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4.21 수 19:14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바람의나라:연, 필드보스 추가 및 사망여각, 정식출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1.04.08 19:36

데스티니 차일드, 신규 내러티브 던전 ‘La Dolce Vita’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내러티브 던전 업데이트와 함께 ‘듀얼 앙 가르드 시즌 5’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내러티브 던전  ‘La Dolce Vita(라 돌체 비타, 달콤한 인생)’에서는 신규 차일드로 ‘아르테미시아’와 ‘드리아데스’를 추가했다. 이번 내러티브 던전에서는 미소년 유하연이 등장해, 테오파노와 와이어트와 함께 지난 스토리에 이어지는 덕후들의 유쾌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저는 던전 플레이를 통해 5성 아르테미시아와 신규 장비, 이그니션 코어 재료 럭키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정 기간 진행되는 듀얼 콘텐츠 ‘듀얼 앙 가르드 시즌 5’가 금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다. 유저는 달성한 승수에 따라 증폭 코어 럭키박스, 2020 5성 차일드 선택박스, 5성 차일드 소환권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R2M, 신규 서버 출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웹젠이 ‘R2M’에 2개의 신규 서버를 정식 출시하고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서버는 ‘크로노스 03’과 ‘크로노스 04’로 8일부터 캐릭터를 생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웹젠은 신규서버 출시를 기념해 빠른 성장과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버닝 이벤트도 진행한다.

버닝 이벤트는 새로 추가되는 신규 서버에서만 참여가 가능한 특별 이벤트다. 8일 19시부터 22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신규 서버 내 유료 상점에서 골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버닝 스크롤을 사용하면 스크롤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버닝 스크롤 퀘스트는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퀘스트다. 버닝 스크롤을 사용하려면 최소 30레벨을 달성해야 하며, 목표 레벨을 달성하면 다음 단계의 버닝 스크롤, 그리고 전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게임 내 효과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이번 버닝 스크롤 퀘스트를 통해 대량의 경험치 획득의 기회와 총 100만원 상당의 320회 뽑기권과 아이템을 제공해 빠른 캐릭터 성장을 돕는다.

‘R2M’의 ‘크로노스’ 서버군은 기존 서버와는 다르게 ‘번호 연동 서비스’에 가입된 계정만 이용이 가능하다. 계정과 휴대 전화번호를 연동하는 기능인 ‘번호 연동 서비스’는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계정의 게임 이용을 제한해, 비정상 게임 유저의 접속을 막고 회원들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돕는다.

‘크로노스 03’과 ‘크로노스 04’ 서버는 스팟 쟁탈전 및 공성전을 제외한 모든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웹젠은 신규 서버 회원들의 캐릭터 성장 속도를 고려해 추후 공성전과 스팟전을 게임에 적용할 계획이다.

사망여각, 정식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루틀레스 스튜디오(대표 박현재)가 개발한 ‘사망여각’이 글로벌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스팀과 지오지에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사망여각은 한국 전통 설화 ‘바리공주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메트로베니아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아버지의 죽음에 의문을 품은 딸이 진실을 파헤치고 아버지를 찾기 위해 저승세계로 들어가는 모험을 담았으며, 한국적인 소재와 흰색, 붉은색, 검은색 3가지 색상만을 활용해 동양적인 색채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총 9개의 챕터와 14종의 보스, 7종의 히든 보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특색 있는 무기 7종을 포함한 우렁각시, 콩쥐팥쥐 등 한국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몬스터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플레이에 따라 총 3가지 버전의 엔딩도 경험할 수 있다.

사망여각의 출시 가격은 21,000원이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2주 동안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드래곤네스트, 봄맞이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천광)는 자사가 개발한 ‘드래곤네스트’에서 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전했다.

먼저, 한층 더 어려운 난이도의 인스턴스 던전 ‘거스트드래곤 네스트 HARD’를 선보였다. 해당 던전은 ‘라비린스 18층’의 난이도로 구성돼 있으며, 95레벨 이상의 유저가 ‘거센 홍련의 수문장패’를 사용해 입장 가능하다.

각 관문을 클리어하면 상이한 칭호와 ‘상금 봉래석’을 얻을 수 있으며, 마지막 관문에 등장하는 ‘거스트드래곤 제이드’를 처치하면 ‘거센 표룡의 역린’, ‘축복받은 거센 표룡 보조무기’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영웅 레벨의 최대치를 2500으로 개방했다. 또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네스트’에서 ‘침략자’가 출현하도록 ‘얼어붙은 침략자 시즌1’을 도입하고, 신규 의뢰 ‘채광’을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두의 연회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의 연회장 입장권’을 사용해 진행 가능한 해당 이벤트 던전으로 총 12개의 스테이지를 도전할 수 있다. 클리어 한 스테이지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보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또 ‘짙은 황혼의 상자(클래스 전용-방어구)’로 교환 가능한 ‘여신 코인’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바람의나라: 연, ‘고래’ 필드보스 2종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8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필드보스 2종을 업데이트했다.

