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언리쉬드 PC, 최종 테스트 5월 13일 시작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체 개발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PC’가 최종 테스트를 오는 5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파이널 테스트 역시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스팀에서 플레이테스트 기능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점 페이지에서 플레이테스트 클릭 후 개인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베타 버전을 설치, 테스트 기간에 접속하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블레스 언리쉬드 PC’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테스트 참여가 가능하다.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사전 다운로드 기간에 베타 버전을 설치하면 된다.

정식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에서는 그간 진행된 테스트를 통해 취합된 여러 의견을 구현하는 등 크게 개선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전투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과 달리 ‘블레스’ 착용과 상관 없이 레벨에 따라 스킬 습득이 가능하며, ‘블레스’ 선택에 따라 각각 고유 속성을 지닌 버프를 습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대폭 변경되었다. 또 PC에 더욱 최적화된 UI/UX(유저환경/유저경험)로 글로벌 유저 간 커뮤니케이션의 편의성도 높였다. 더 자세한 개발 및 업데이트 현황은 홈페이지와 커뮤니티 채널(공식 홈페이지/스팀 페이지/네이버 카페)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유니티, ‘MWU 스테이지 2021’ 시작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니티 기반 콘텐츠(이하 MWU)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메이드 위드 유니티 스테이지 2021(이하 MWU 스테이지 2021)’을 본격 시작하고, 그 첫 프로그램으로  ‘MWU 코리아 어워드 2021’의 개최를 알렸다.

유니티는 지난 3월 MWU 스테이지 2021의 일환으로 국내 앱마켓 ‘원스토어’ 및 콘솔 퍼블리싱 전문 기업 ‘CFK’와 함께 국내 게임 개발사의 게임 출시를 지원하는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런칭한 바 있다. 이어 금일 국내에서 개발 및 제작된 유니티 엔진 기반의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는 공모전인  ‘MWU 코리아 어워드 2021’를 개최한다.

올해 6주년을 맞이한 MWU 코리아 어워드는 처음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계로 공모 영역을 확장한다. 공모 분야를 게임과 인더스트리(게임 외 모든 산업)로 나누어 진행하며, 게임 분야에서 그래픽, 수익화, 혁신성, VR/AR/XR/MR 몰입형, PC&콘솔 기반, 학생 작품 등 6개 부문, 인더스트리 분야에서도 시각화, 시뮬레이션, VR/AR/XR 몰입형,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대작, 학생 작품 등 6개 부문에 걸쳐 공모를 받는다.

공모작 제출은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되며,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개인, 그룹, 법인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출품작은 유니티 기반으로 제작 중이거나 제작이 완료돼 2020년 이후 대한민국에서 서비스 중 또는 서비스 예정인 콘텐츠여야 한다. 접수 마감 후 8월 중 유니티 전문 심사단이 총 12개 부문별 3개씩 총 TOP 36 우수작을 선정한다. 이들을 대상으로 유니티 커뮤니티 공개 투표 및 유니티 심사단의 2차 심사를 실시, TOP 12를 가려낼 예정이다. 부문 통합 최종 우승작은 게임과 인더스트리 분야 각각에서 선정하며 10월 중 발표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들에는 총 2,0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제공되며, 유니티 유료 기술 컨설팅 및 유니티 공식 채널 홍보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인더스트리 내 학생 작품 부문 수상자에게는 유니티 코리아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향후 유니티는 MWU 스테이지 2021의 일환으로 학생들을 위한 개발 지원 프로그램과 다양한 업계를 대상으로 하는 공모전들도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컴프야2021, 생일 맞이 특별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이 생일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컴프야21’의 3D 버전 적용 후 여섯 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간단한 참여만으로 혜택까지 제공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각종 아이템들로 구성된 ‘6주년 기념 생일 꾸러미’가 선물로 지급된다. 특히, 패키지 구성품에 속한 ‘시그니처 선수팩’은 KBO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쳤던 전현역 선수들의 친필 싸인이 수록된 선수 카드다.

‘컴프야2021’의 역사를 돌아보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컴프야 발자취를 따라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유저들은 지난 수년간 게임 내 새롭게 추가된 핵심 콘텐츠들의 업데이트 당시 모습을 년도별로 선택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된 미션 달성을 통해 ‘레전드 재료 선수팩’ 등 구단 육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유저들의 팬심을 확인할 수 있는 ‘컴프야 덕후 빙고 테스트’를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혜택을 담아 선보일 예정이다.

엘리온, 북미-유럽 첫 테스트 시동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이 13일(현지 시각), 북미, 유럽 및 오세아니아 지역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테스터 모집을 시작했다.

