운 상승효과와 건강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최소한의 공헌도로 원하는 거점을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공헌도 계산기’, 캐릭터 및 길드 생성 시 바로 중복 확인 가능한 ‘명칭 중복 검사’, 흑정령 모험 주사위 알림 기능 등 유저 편의 시스템이 추가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