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의 유료가입자가 2천2백만 명을 돌파했다. 

2020년 7월, 2천만 명을 돌파한 이후 약 8개월만으로 이는 한국 유저들도 포함된 숫자다. 

게임은 2021년 1월 5.3패치를 기점으로 무료 체험 범위를 크게 확대했다. 무료 체험 레벨이 35에서 60으로 크게 상향되었으며, 현재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홍련의 해방자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는 오리지널 버전과 확장팩 3개를 포함한다.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는 이에 대해 “무료 체험 기회로 파판14에 관심을 가지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꾸준히 무료 체험 범위를 늘리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오는 5월 18일 5.4패치 ‘또 하나의 미래’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이번 확장팩으로 기존 칠흑편의 스토리가 종료되고 새로운 이야기 종말의 서곡이 시작된다. 

이와 함께 5.4패치에 인스턴스 던전 ‘마토야의 공방’, 연대기 퀘스트 ‘희망의 낙원 에덴’ ‘웰리트 군사 작전’, 최상위 레이드 ‘희망의 낙원 에덴: 재생편’, 토벌전 ‘에메랄드 웨폰 파괴 작전’ ‘환 타이탄 토벌전’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5.3패치의 이슈가르드 부흥 결산에서 한국 카벙클 서버 유저들은 9일 8시간 19분 만에 완료해, 글로벌 톤베리 서버와 비교해 약 15일 이상 빠른 속도를 갱신하며 기록을 세웠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