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7 금 10:15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서머너즈워, 7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및 검은사막 모바일, 쿠노이치 영상 공개
김도아 기자 | 승인 2021.04.12 16:54

엔씨소프트, 직원들의 학자금 대출 상환 지원하는 ‘포스트 장학금’ 제도 확대 개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직원들의 대학 학자금 대출 상환을 지원하는 포스트 장학금 제도를 확대 개편한다.

엔씨소프트 포스트 장학금 제도는 회사가 직원들의 재학시절 학자금 대출 상환을 지원하는 사후 장학금 개념의 특별 복지 제도다. 엔씨소프트는 2017년 포스트 장학금 제도를 신설해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사회 초년생인 신입사원들의 학자금 대출 상환에 대한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경감하고, 사회 생활의 시작과 업무 역량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현재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기업은 엔씨소프트가 유일하다. 글로벌 IT 기업인 구글, 엔비디아 등이 유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2017년부터 2020년까지 공채로 입사한 신입사원의 학부 등록금 대출 상환을 최대 1천만 원까지 포스트 장학금으로 지원해왔다. 올해 개편을 통해 지원금을 최대 1천 5백만원으로 늘렸다. 우수 인재 영입 취지를 강화하고자 학부 등록금은 물론 석사 등록금 대출 상환도 지원한다. 대상자도 공채 신입사원과 경력 2년 미만의 정규직 수시 입사자로 확대했다.

서머너즈워, 7주년 기념 소환서 100장 지급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약 7주간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는 7주년 기념 소환서 100장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접속, 시나리오∙던전∙아레나∙이계레이드∙차원홀 등 전투 콘텐츠 플레이, 몬스터 소환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주어진 미션에 따라 플레이하고 ‘7주년 기념 인장’을 모으면, ‘7주년 기념 소환서’ 100장을 비롯한 아이템을 ‘7주년 인장 상점’에서 선물로 교환 가능하다.

‘7주년 기념 소환서’는 이번 출시 7주년을 맞아 제작된 것으로, 유저들이 지정한 몬스터를 확정해 소환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태생 3~5성 몬스터 중 등급별로 각 7마리씩 총 21마리의 몬스터를 선택하고 7주년 기념 소환서를 통해 그 중 한 마리를 최종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0마리까지 소환 가능하다.

한편, ‘서머너즈 워’의 전략전투 핵심인 룬을 자신이 원하는 능력치의 최고 등급로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더불어 몬스터를 소환하는 소환 마법진을 꾸미는 7주년 기념 스킨도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한정 지급된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6기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6기 참가 청소년을 12일부터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게임아카데미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등 게임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만 13세~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제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심층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6월부터 약 8개월 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쿠노이치' 전투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의 전투 영상을 공개했다.

'달빛을 가르는 암살자' 쿠노이치는 주무기 '소검'과 보조무기 '수리검'을 사용한다. 다양한 술법을 이용한 빠른 이동이 특징으로 적의 빈틈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접근해 공격한다.

대표 스킬로 여우 발톱, 그림자 분파, 초승달 베기, 살무 등을 지녔다. '살무'는 기술 사용 시 적에게 지속적인 출혈 효과를 입힌다.

전투 영상과 함께 CM 에이든의 '일타강사 에이든 - 신규 클래스 미리보기 '쿠노이치'편을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쿠노이치'의 스킬을 직접 시연하며 설명하는 영상이다.

'쿠노이치'는 현재 클래스 사전 생성이 가능하며, 13일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월드오브탱크, 한국 팀 배틀 개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대한민국 최강 5인 팀을 선발하는 ‘월드 오브 탱크 한국 팀 배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해 진행된 한국 소대전에 이어 3대 3이 아닌 5대 5로 진행되는 토너먼트다. 총 상금은 750만 원으로 올 해에는 게이밍 기어 브랜드 HyperX 후원으로 개최된다.

국내 거주하고 있는 월드 오브 탱크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12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5인 팀을 구성해참가 가능하며 예선전부터 모든 참가 플레이어에게 대회 전용 계정이 지급되어 동일한 조건에서 대결할 수 있다. 오는 5월 1일 온라인 예선을 통해 각 그룹의 상위 2팀이 본선에 진출하고 이어 본선인 온라인 그룹 스테이지를 통해 각 그룹의 1위 팀을 선발한다. 이후 5월 15일 오프라인 플레이오프에서 4강 및 결승전을 통해 최종 챔피언이 결정된다. 오프라인 플레이오프는 한국 공식 컨트리뷰터의 해설과 정소림 캐스터의 진행으로 워게이밍 코리아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1위 팀에 400만 원과 개인별 HyperX 게이밍 헤드셋이 지급되고, 2등 200만 원, 3등 100만 원, 4등 5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5등부터 8위까지 문화 상품권이 지급된다. 1회 이상 전투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전차 꾸미기 아이템이 제공된다.

김도아 기자  kda@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