5월 6일부터 10일까지(현지 시각) 진행되는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높은 자유도의 논타겟팅 전투 시스템과 PvP 콘텐츠 그리고 대규모 전장을 중심으로 북미 유럽 게이머들의 반응을 확인함과 동시에 ‘엘리온’ 브랜드를 알리는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엘리온’은 2021년 북미 유럽 서비스를 목표로 영어 및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총 4개 언어로 제공되며, 카카오게임즈의 현지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유저 환경에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이마트24 콜라보 ‘모코코 도시락’ 2종 출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이마트24와 콜라보을 통해 ‘귀염뽀짝 모코코’ 도시락 2종을 출시하고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모험가들에게 선보이는 도시락은 ‘폭신폭신 에그 스크램블 덮밥’과 ‘듬뿍듬뿍 푸짐한 제육정찬 도시락’ 2종이다. 전국 각지의 이마트24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도시락을 구매한 모험가들에게는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이 지급된다. 쿠폰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계정 당 2회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 및 화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이 게임 속에서도 모코코의 콜라보를 즐길 수 있도록 섬과 원정대 영지를 연계한 재미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모코코 콜라보를 위한 특별한 섬 ‘모코모코 야시장’이 이마트24 콜라보에서도 모험가들을 맞이한다. 

‘모코모코 야시장’은 게임 속 기에나 바다의 루테란 대륙 북쪽에 위치한 섬으로 NPC ‘모고바바’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벤트에 참여하고 획득한 이벤트 재화 ‘모코모코 교환권’을 사용해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제작에 사용되는 ‘야시장 비법 가루’를 비롯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야시장 비법 가루’는 원정대 영지의 요리사 ‘하이드’를 통해 ‘만찬: 모코코 이마트24 도시락’과 ‘바비큐: 모코코 이마트24 도시락’을 제작하는데 사용된다. 두 아이템은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의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효과를 부여해 준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더욱 많은 모험가들이 게임 속에서 콜라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경품을 증정하는 ‘만찬을 즐겨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원정대 영지에서 ‘만찬: 모코코 이마트24 도시락’을 제작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이마트24 기프티카드’, ‘모코코 실리콘 무드등’, ‘NEW 토토이끼 쿠션’, ‘로스트아크 장패드’ 등의 선물을 지급한다.

검은사막 ‘마티나 핀토의 요리 축제’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이벤트 ‘마티나 핀토의 요리 축제’를 14일부터 시작한다.

마티나 핀토의 요리 축제는 28일까지 진행하며, 축제를 위해 만들어진 이벤트 캠프에서 열린다. 캠프안 모닥불과 상호작용하면 전투, 기술, 생활 경험치 등의 혜택도 선택해 습득할 수 있다.

‘핀토 농장’에 위치한 NPC에게 ‘특별한 요리 축제’를 의뢰받아 진행할 수 있다. 의뢰 수행 중 재료를 받아 요리를 완성해 제출하면 기억의 파편, 크론석, 공헌도 경험치, 미티나의 기념품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22번째 클래스 ‘세이지’의 기술 심화 ‘라밤의 깨달음’이 추가됐다.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습득할 수 있다. 심화 기술은 기존 기술 보다 강력한 공격력과 추가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온,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라이브 서버 ‘아프사란타:성전’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아이온은 업데이트 페이지를 통해 21일 업데이트 예정인 콘텐츠를 소개했다. 유저는 신규 필드 ‘아프사란타’에서 시즌별 주둔 세력에 따라 군단/파견 퀘스트를 수행 가능하며, 점령전을 통해 해당 필드를 주둔지로 활용할 수 있다. 신규 인던 ‘아프사란타의 심장’도 추가된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최고 레벨을 85레벨로 확장하고 레벨에 따라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데바니온 특성과 주신의 성물, 서약 등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탑승물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탑승물 큐브를 추가하여 편의성도 개선한다.

유저는 5월 12일까지 80 레벨 점핑 캐릭터를 생성하고 출석부를 통해 신규 변신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복귀/기존 유저 모두 참여 가능한 ‘케루빔의 쾌속 가이드 임무’ 수행 시 아프사란타에서 활용 가능한 궁극 장비 및 소모품 등을 받는다.

‘아프사란타 기운의 명당’ 이벤트도 21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드마하, 붉은 카탈람, 칼도르: 시간의 층 II에 등장하는 상자(허름한/빛나는/영롱한)를 개봉해 최대 10억 키나까지 획득 가능하다. NPC를 통해 퀘스트를 수행하면 인벤토리를 확장할 수 있는 '큐브 확장 열쇠'도 얻는다.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 FGT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팀써니트(대표 김준형)가 개발 중인 ‘블레이드 어썰트’의 포커스 그룹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정식 출시 전 진행하는 마지막 테스트로, 블레이드 어썰트에 관심이 있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식 스팀 페이지 플레이 테스트 기능을 사용하여 체험할 수 있다.

이번 FGT에서는 개선된 게임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 ‘무기개조’, ‘코어’, ‘기어’ 등 3가지 전투 시스템이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며, 특히 ‘하이퍼 코어’라는 시스템이 추가됐다. 

블레이드 어썰트는 SF컨셉의 2D액션 플랫포머 로그라이트 게임으로, 픽셀 아트와 전투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과 조작감이 특징이다.