‘고구려-일본 선착장’ 또는 ‘부여-일본 선착장’에 있는 ‘선원’ NPC에게 ‘승선권’을 주고 배에 탑승하면 ‘일본’으로 가는 항해에서 신규 필드보스 ‘거대한 고래’ 또는 ‘광폭한 고래’를 마주할 수 있다.

‘승선권’은 ‘바람만물상’ 상점 또는 ‘백일’, ‘백이’, ‘백삼’의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매주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후 8시에 필드보스와의 전투가 시작된다.

전투가 종료되면 버프 아이템인 ‘용연환’의 재료 ‘용연향’과 ‘고래상자’로 교환 가능한 ‘고래똥’, ‘북방상급재료상자’ 등 아이템을 ‘고래’의 남은 체력과 기여도에 따라 차등 지급하며 기여도 1등에게는 ‘특등 고래상자’를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8일부터 14일까지 ‘블랙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흉가’ 인근에 등장하는 ‘할머니’ NPC에게서 임무를 받아 ‘슬픈 귀신의 미궁’, ‘화난 귀신의 미궁’, ‘절망 귀신의 미궁’ 임무를 완료하면 외형장비 ‘검은 목도’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섀도우아레나, 신규 영웅 ‘두르게프 두르칸’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아레나’의 신규 영웅 ‘두르게프 두르칸'을 업데이트했다.

섀도우 아레나의 21번째 영웅 ‘두르게프 두르칸’은 광역, 파괴에 특화된 공격형 캐릭터다. 부메랑 형태의 무기 ‘플로랑’을 사용해 먼 거리 적에게 견제하는 방식으로 전투를 이끌어간다. 넓은 공격 범위와 지속 데미지를 통해 상대팀의 발을 묶을 수 있다.

전방을 향해 화염 부메랑을 던져 공격하는 ‘불메랑’과 제자리를 도는 화염 부메랑을 소환하는 ‘겨울 녹이기’ 기술을 활용해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준다. 밝은 빛으로 주위에 있는 적의 시야를 방해하고 밀어내는 ‘눈부신 불빛’으로 상대방의 행동에 제약을 가하며 팀 전투를 유리하게 만들 수 있다.

8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GM(게임 운영자)들과 겨뤄보는 ‘파이트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GM과 팀이 되어 전투를 즐기는 방식이며, 승리팀에게 신규 스킨을 지급한다.

카스온라인, 신규 초월 클래스 2종 출시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초월 클래스 2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바람 정령의 가호를 받는 명궁으로 새로운 모험을 찾아 떠난 ‘하이엘프 나타샤’, 자신의 뛰어난 검술을 펼치기 위해 반란군 세력에 뛰어든 ‘용기사 키릭스’ 등 신규 초월 클래스 2종이 도입됐다.

신규 초월 클래스는 전용 보이스를 비롯해 경험치 및 포인트 보너스 10% 추가, 좀비 라이즈 모드 플레이 시 최초 S 바이러스 30 추가, 좀비 시나리오 모드 전용 스킬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넥슨은 신규 초월 클래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20일까지 클래스 해독기와 클래스 프리미엄 해독기에서 두 클래스 획득 가능성을 4배 높이고, 해독기 누적 사용 횟수에 따라 두 클래스를 확정 지급한다. 유저는 신규 클래스 획득 시 각 전용 코스튬(무제한)을 받을 수 있고, 두 클래스를 모두 획득하면 특별 훈장 ‘이세계인’을 얻는다.

또한 5월 6일까지 비시즌 임무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일일 임무 3개를 완료하면 각종 아이템이 담긴 ‘봄꽃상자 1개’를 얻을 수 있고,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최초 일일 임무 1개 수행 시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트리니티 그레네이드’ 등 기간제 무기(선택)와 ‘경험치 교환권 Lv.2’, ‘파츠 티어3 보상상자 1개’, ‘애드온 15개’를 모두 지급받는다.

한편, ‘카스온라인’은 유저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기 위해 좀비 시나리오 모드 ‘추적: 첫 번째 교신’ 맵에 최상위 난이도인 ‘무한지옥’을 추가했고, 모든 맵에서 ‘불지옥’ 난이도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적용했다. 이달 21일까지 클래스 선호도 설문조사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 ‘초월 해독기’도 제공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