리니지2, ‘배틀 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가 ‘배틀 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 업데이트를 28일 실시한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월드 공성전’이다. 월드 공성전에서는 8개 서버 유저들이 하나의 ‘아덴성’을 두고 승부한다. 이전 공성전의 공성, 수성 룰과 달리 정해진 시간 동안 많은 공성 포인트를 획득한 혈맹이 승리하는 스포츠형 룰로 진행해, 전략적이고 다이나믹한 전투가 펼쳐진다. 공성 포인트는 상대 혈맹,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점령체를 차지하면 획득한다.

리니지2는 전 서버 유저가 함께 참여하는 ‘월드 안타라스 보스전’과 리뉴얼한 최고 난이도의 통합 월드 사냥터 ‘헬바운드 강철의 성’도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4월 28일 업데이트 당일 공개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나이트’ 클래스가 재탄생한다. 기존 공격 및 방어 스킬을 강화하는 동시에, 신규 스킬도 추가해 전략적인 전투를 이끄는 전장의 선봉장으로 변모한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유저에게 ‘블랙 쿠폰’을 선물한다. ‘블랙 쿠폰’을 사용하면 2020년 10월 28일부터 2021년 4월 14일까지 강화에 실패해 파괴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다. 복구할 아이템이 없을 경우, 강화 실패 시 소멸을 방지하는 ‘안정 강화 주문서’나 소모품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전장의 전령사’ 이벤트가 4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유저는 10일간 획득 가능한 ‘전투 지원 큐브 상자’를 사용해 ‘All stat +1’, ‘은총 소모 속도 -20%’ 효과를 받을 수 있다. 1일, 5일, 10일차 ‘전투 지원 큐브 상자’를 개봉하면 추가 보상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5일, 10일차에 지급하는 ‘의문의 상자’, ‘빛나는 의문의 상자’는 4월 28일 업데이트 후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2021 프로야구 개막 기념 NC 다이노스 응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가 2021 프로야구 리그에 출전한 NC 다이노스를 응원하기 위해 ‘거침없는 여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엔씨소프트의 PC MMORPG 4종(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4종(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프로야구 H3), 웹툰 플랫폼 ‘버프툰’ 등에서 공동으로 열린다. 유저는 14일부터 25일까지 서비스별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유저는 ‘거침없는 여정’ 이벤트를 통해 얻은 티켓으로 NC 다이노스 선수 카드를 개봉해 게임 아이템을 받는다. 티켓은 이벤트 페이지 출석체크, 서비스별 데일리 미션, 블레이드앤소울 2 사전예약 페이지 방문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엔씨소프트 게임 유저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루친스키, 박민우, 나성범, 양의지’ 등 4명의 선수 카드를 오픈해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포트나이트, 호라이즌 제로 던 콜라보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호라이즌 제로 던과의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아이템 상점에 호라이즌 제로 던의 주인공인 에일로이의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는 호라이즌 제로 던 번들이 출시되며, 신규 토너먼트 ‘에일로이 컵’과 신규 기간 한정 모드 ‘팀업! 에일로이와 라라’가 진행된다.

에일로이 의상과 함께 16일부터 아이템 상점에서 만날 수 있는 호라이즌 제로 던 번들에는 블레이즈 캐니스터 등 장신구, 글린트호크 글라이더, 에일로이의 창 곡괭이, 하트라이즌 이모트 및 실드위버 랩핑 시트지가 포함돼 있다. 모든 아이템들은 개별 구매가 가능하며, 번들로 구매 시 하늘의 감시자 에일로이 로딩 화면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에일로이 의상을 보유하고 플레이스테이션 5에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는 바눅 아이스헌터 의상을 본뜬 아이스헌터 에일로이 스타일을 획득할 수 있다.

14일에 진행되는 신규 토너먼트 ‘에일로이 컵’은 플레이스테이션 4&5 전용의 듀오 토너먼트이다. 오후 6시부터 3시간 동안 최대 10번의 매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에일로이의 특성을 살려 활로 상대방을 처치할 경우 높은 보너스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지역별 최상위 팀에게는 아이템 상점에 출시되기 전에 호라이즌 제로 던 번들이 먼저 제공된다.

‘팀업! 에일로이와 라라’는 에일로이와 라라 크로프트를 함께 만날 수 있는 신규 기간 한정 모드로, 16일 오후 10시부터 18일 오후 10시까지, 이틀간 즐길 수 있다. 듀오 모드로 진행되며, 게임에 입장 시 자동으로 한 명은 에일로이, 다른 한 명은 라라 크로프트 의상을 착용하게 된다. 에일로이는 활, 라라 크로프트는 쌍권총만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제작 실력을 쌓아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도 호라이즌 제로 던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4월 25일까지 본편과 프로즌 와일드 확장판이 포함된 호라이즌 제로 던 컴플리트 에디션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호라이즌 제로 던 컴플리트 에디션 PC 버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픽게임즈 스토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